모든 글
[뉴스 콕] “이제는 1,500원도 현실?” 환율 고공행진에 시장 긴장
4월 셋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 트럼프, 對中관세 125% 폭탄… 韓 등 70여 국엔 90일 유예📰 “이제는 1,500원도 현실?” 환율 고공행진에 시장 긴장📰 “성수동 성공방정식” 여전히 건재한 팝업의 메카📰 쿠팡 와우 주춤, 네이버 멤버십이 소비자 마음 잡았다📰 불황일수록 더 붐비는 곳? ‘가성비 뷔페’에 몰리는 사람들 출처=CJ 온스타일 뉴스룸 1️⃣ 트럼프, […]
“브랜드 인지도 1위, 비결은 진정성” 정두현 스픽 브랜드 매니저 인터뷰
스픽이 마케팅에 진정성을 최우선에 놓는 이유 틀리기에 우리는 사람입니다 이제는 고인이 된 가수 신해철이 과거 젊은이들에게 전한 메시지다. 틀림에 대한 두려움으로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응원이었다. 유독 실패와 실수에 엄격한 사회에 신해철의 메시지는 많은 이들에게 위로가 됐다. 그런 그가 세상을 떠난 지 10년이 넘은 지금, 신해철의 육성이 다시금 전파를 탔다. […]
어떤 스포츠 좋아하세요? 브랜드가 스포츠에 진심인 MZ세대를 공략하는 방법
요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은 역대 최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야구, 농구, 배구 같은 인기 종목은 물론이고, 러닝이나 클라이밍, 테니스, 서핑처럼 개인이 즐기는 스포츠까지 그 영역이 점점 넓어지고 있는데요. 이제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스포츠가 ‘자기다움’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어요. 특히 Z세대는 자신이 좋아하는 종목이나 팀∙선수에 대한 애정을 굿즈, 패션, 경험 등 다양한 방식으로 드러내고 […]
‘쿼카부터 밍글링까지’ 하나투어가 MZ세대랑 여행하는 방법
마지막 여행, 얼마나 기억에 남으시나요? ✈️요즘 여행은 정해진 코스를 따르기보다, 나만의 감성과 이야기를 담은 ‘경험 중심 여행’이 대세입니다. 그리고 이 변화의 중심엔 바로 MZ세대가 있죠. 이들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힙'한 감성과 사회적 가치에 반응하며, 무엇보다 '나다운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단체 관광보다는 취향을 반영한 액티비티, 새로운 사람과의 연결, 그리고 SNS 인증샷까지. 이 모든 요소가 여행의 만족도를 결정짓는 기준이 되었습니다. 국내 대표 종합여행사 하나투어 역시 이런 흐름을 읽고, 빠르게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때 '패키지여행의 대명사'로 불리던 하나투어가, 이제는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마케팅과 상품 전략을 통해 다시금 젊은 감각을 […]
드라마만큼 탄탄했던 <폭싹 속았수다>의 감다살 홍보 마케팅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 연출이면 연출, 연기면 연기 뭐, 하나 빠지지 않는 퀄리티로 최근 많은 분의 인생 드라마로 등극한 작품이 있죠. 넷플릭스의 다들 아시죠? 실제로 비영어 시리즈 부문 글로벌 1위(4월 1일 기준), 누적 시청 횟수 550만을 넘기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죠. 그런데, 드라마 말고도 호평을 받은 것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바로, 마케팅인데요. 자, 그럼 의 […]
미친(positive) 아이디어 가득한 마크 솔로 데뷔 프로모션(feat. 당근)
요즘 에디터가 매일 확인하는 셀럽의 인스타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NCT 마크의 인스타그램 @onyour__mark 그리고 엔시티 공식 계정 @nct입니다. instagram @nct 마크는 솔로 데뷔를 알리며 SNS를 통해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팬심도 있지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분석하는 에디터의 시선으로 보았을 때도 신선하고 독특한 프로모션이 가득하답니다!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
[뉴스 콕] 콜라도 커피도 제쳤다! 편의점 음료 매출 1위는 ‘이것’
4월 둘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 윤 대통령 파면… 헌법재판소 ‘전원 일치’ 역사적 판단📰 트럼프 “한국엔 25%, 중국엔 34%”… 동맹국도 예외 없다📰 콜라도 커피도 제쳤다! 편의점 음료 매출 1위는 의외의 ‘이것’📰 반등한 네이버배송! 2년 만에 거래액·주문 모두 상승📰 챗GPT와 지브리 스타일 이미지, 법적으로 안전할까? 이미지=BGF 리테일 […]
야구팬들이 이 광고에 감다살 외치는 이유
분명 게임 광고인데 게임보단 게임 밖 이야기에 집중하는 이상한 브랜드, 컴프야(컴투스프로야구) 그런데도 사람들은 이 광고를 보고 울고 웃고, 게임은 역대 최고 월 매출을 기록하질 않나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비롯한 많은 광고제에서 상을 휩쓸었죠. (24년 상반기 광줍 어워드에도 올라있다는 사실!) 올해도 어김 없이, 야구 시즌과 함께 돌아온 컴프야! 역대급 뜨거운 야구팬들의 반응을 보고 느꼈어요. 올해도 전설이 계속되겠구나– 하고요. […]
MZ세대는 지금 이곳으로! ‘핫플’이 된 편의점
편리한 쇼핑을 강점으로 하는 편의점이 이제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는데요.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편의점은 독특한 콘셉트를 가진 특화 매장을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K-POP, 패션, 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편의점들은 더 이상 단순한 물건을 사는 곳이 아니라, 방문 자체가 즐거운 체험이 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