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드르렁..극장에서 낮잠 자는 시대? 메가박스의 신박한 마케팅
드르렁… 이제 영화관에서도 낮잠을? 2025년, 영화 한 편을 보려면 15,000원이 드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OTT 서비스의 성장과 높은 티켓값으로 인해 영화관을 찾는 발걸음이 점점 줄어들고 있죠. 이런 상황 속에서 단돈 1,000원으로 영화관에서 낮잠을 잘 수 있는 이벤트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바로 메가박스의 ‘메가쉼표’ 이벤트입니다. 영화관에서 잠을 잔다니, 상상만 했던 일이 현실이 됐죠! 공개 직후부터 많은 이들의 […]
[뉴스 콕] SNS에서 난리난 지브리 스타일 이미지, GPT가 생성한거라고?
4월 첫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SNS에서 난리난 지브리 스타일 이미지, GPT가 생성한거라고? 심야주문 시대 열렸다! CJ대한통운×SSG닷컴 맞손 효과는? ‘영화 그 이상’… 극장, 체험형 문화공간으로 진화 중 구글·오픈AI에 도전장… 네이버, 27일 ‘AI 브리핑’ 출격 고르는 재미를 더하다! 유통업계, ‘옵션 마케팅’으로 승부 챗GPT 생성 이미지 (레딧 캡처, 연합뉴스) 1️⃣ SNS에서 […]
F&B 유잼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zip (2025_ver)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통한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에게 자사의 이미지와 서비스를 소개할 기회입니다. 이러한 마케팅의 중요성 때문인지, 요즘은 단순한 홍보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신선한 마케팅 프로모션이 자주 눈에 띄는데요~ 특히, 다른 분야에 비해 유난히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F&B 업계의 최신 마케팅 레퍼런스를 모아보았어요. 에디터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독특한 프로모션 사례만을 엄선했는데요~ 눈도 입도 맛있는 F&B […]
영수증으로 브랜딩을? 작은 디테일로 큰 차이를 만드는 브랜드
우리가 매일 보는 영수증, 명함, 쿠폰 같은 것들도 브랜드를 알리는 멋진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소비자와 가장 자주 만나는 요소들인 만큼, 여기에 브랜드만의 특징과 감성을 담으면 자연스럽게 기억에 남을 수 있어요. 작은 디테일로 큰 차이를 이끌어내는 브랜드 사례들을 살펴볼게요! 1️⃣ 영수증, 그냥 버리기엔 아까운 마케팅 도구 01. 손 씻는 비누 영수증? (feat. […]
[뉴스 콕] 여행 사진 보내기 번거로웠던 사람 주목! 카카오톡 사진 전송, 120장까지 가능해졌다
3월 넷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여행 사진 보내기 번거로웠던 사람 주목! 카카오톡 사진 전송, 120장까지 가능해졌다 야놀자×인터파크투어 통합, 온리원 플랫폼 꿈꾸는 ‘NOL’ ‘폭싹 속았수다’, 글로벌도 홀렸다…비영어권 2위 등극 전환율 3.2배 상승… 불황기에도 강한 브랜딩 광고의 힘 4조 클럽 다이소의 다음 승부수는? 당일이어 ‘휴일배송’으로 유통 혁신 시동 출처: 파이낸셜 뉴스 1️⃣ 여행 사진 보내기 번거로웠던 사람 주목! 카카오톡 사진 전송, […]
이케아 자니..? 새벽에 온 전남친 바이브의 DM, 정체는 이케아?
마케팅 캠페인이나 이벤트를 기획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레퍼런스인데요. 좋은 레퍼런스는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를 보다 구체적이고 효율적으로 기획할 때 큰 도움이 되죠. 특히, 해외 사례는 문화적 차이 덕분에 국내에서 보기 힘든 참신한 사례가 많다 느껴지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올해 1분기, 에디터의 수집 욕구를 자극했던 신선한 해외 마케팅 사례 5가지! 다양한 해외 사례를 살펴보며, 새로운 영감을 얻어봅시다! 1️⃣ AI를 도구가 […]
오사카를 사로잡은 할리스! 그 비결은?
할리스 커피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국내 커피 시장에서 수많은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가운데, “할리스 커피”는 어떤 위치에 있을까요? ‘가성비’와 ‘프리미엄’ 사이, 그 어디쯤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찾기 위해 고민하던 할리스가 최근 일본 오사카에서 “K-카페 돌풍”을 일으키며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산 브랜드의 무덤”이라 불리는 일본 시장에서, 할리스는 어떻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걸까요? 이미지 […]
AI 쇼핑 시대의 시작 <네이버+ 스토어>
네이버가 새로운 판을 짭니다. 기존 네이버 서비스 안에 숨겨져 있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따로 독립시켜 쇼핑 전문 앱으로 새롭게 선보였어요. 더 가볍고, 더 즐겁고, 더 빠른 쇼핑 경험을 앞세웁니다. 네이버 vs 쿠팡. 이번 전문앱 출시로 현시점 이커머스 최강자인 쿠팡에 정면 도전장을 내민 네이버. 그들의 근거 있는 자신감을 알아볼까요? 1️⃣ 알림 신청하면 100만 원을 줍니다 시작부터 […]
패션을 '입는' 시대에서 '맛보는' 시대로, 진화하는 브랜드 카페
입는 것을 넘어 먹고 마시는 것으로 확장하는 브랜드의 감각적인 실험이 흥미롭습니다. 단순한 카페를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각 도시의 분위기와 문화에 맞춰 디자인된 브랜드 카페들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A.P.C, 메종 키츠네, 구찌 등이 선도한 브랜드 카페 시장에 최근 새롭게 등장하며 화제를 모으는 공간들을 소개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