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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만 뷰'를 기록한 바로 그 릴스, 지자체의 SNS 홍보 마케팅
충주시 홍보부서에서 탄생한 '충주맨'을 필두로, 다양한 지방자치단체에서 MZ세대 공무원들이 주도하는 홍보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충주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은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활약하며 충주시 전체 인구인 약 20만 7천 명의 3배를 훌쩍 넘는 76만 5천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확보하며, 지방자치단체 유튜브 채널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성공을 거뒀습니다. 기존 공공기관의 전통적인 홍보 방식을 과감히 탈피하고 […]
중요한 건 타이밍! 구매 시점을 활용한 CRM 레퍼런스 모음.zip
오늘도 참고할 레퍼런스가 필요한 마케터 분들을 위해, 두 번째 레퍼런스 분석 글로 찾아왔어요. 지난 글은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클릭을 부르는 CRM 카피라이팅 4가지 법칙 오늘은 CRM을 보내는 타이밍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타이밍인 구매 시점을 활용한 CRM 레퍼런스를 함께 분석해보려 해요. 급하게 레퍼런스를 찾는 분들에게도 한눈에 소화할 수 있어서 […]
“걸리기만 해봐” 무신사가 성장 초기 브랜드에 집착하는 이유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산업 속에서 독창적이고 개성 넘치는 성장 초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주목받고 있어요. 그리고 그 중심에는 항상 무신사가 있습니다. 2년 연속 무신사 연간 거래액 100억을 넘어선 쿠어부터 글로벌 시장 거래액이 무려 6배 증가한 스탠드오일까지, 최근 무신사에서 남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브랜드 성공 사례 4가지를 소개할게요. 빠르고 단단하게 성장한 4개 브랜드들의 공통점을 발견해 보세요! […]
브랜드몰 성공 법칙, 숏폼 커머스 (2024.ver)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 틱톡부터 네이버 '클립', 카카오톡 '펑', 당근의 '당근 스토리'까지, 2024년 미디어 트렌드의 중심에는 숏폼이 있습니다. 인크루트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사람들이 숏폼을 시청하는 이유로 '짧은 시간에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어서(45.1%)'가 1위로 나타났고, '별다른 이유는 없고 습관적으로 본다(32.3%)'가 그 뒤를 이었어요. 또, 와이즈랩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넷플릭스나 티빙 같은 OTT 플랫폼보다 […]
“F&B를 보면 트렌드가 보인다” F&B 마케팅 성공 사례 모음.zip
수많은 미세 트렌드가 빠르게 등장하고 사라지는 요즘. “트렌드가 없는 게 트렌드”라는 말도 들어본 적 있으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하루가 멀다하고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이 있다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다양한 답이 나올 수 있겠지만 F&B, 즉 식품 산업이 그 중 하나라는 데에 대부분 동의하실 것 같아요. 게다가 식품산업은 미각부터 시청각까지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며 일상에 녹아드는 독보적 매력으로 타 산업군과의 협업도 활발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업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가 될 최신 식품업계 트렌드를 모아봤습니다! 1️⃣ 이벤트 : 복날의 재정의, 복숭아 데이 '복날=치킨?', 치킨 브랜드에게만 특별한 날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주목하셔도 좋습니다. 이번 복날엔 치킨도 고기도 아닌 과일, '복숭아'가 X(구 트위터)에서 소소한 입소문을 탔거든요. 그 배경에는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가 있었습니다. […]
AI기술로 독립운동가들에게 광복을 입히다 <빙그레 광복절 캠페인>
매년 8월이 되면 다양한 업계에서 '광복절’을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수많은 캠페인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도 유독 주목을 받고 있는 캠페인이 있어요. 바로 국가보훈부와 빙그레가 함께한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입는 광복'인데요. '빙그레'는 올해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도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영상을 공개하며 공개 1주일 만에 1,200만 뷰 기록,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어요. 과연 […]
“팝업스토어 인기는 언제까지?” 마케터 108명에게 물었다
마테크(MarTech) 시장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적절한 툴을 활용해 원하는 타깃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의 등장은 이런 흐름을 가속화하고 있죠.그렇다면 앞으로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은 어떻게 될까요? 본격적인 초개인화 마케팅 시대가 열리면 팝업스토어와 옥외광고의 설 자리가 줄어들까요? 가 국내 마케터를 대상으로 팝업스토어와 디지털옥외광고(DOOH)의 현주소 및 전망을 물었습니다. 지난달 15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
무서운게 딱 좋아! <2024 여름 공포 체험 TOP3>
폭염으로 인한 극심한 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매년 이맘때쯤이면 무더위를 싹 날려줄 '납량특집'이나 '공포특집' 이벤트와 콘텐츠들이 속속 등장하곤 하죠. 이런 오싹한 콘텐츠들은 더위를 날려주는 느낌 때문인지 여름철의 고정 코너처럼 자리 잡았어요. 올해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콘셉트의 공포특집을 준비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주요 이벤트와 콘텐츠를 함께 알아볼게요! 1️⃣ 관광 콘텐츠 최우수상 “고스트파크 어웨이크” '호러'가 메인인 테마파크가 따로 존재한다는 […]
김선달 vs 허생, 누가 진짜 마케터인가?
세상에는 수많은 마케팅 기법이 존재합니다. 브랜드의 인지도와 가치를 높여 고객의 신뢰와 충성도를 얻는 브랜드 마케팅,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클릭, 전환, 판매 등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등등, 하나하나 나열하자면 끝이 없죠. 마케팅은 운영 등 제반 활동까지 모두 포함한 체계적 경영활동에 속합니다. 광고가 잘 되었어도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으면 수익은커녕 환불러쉬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