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브랜드 패키지 아이디어>
제품을 구매할 때, 패키지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한 적 있으신가요? 사실, 우리가 매일 접하는 제품들의 패키지는 단순히 포장 이상의 역할을 해요. 패키지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달하고,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죠. 패키지가 어떻게 브랜딩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차별화에 성공한 사례들을 함께 살펴볼게요! 1️⃣ 패키지에 담은 상품의 아이덴티티 간단한 일상용품도 패키지에 브랜드의 […]
로컬 라이프스타일의 혁신, 당근과 무신사의 특별한 만남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당근이 '동네', '이웃'이라는 키워드를 브랜드의 키워드로 삼으며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요! '당근 마켓'이라는 기존 이름에서 마켓을 빼고 당근으로 서비스명을 바꾼 것 또한 중고 거래에 국한되지 않고 '당신 근처'라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 하이퍼로컬에 더 다가가겠다는 의지였죠. 당근은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장하며, '당근알바' 서비스를 통해 동네 아르바이트 매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
[뉴스 콕] 시리가 몰래 대화를 엿들었다고? 애플 개인정보 침해, 1400억 지급 합의
1월 셋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 1월 27일 임시 공휴일 지정… 설 명절 6일 쉰다📰 ‘주 7일 배송’이 쏘아올린 공…새해 e커머스 격변 예고📰 2025년에 주목해야 할 주요 마케팅 트렌드 5가지📰 애플 '시리 엿듣기' 개인정보 침해, 1400억 지급 합의📰 황금 연휴' 낀 올해 해외여행 많이 떠날까…여행사들 '비장의 무기' 준비한다는데 […]
새해엔 갓생 살아볼까? 백화점, 쇼핑몰에서 즐기는 '요즘 자기계발'
여러분! 새해 목표 세우셨나요? 저마다의 ‘갓생’을 다짐하며 운동, 언어, 업무스킬까지 다방면의 열정을 불태우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조금 색다른 곳에서 성장하는 경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요즘 백화점과 쇼핑몰은 단순히 쇼핑을 즐기는 곳이 아니라, 새로운 취미와 자기계발의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프로그램들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쇼핑만 하던 과거의 공간이 어떻게 '갓생'의 시작점으로 탈바꿈했는지, […]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페르소나 마케팅 플랫폼 <애드노트>
빅테크 기업들과 마케터들은 항상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하는데 매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 방정식과 알고리즘으로도 세세한 욕구와 상황에 따라 고객을 정확히 공략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페르소나 마케팅은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어, 각 개인의 삶 속 상황과 관심사를 바탕으로 맞춤형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신 초기와 말기의 임산부에게 각각 다른 제품을 제안하거나, 단순히 다이어트에 관심 […]
오징어게임 트렌드에 탑승한 광고 모음.zip
3년 만에 돌아온 넷플릭스 시즌 2! 개봉과 동시에 글로벌 1위를 달성하며 다시 한번 전 세계를 오징어게임으로 물들이고 있어요. 시즌 2를 두고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지만, 화제성만큼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죠. 개봉 전부터 길거리 딱지맨 게릴라 이벤트, 세트를 그대로 옮겨둔 팝업 오픈 등 화려한 마케팅을 펼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오겜’ 트렌드에 동참하기 위해 분주한 광고계! 오겜 […]
무한도전과 스타벅스가 보여주는 <2025년 캘린더 트렌드>
새해, 2025년에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세웠나요? 올해는 작년과 어떻게 다르게 보낼 것인지,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등 회고와 계획을 세우는 시즌입니다. 새해 다짐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매일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기록 메이트 두 가지를 소개할게요. 흔한 달력, 플래너에 특별함을 한 꼬집 넣어 트렌디한 아이템이랍니다! 1️⃣ 달력이 아닌 '일'력 최근 […]
[뉴스 콕] 후속작의 성공 공식? 오징어게임 시즌2가 남긴 시사점
2025년! 1월 둘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후속작의 성공 공식? 오징어게임 시즌2가 남긴 시사점 네이버, 위기 속 돌파구는 숏폼과 AI 2024년 기업 채용시장, 정규직 채용 비율 4년 만에 최저치 네이버, '모두' 서비스 종료…스마트플레이스 강화에 집중 부모님 감독 모드 도입, DM 제한 강화…인스타그램 청소년 보호 정책 출처: […]
[1월 Z세대 PICK] 새해부터 보법이 다른 요즘 트렌드 알려 드려요!
모두 2025년 새해는 잘 시작하셨나요? 지난 해 6월부터 시작한 Z세대 PICK 시리즈는 해가 바뀌어도 멈추지 않습니다! 2025년 1월에는 어떤 트렌드를 주목해야 할지 바로 알려 드릴게요. 1️⃣ 1월의 밈 다양한 밈이 탄생하는 X(트위터)에서 최근 핫한 주접 밈 두 가지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출처 : X(트위터) 최근 핫한 주접멘트는 '이미 아멘을 하셨습니다'입니다. 여러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