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재미 당도 100% 참여를 부르는 SNS 이벤트 사례 모음.zip
SNS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분들 모두 주목! 많은 브랜드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NS 이벤트를 활용하는데요. 성공적인 SNS 이벤트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효과까지 있죠. 그렇기에 단순히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넘어, 고객이 참여하고 싶은 재밌는 이벤트가 필요합니다. 최근 X(구.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었던 왓챠의 처럼 말이죠. 그렇다면, 성공적인 SNS 이벤트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고객 반응이 좋았던 사례들을 함께 살펴보며, 그 비결을 찾아봅시다. 1️⃣ 고객 행동에 […]
틱톡으로 본 글로벌 K-뷰티 트렌드 (2025.ver)
여러분은 K-뷰티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K-뷰티와 뗄레야 뗄 수 없는 '틱톡'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K-뷰티가 글로벌 시장으로 널리 알려지고, 트렌드를 선도하기 시작한 데에는 틱톡의 영향이 정말 지대했죠. 이미 2023년 하반기 기준으로 틱톡 내 #kbeauty 해시태그 조회수는 95억 회를 돌파했고요. 2023년 “korean skin care” 검색량 역시 전년 대비 180% 증가했다고 해요. 그야말로 […]
[뉴스 콕] 연애 안 하는 청년 71.7%, 20대 중 29.8% 연애 경험 없어…
2월 넷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연애 안 하는 청년 71.7%, 20대 중 29.8% 연애 경험 없어… “네이버, 숏폼 콘텐츠 키운다…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 공개 넷플릭스, OTT 점유율 61.1%로 압도적 1위 알코올 도수 낮추고 ‘부산’ 강조… 지역 소주, 소비자 공략 강화 고물가 시대, 창고형 할인점 강세… 트레이더스·코스트코 실적 성장 […]
무신사, 패션 실험장이 아닌 압도적인 글로벌 패션 특화 상권 만든다!
대학로를 거쳐 압구정, 가로수길, 홍대, 그리고 성수까지. 서울의 소비 흐름은 시대에 따라 변화해 왔습니다. 새로운 상권이 형성될 때마다 젠트리피케이션 문제가 뒤따랐고, 패션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 붐은 지역 내 일시적인 소비를 유도했는데요. 하지만 성수는 다릅니다. 단순한 패션 실험장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패션 생태계를 조성하며 새로운 패션 특화 상권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변화를 이끄는 중심에는 […]
스타벅스까지? 믿고 보는 <해리포터 콜라보 마케팅>
1997년 첫 출간 이후 전 세계 수많은 독자와 관객을 마법 세계로 초대한 조앤 K. 롤링의 판타지 소설 해리포터는 책, 영화, 게임, 테마파크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되며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탄탄한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 세대를 초월하는 스토리는 전 세계 수많은 팬덤을 형성하며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
“이제 곧 봄이야~” 봄 시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zip
날은 아직 춥지만, 절기상으로는 벌써 입춘이 지나고 슬슬 봄을 준비할 때죠. 봄 하면 벚꽃이 만개하는 시즌이기도 하고,만우절 같은 큰 이벤트도 있어요. 그래서 브랜드들도 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데요. 봄이 머지 않은 많큼 3-4월 시즌 마케팅 사례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벚꽃이 만개하는 봄, 브랜드도 함께 핑크빛 마케팅! 3~4월은 본격적인 […]
현시점 가장 핫한 브랜드 마케팅, 향기 마케팅
마케터에게는 다양한 능력이 요구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전략을 전개하는 힘입니다. 여러 마케팅 전략이 시도되고 있는 지금, 제일 핫한 마케팅 방식은 무엇일까요? 향기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향기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후각’을 이용한 마케팅 방식을 이릅니다. 기존의 향기 마케팅은 향수나 방향제 등을 판매하는 회사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후각이 중시되는 제품들은 이를 글자로 […]
불황을 뚫는 소비, 듀프(dupe) 소비 트렌드
‘다이소에 화장품 사러 간다’ 더 이상 낯선 말이 아니에요.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고물가 속에서 소비자들은 지갑은 점점 쪼그라들고 있어요. 통계청에 따르면 소매판매가 지난해 21년 만에 최대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반면에 다이소는 꾸준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성장하면서 연매출 4조 원 돌파를 앞두고 있죠. 모두가 어려운 시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날개를 다는 강한 브랜드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불황에도 […]
읽기를 넘어 쓰기로 진화하는 텍스트 힙
책 읽는 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키워드 텍스트 힙. 잠시 지나는 유행이 아닌 리추얼 라이프, 커뮤니티 활동과 결합하며 일상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텍스트 기반 SNS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비롯해 이미지 보다 텍스트로 소통하는 스레드와 X(구 트위터)가 주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다시 주목받습니다. 황석영 작가는 한 방송 인터뷰에서 텍스트 힙 현상에 대해 “자기 콘텐츠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