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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옷 안 사는 MZ세대, 중고 패션 시장이 뜬다!
중고 패션 시장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집계한 결과, 글로벌 중고 패션 시장이 28% 성장하는 동안 일반 패션 시장은 200억 달러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고 해요. 패션 시장이 전체적으로 부진하고 있는 가운데, 패션 리커머스 시장은 조용히 덩치를 키우고 있던 것이죠. 이는 전 세계적인 추세로, 국내에서는 올해 1월, 번개장터 '패션' 부문의 거래액이 1조 원을 […]
'애슐리 공식 계정' 뺏김 (feat.애슐리 도파민점)
'애슐리 도파민점'이 등장했어요. 물론 실제 매장명이 아닌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원래는 애슐리 공식 계정의 홍보를 돕는 부계정으로 시작했지만, '1달 안에 애슐리 공식계정 팔로워 이기면 우리가 공식됨'이라고 올리며 챌린지를 제안했고,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22일 차에 팔로워 6만 명을 달성하며 챌린지에 성공했어요. 이에 애슐리 공식계정에서는 애슐리 마케팅팀이 공식 입장문을 내며 실제로 공식 계정의 타이틀을 넘겨주었답니다. […]
K-직장인, 상사 부탁 거절할 때 쓰는 이모티콘은?
글로벌 온라인 영어 과외 플랫폼 프레플리(Preply)가 한국인의 직장 내 이모티콘 사용 실태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 조사기관 센서스와이드(Censuswide)와 함께 진행한 이번 설문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부터 Z세대에 이르는 국내 직장인 1122명 중 약 60%가 근무 중 이모티콘을 사용한다고 답변했다.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상대는 대부분 ‘동료(89.9%)’였으며 32%의 응답자가 ‘고객’이라고 답변했고 ‘상사’(30.6%)와 ‘대표’(24.0%)가 뒤를 이었다. 직장에서 […]
남녀노소 요즘 대세 ‘사랑의 하츄핑’이 뭐길래?
요즘 극장가에서 의외의 화제작이 등장했어요. 바로 '사랑의 하츄핑'! 분홍색 요정 캐릭터 하츄핑은 어린아이들에게나 인기 있을 법한 비주얼이지만, 지난달 7일 개봉 후 누적 관객 수 90만 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요. 올해의 애니메이션이라고 불리는 애니메이션 흥행 1위 인사이드아웃에 이어 5위에 등극한 것이에요. '사랑의 하츄핑'은 '캐치! 티니핑 시리즈'라는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이모션 왕국의 공주 […]
[CEO를 위한 브랜딩 TIP] 브랜딩과 마케팅 중 어느 방향을 선택해야 하는가
브랜딩과 마케팅이 점점 다른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고 그 역할과 기대효과가 많이 달라지고 있다면 언제 마케팅을 해야하고 언제 브랜딩을 해야할까요? 기업이 무엇을 하고 싶다는 의지를 다지기 전에 환경 상으로 어떤 것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한 상황인지를 판단해 봐야 합니다. 통상 마케팅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의 선택과 거래를 증진하는 것에 집중하는 방향이고, 브랜딩은 기업이 주장하고자 […]
파격적인 혜택으로 중소 브랜드의 등용문이 된 '올영세일'
3, 6, 9, 12! 많은 뷰티 팬이 기다리는 올리브영의 정기 세일, ‘올영세일’이 돌아왔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할인 행사가 된 올영세일은 이제 단순히 할인 혜택을 넘어서, 중소기업의 브랜드 성장을 돕는 기회가 됐어요. 8월 30일 9월 5일까지 전국 모든 올리브영 매장에서 총 900여 개의 브랜드, 1만 4,000여 개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고 해요. 특히 이번 […]
[9월 Z세대 PICK] 요즘 '느좋' 인플루언서는 누구?
요즘 Z세대 하면 자기 자신을 감각적이고 개성 있게 꾸미는 모습이 바로 떠오르지 않나요?그런 Z세대들은 요즘 어떤 밈을 쓰고 어떤 식으로 나만의 스타일을 드러내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1️⃣ 9월의 밈 제목부터 느좋이라는 말에 흠칫하지 않으셨나요? 이상한 말이 아니고 요즘 유행하는 줄임말이랍니다.바로 '느낌 좋다'는 뜻이에요. X(트위터) 뿐만 아니라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곳에서 쓰이고 있어요. 좌측 : X(트위터) […]
레고(LEGO)의 팬덤 마케팅 전략
해리포터(Harry Potter), 스타워즈(Star Wars) 등 다양한 IP와 활발히 협업을 진행하는 기업이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완구 회사인 ‘레고(LEGO)’다. 레고는 자사의 제품에 유명 IP의 캐릭터, 건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녹여내 해당 IP의 팬덤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단순히 조립하기 재밌고 완성했을 때 멋있는 레고 제품을 만들기만 하면 그만 아닌가?”라고 간단히 생각할 수 있지만, 기존 레고 […]
극과 극! 입맛의 양극화, 그 이유는?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먹을거리도 역시 예외 없습니다. 유행하는 음식에 따라 편의점, 유통업계에서 다양한 제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런 빠른 변화에도 두드러진 두 가지의 흐름이 보입니다. 바로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더 달콤함을 추구하는 트렌드. 두 가지 양극단에 있는 트렌드가 식품업계에서는 공존하고 있어요. 그 사례들과 함께 알아볼까요? 1️⃣ 더 건강하게! (feat. 라라스윗, 새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