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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의 정석 '에르메스'의 팝업은 뭐가 다를까?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콧대 높기로 유명한 에르메스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대규모 퍼블릭 팝업 전시 행사를 열었습니다. 지난해 명품 소비가 다소 위축된 상황에도 국내 연매출 8천억 원대를 육박하며, 에르메스 내에서 한국 시장의 입지가 올라간 것이 계기였을까요?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에르메스 인 더 메이킹'.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함께 에르메스만의 장인 […]
'OO깡, 언박싱, 내돈내산' 우린 이걸 UGC마케팅이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OO깡, 언박싱, 내돈내산. 이 단어들은 공통적으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를 콘텐츠로 만들 때 주로 쓰이는데요. 이커머스가 발전하고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면서, 후기를 다루는 콘텐츠는 더욱 많이 생산되고 있어요. 비대면 상황에서는 직접 제품을 만지거나 볼 수 없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신뢰가 낮아질 수밖에 없고, 구매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는 더 많은 정보를 얻길 희망합니다. 이때 […]
젠장 또 침착맨이야.. '248만 유튜버' 침착맨 팝업스토어 후기
2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침착맨이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해당 팝업은 5월 10일부터 23일까지 강남 신세계 백화점에서 진행됐어요. 원활한 팝업스토어 운영을 위해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진행이 되었고, 예약에 실패한 사람들은 10시간 기다려서 입장해야 할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했어요. 오늘은 이렇게 인기가 많았던 침착맨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 침착맨 유튜브 채널 1️⃣ 갓청자 침투부 스튜디오 […]
“위스키만 사고 올게요” 당일치기 퀵턴 여행이 유행?
‘퀵턴(Quick Turn) 여행’은 말 그대로 비행 후 바로 돌아오는 여행, 즉 짧은 당일치기 여행이라는 뜻입니다. 원래는 항공사 승무원들 사이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였지만, 요즘은 널리 쓰이는 용어가 되었어요. 업무를 위해 비행하는 승무원들이 아닌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퀵턴 여행이 비일비재해졌기 때문입니다. 출처: 핀터레스트 40여 년만의 ‘슈퍼 엔저’ 현상과 국내 면세업계의 주류 마케팅 강화 움직임이 맞물리면서 […]
<토트넘VS뮌헨> 유럽리그 내한 경기, '쿠팡 와우 회원'만 볼 수 있다
최근 쿠팡플레이가 손흥민의 토트넘과 김민재의 뮌헨 경기를 유치하면서 많은 국내 축구 팬들이 흥분하고 있어요. 쿠팡플레이는 이러한 스포츠 경기를 통해 OTT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는데요. 쿠팡플레이뿐만 아니라 OTT 시장의 분위기가 하나둘씩 스포츠 중계로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에요. 그 이유가 뭘까요? 공식 인스타그램에 한국 경기일정 공개한 토트넘과 뮌헨 ( @spursofficial , @fcbayern) 1️⃣ '토트넘 […]
손민수 하고 싶어지는 '옷잘알' 언니들의 최애 어플 (feat.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는 이미지 공유형 SNS로, 보통 참고용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조사하는 데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키워드를 적으면, 관련된 수많은 이미지들이 나오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죠. 개개인들도 패션 코디나 인테리어, 배경화면 등 여러 용도로 핀터레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아이디어를 검색하고 이미지를 저장하며 아카이빙의 수단으로 핀터레스트를 찾죠. 그런데 최근, 핀터레스트가 Z세대들 사이에서 차세대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어요. 올해 1분기 […]
실패란 없는 '마이크로/나노 인플루언서 마케팅' 필승 전략
SNS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져가는 시대, 마케터들은 이 SNS를 더 잘 활용할 방법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그 영향력 또한 커져가고 있죠. 다만, 특히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향성에 대해 큰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메크로 인플루언서, 메가 인플루언서 등을 통해 최대한 많은 팔로워들에게 브랜드를 노출하는 전략을 사용했더라면 이제는 마이크로 […]
현 시점 가장 트렌디한 브랜드 '세터'의 HIP한 마케팅
1️⃣ 창업 2년 만에 100억 매출 달성, 비결은 마케팅? SATUR(세터)라는 브랜드 들어보셨나요? 아마 패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창업 2년만에 100억 매출을 달성하는 등 굉장히 빠른 성장률을 보여주며 지금은 당당히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어요. 세터는 특히 Z세대의 인기를 많이 끌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세터의 마케팅 방식에 있어요. 바로 대표가 직접 […]
테니스에 진심인 '휠라'가 말아주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테니스 축제>
지난 11~1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2024 화이트오픈 서울'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113년 브랜드 역사 속 50년이 넘는 테니스 헤리티지를 지닌 휠라가 테니스의 즐거움을 전파하며 '모두를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 됐어요. 이번 화이트오픈 서울이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휠라코리아 1️⃣ '테니스 못 쳐도 됩니다!' 체험형 콘텐츠로 가득 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