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매출 75% 상승! 신세계가 패션 대신 디저트를 선택한 이유 (신세계 스위트파크)
최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1층이 긴 공사기간을 끝내고 새단장을 마쳤어요. 무려 1600평이나 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인 ‘스위트 파크’가 오픈했는데요. 해외에서만 구할 수 있었던 유명 디저트부터 한국 전통 한과와 노포 빵집 등 국내외 유명 디저트 43개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공간이에요.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인 만큼 대중들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스위트파크는 오픈 이후 첫 주말 이틀동안 10만명이 […]
카카오 '다음'이 7년 만에 PC화면을 개편한 이유
1️⃣7년 만에 바뀐 카카오 '다음' PC화면 출처 : 다음 PC화면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다음'이 7년 만에 PC화면을 개편했어요. 먼저 검색창 하단에 주요 서비스 아이콘을 배치해서 지도, 증권, 메일, 뉴스 등의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더 직관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죠. 또 '이 시각 이슈' 영역을 만들어서 실시간으로 주목받고 있는 화제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했어요. 이외에도 숏폼 영상을 볼 […]
바샤커피가 백화점이 아닌 청담동을 선택한 이유
커피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싱가포르 ‘바샤커피’가 올해 7월 한국에 상륙한다는 소식입니다. 국내 유통권을 확보한 롯데백화점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바샤커피의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고 밝혔어요. 왜 첫 매장을 롯데백화점이 아니라 청담동에 오픈하는 걸까요? 출처: 바샤커피 공식 홈페이지 백화점이 신규 브랜드를 출점하는 방식에는 백화점 내에 출점하는 ‘숍인숍’ 방식과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독립점포의 방식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식에는 […]
152만뷰! 숏폼 콘텐츠로 화제가 된 티웨이항공 SNS 마케팅
올해 2월 기준, 티웨이항공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약 4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16만 명에 달해요. 티웨이항공은 2030세대에게 인기 있는 숏폼 콘텐츠 등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항공사 SNS 채널 중에도 눈에 띄게 트렌디한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는데요. 티웨이 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정리해 봤어요. 티웨이항공 유튜브 채널 1️⃣티웨이항공 : 우리만 할 수 있는 […]
마케터와 기획자를 위한 프로젝트 협업툴 추천
마케터는 협업 업무의 비중이 높은 직군이에요. 간단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때도 기획/디자인/개발팀은 물론 외부 인력과도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죠. 원활할 업무 소통을 위해 다양한 협업 툴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취준생, 대학생들도 미리 알아두면 좋을 프로젝트 협업 툴을 소개할게요. 커뮤니케이션 Slack (슬랙) 스타트업의 카톡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슬랙. 이제는 회사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대표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
Z세대에게 독서가 힙한 취미가 된 이유
요즘 Z세대에게 독서가 힙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스마트폰과 가까운 세대이기 때문에 이 유행은 역설적으로 보여요. Z세대들이 독서에 빠진 이유는 뭘까요? 2023년부터 ‘도파민’ 관련 콘텐츠가 늘고 있는데요. 짧은 시간 안에 자극적인 재미를 주는 숏폼부터 인간의 욕망을 솔직하게 보여주는 예능 콘텐츠, 심지어 극단적으로 달거나 매운 음식까지 모두 우리에게 짜릿한 쾌락을 줘요. 이렇게 도파민 중독에 빠진 […]
작가님 20만원 후원! 브런치스토리가 수익화 모델을 도입한 이유
1️⃣브런치스토리에서 좋아하는 작가님 응원하기 카카오가 운영하는 블로그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크리에이터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어요. '응원하기' 모델이라는 새로운 수익 창출 방법을 도입한 건데요. 이 모델은 독자들이 작가의 글에 응원 댓글과 함께 후원금을 보낼 수 있는 방식이에요. 독자는 브런치 응원하기 기능으로 작가에게 1,000원부터 20만 원까지후원할 수 있어요. 또 '스토리 크리에이터' 제도를 통해 주제별 우수 창작자를 […]
네이버, 스타벅스의 Z세대 겨냥 마케팅 (멤버십, 서포터즈)
1️⃣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는 네이버가 2022년도 9월에 대학생, 대학원생을 위해 출시한 멤버십 서비스예요. 이 서비스는 Z세대를 타겟으로 기존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에 추가로 교육, 게임, 카메라 앱 등 대학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Xbox의 PC 게임 패스 3개월 무료 이용권, 편의점 CU 할인 쿠폰,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의 럭키드로우 응모권 등이 […]
“안녕하시소~” Z세대가 사투리 콘텐츠에 열광하는 이유
“내는 니 좋아했다고!”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 중 가장 인기인 tvN의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 나오는 사투리 대사입니다. 이 외에도 ‘웰컴 투 삼달리’에서는 제주도 방언이, ‘소년시대’에서는 충청남도 사투리가 나오죠. 우리나라 드라마에 사투리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드라마가 농어촌과 섬을 배경으로 하면 시청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오기도 하고, ‘맛깔난’ 사투리를 살려 드라마 대사에 생동감을 줄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