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UX 관점에서 본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앱… 독립 앱 출시한 까닭은?
지난달 네이버가 공식적으로 독립된 쇼핑 앱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를 출시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앱에서도 여전히 쇼핑 탭(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탭)을 통해 쇼핑을 할 수 있는 데다, 독립 앱으로 출시됐음에도 기존 쇼핑 탭과 상당히 유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선 또 하나의 앱을 켜야 하는 불필요한 진입 장벽이 추가된 것처럼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UI·UX 디자인 업계에선 […]
이젠 수선도 트렌드! 요즘 브랜드가 옷을 고치는 이유
패션의 흐름은 언제나 빠릅니다. 매 시즌 새로운 디자인과 유행이 쏟아지지만, 요즘 소비자들은 그보다 더 깊은 무언가를 찾고 있죠. 단순히 예쁘고 저렴한 옷이 아니라, ‘나답게 입을 수 있는 옷’ 그리고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선택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 속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리페어(Repair) 서비스’입니다. 낡은 옷을 고쳐 입거나,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롭게 […]
MZ 에디터가 본 포토부스의 인기 비결
처음 인생네컷을 접한 그날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해리포터 망토를 비롯한 온갖 소품, 여러 개의 포토부스, 그리고 실물로 인쇄되는 사진까지! 길쭉한 사진을 손에 쥐고 방방 뛰던 고등학생은 인생네컷 앨범만 몇 개를 가지고 있는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면 제 또래는 여태까지의 청춘을 인생네컷으로 대표되는 ‘포토부스’와 함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 포토부스에 대해 오목조목 짚어 볼까 합니다. […]
가정의 달 5월 이벤트·팝업 모음
가정의 달이 다가왔네요. 5월에도 다양한 팝업들이 많은데요. 소마코가 모아왔습니다. 1. 아기상어 10th 체험형 팝업스토어 어린이들의 스테디셀러 아기상어가 5월 내내 팝업을 운영합니다. 대형 팝업이라 DDP에서 열리네요. 초대형 파티 포토존, 댄스 게임, 오늘의 이야기 등을 적는 행사입니다. 스탬프 투어에 성공하면 한정판 아기상어 스티커를 증정하고요. MD샵 3만 원·6만원 시 한정판 타포린백과 핸드타올을 증정한다고 해요. 연휴에 아이들과 함께 가기 […]
걷기만 해도 돈이 쌓인다? 만보기 서비스의 윈윈 전략
걷기 좋은 계절입니다. 상쾌한 바람에 괜히 한 정거장이라도 먼저 내려서 걷고 싶어지는 요즘이죠. 실제로 길거리에는 많은 분들이 봄을 걷고 계시네요. 그런데 걷기만 해도 돈을 주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만보기 앱입니다. ‘걷기만 했는데 (포인트가 쌓여) 치킨을 사 먹었다’는 후기가 쏟아집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 걷는 시간으로 소소한 재테크를 즐기고 있어요. 매일 걷기로 건강도 챙기고, […]
칸예 한정판 신상품을 쿠팡에서 산다? 쿠팡과 YE의 윈윈 전략
쿠팡이 또 일을 냈습니다. 글로벌 아티스트 YE(칸예 웨스트, 칸예 다 같은 사람이예요)의 패션 브랜드 ‘Yeezy(이지)’와 손잡고 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것이죠 쿠팡에서 의류를 구매하는 건 이상한 일이 아니지만, YE의 제품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 쿠팡은 어쩌다 YE의 한정판 제품을 판매하게 됐을까요? 1️⃣ 쿠팡에서 만나는 이지(Yeezy) 그동안 해외 직구로만 살 수 있었던 Yeezy 제품들을 이제는 쿠팡에서 편하게 받아볼 […]
다시 돌아온 마인크래프트, 왜 MZ세대의 트렌드가 되었을까?
한때 ‘초등학생 게임’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마인크래프트(Minecraft)가 최근 다시 뜨겁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하나의 디지털 감성이자 비주얼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어요. 1️⃣ 마인크래프트가 뭐길래? 출처=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 마인크래프트는 2009년 출시된 샌드박스 형식의 비디오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건축물을 짓고, 세상을 탐험할 수 있는 구조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집을 짓는다는 자체가 힐링을 […]
스레드 광고의 거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텍스트 기반 소셜 플랫폼 ‘스레드(Threads)’의 최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메타가 드디어 스레드 앱 광고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공식 발표했는데요. 과거 미국과 일본 같은 일부 시장에서만 테스트 진행 중이었지만, 이제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라면 누구나 스레드의 3억2000만 월간 활성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론칭 국가는 한국∙미국∙일본∙인도 4개국이고 다른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이색적인 광고 지면 모음. ZIP
하다 하다 과자 봉지에도 광고가 실린다고? 2018년도 코엑스 SM 타운 외벽에 설치된 옥외광고를 보고 신기해했던 게 바로 엊그제 같은데요. 기술이 발전하며 각 매체와 플랫폼에서 다양한 형태와 위치에 광고가 노출되고 있어요. 최근 SNS를 보다가 발견한 처음 보는 광고 매체들을 여러분께 소개해 주고 싶어서 줍줍해왔어요! 수많은 광고판 중에 광줍이의 이목을 집중시킨 매체는 무엇인지 지금 보러 갈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