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극과 극! 입맛의 양극화, 그 이유는?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먹을거리도 역시 예외 없습니다. 유행하는 음식에 따라 편의점, 유통업계에서 다양한 제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런 빠른 변화에도 두드러진 두 가지의 흐름이 보입니다. 바로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더 달콤함을 추구하는 트렌드. 두 가지 양극단에 있는 트렌드가 식품업계에서는 공존하고 있어요. 그 사례들과 함께 알아볼까요? 1️⃣ 더 건강하게! (feat. 라라스윗, 새로, […]
병원 화장품 1위 '제로이드', 드디어 올리브영 입점!
어느덧 글로벌 스토어로 자리 잡은 올리브영은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 방문 시 필수로 들러야 할 장소로 인식되며 K-뷰티의 성지로 여겨지고 있어요. 특히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의 스킨케어 제품 및 루틴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데, 이는 웰니스(Wellness) 트렌드가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으며 스킨케어 또한 미용의 목적을 넘어서 자기 관리와 건강의 영역으로 받아들여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요즘 Z세대 사이에서 '예방적 젊음(Prejuvenation)'이라는 개념이 […]
요즘 Z세대 근황, '텍스트 힙' 트렌드를 아시나요?
여러분은 요즘 '힙한 취미' 하면 뭐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클라이밍이나 테니스 같은 이색 스포츠,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경험하는 베이킹이나 꽃꽂이 등 다양한 취향만큼이나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다양해졌죠. 하지만 그중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를 꼽자면 바로 '독서'를 말할 수 있답니다. 설마 아직도 독서가 지루한 취미라거나 요즘 Z세대와는 거리가 먼 것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놓치지 마세요! […]
요즘 대세, 페이크 광고(FOOH) 레퍼런스 모음.zip
요즘 핫한 광고 기법, 'FOOH'를 아시나요? FOOH는 'Fake Out of Home'의 약자로, 우리가 주위에서 볼 수 있는 현실 배경에 초현실적인 것들을 CG기술로 연출하는 기법이에요. 페이크 옥외 광고로도 불리죠. 디지털 아티스트 이안 패드햄이 처음으로 만든 FOOH 영상을 통해 시작한 이 트렌드는 이제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활용 사례들이 눈에 띄고 있답니다. 페이크 옥외 […]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벚꽃엔딩으로 보는 '리텐션 마케팅'
1️⃣ 돌고 도는 유행의 리텐션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이 있죠. 특히 마케팅은 이 유행, 사람들이 매력을 느끼는 요소에 큰 영향을 받는 분야입니다. 마케팅 트렌드로 부상한 팝업스토어는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인지도와 매력을 높입니다. 숏폼 챌린지는 그야말로 '유행'과 맞닿아 있습니다. 팝업스토어와 챌린지뿐일까요? 태국의 TV 광고는 기상천외하고 재미있어서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고 널리 퍼집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돌고래유괴단'이라는 광고 […]
지도 앱 최강자는? (feat.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티맵 모빌리티)
여러분은 지도를 볼 때 어떤 앱을 선호하시나요? 네이버의 '네이버 지도', 카카오의 '카카오맵' 그리고 SKT의 '티맵 모빌리티'까지.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도앱들이 올인원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과 협업/연동하며 본격적인 서비스 강화에 나섰습니다. 이는 이용자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자 하는 것으로 볼 수 있어요. 예상치 못했던 지도앱들의 신선한 협업사례를 소개할게요. […]
[CEO를 위한 브랜딩 TIP] 지금 우리 브랜드에는? 브랜딩 VS 마케팅
몇 년 전에 ‘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는 책이 유행한 적이 있죠. 이제는 업종을 막론하고 기업의 대표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바로 브랜딩입니다. 그렇다면 브랜딩을 하고 싶어 하는 대표는 과연 무엇을 기대하는 것일까요? 잠깐! 지금 보시는 글은 소마코 오리지널 시리즈 첫 번째 글입니다. 1. 지금 우리 브랜드에는? 브랜딩 VS 마케팅 (Now)2. 브랜딩과 […]
숏폼좌 '듀오링고'가 말아주는 SNS 마케팅
여러분은 듀오링고 들어보셨나요? 이름은 낯설어도 듀오링고를 대표하는 부엉이 캐릭터는 한 번쯤 보셨을 텐데요. 듀오링고는 게임하듯이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언어학습 서비스예요. 외국에서는 마케팅 천재, 숏폼 맛집으로 불리는데요. 그런 듀오링고는 한국에서도 서비스는 하고 있었지만 마케팅에 큰 신경은 쓰고 있진 않았죠. 그런데 최근 한국 공식 SNS계정을 개설해 화제랍니다. 왜 화제가 되었는지, 그리고 듀오링고가 숏폼 맛집으로 불릴 수밖에 […]
현대건설이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후원사가 된 이유
여름에 열리는 대표적인 음악 페스티벌 중 '진짜'들이 간다는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매년 뜨거운 여름, 인천에서 열리는 록 페스티벌로 한국은 물론 해외의 유명한 뮤지션들도 참여하는 행사예요. 록 페스티벌로는 우리나라 대표 페스티벌이라고 할 수 있죠. 자유분방하고 이른바 '락 스피릿'을 발산할 수 있는 이 행사는 매년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예전에 '락' 장르는 매니악했지만, MZ세대의 자유로운 정신을 표방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