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가을 시즌 테마파크 마케팅 사례 모음 (롯데월드, 에버랜드)
가을 시즌 테마파크 마케팅 사례 모음 (롯데월드, 에버랜드) ▼ ▼ 9월, 10월은 날씨도 선선하고 휴일도 많아 어느 때보다 테마파크에 방문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롯데월드, 에버랜드 같은 테마파크의 가을 시즌 마케팅 사례를 모아봤어요. 1️⃣롯데월드, 입는 티켓을 출시하다! 롯데월드의 입는 티켓은 이번에 롯데월드가 테마파크에선 최초로 출시한 색다른 컨셉의 티켓입니다. 롯데월드는 그동안 '종이 티켓'과 '모바일 […]
무신사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대 단복을 만든 이유 | 스포츠마케팅
무신사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대 단복을 만든 이유 | 스포츠마케팅 ▼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으로 대한민국이 떠들썩한 요즘, 패션 유통사 무신사가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개·폐회식 단복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에 힘쓰고 있어요. 왜 무신사는 항저우 국가대표 단복을 만들었을까요? 자세히 알아볼게요. 1️⃣무신사x항저우 아시안게임 단복 판매합니다! 무신사의 […]
신혼 가전을 펀딩으로? <삼성 비스포크 웨딩 펀딩> 예비부부 마케팅
신혼 가전을 펀딩으로? 예비부부 마케팅 ▼ ▼ 우리나라 결혼식 축의 문화는 생각해야 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축의금은 품앗이와 비슷한 개념이기 때문에 받은 금액으로 똑같이 줘야 하는데, 관계와 친밀함에 따라 얼마를 주는 것이 적정한 지에 대해서도 논쟁이 많죠. 신랑 신부에게 직접 돈을 전달하고 싶어 하는 분들은 신부 옆 '가방순이'들에게 축의금 봉투를 전달하기도 […]
LG 스탠바이미 고x스노우피크 팝업 | MZ 캠핑족 마케팅
LG 스탠바이미 고x스노우피크 팝업 | MZ 캠핑족 마케팅 ▼ ▼ 9월 14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스노우피크와 LG 스탠바이미 고가 함께하는 팝업스토어가 열렸습니다. 스노우피크의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로 꾸며진 아웃도어 공간 속에서 LG전자의 포터블 스크린인 스탠바이미 고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어요. 1️⃣LG 스탠바이미 고, 어떤 […]
무브먼트랩의 공간 경험 마케팅 | 무브먼트스테이
무브먼트랩의 공간 경험 마케팅 | 무브먼트스테이 ▼ ▼ 무브먼트랩은 가치있는 리빙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큐레이션 스토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라이프스타일과 리빙 카테고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좋은 브랜드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어요. 무브먼트랩은 이런 수요에 맞춰 경쟁력 있는 가구들을 중심으로 한 리빙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무브먼트랩의 공간에서 실제로 보고 경험해볼 […]
세계관에 진심인 새로 팝업스토어 <새로 02-57 동굴>
세계관에 진심인 새로 팝업스토어 ▼ ▼ 1️⃣제로슈가 소주 열풍의 선두주자, 새로 롯데 칠성음료는 작년 9월 새로를 출시하면서 소주계의 제로슈가 열풍을 불러왔는데요. 그 덕분에 지난 팝업에서 소개했듯, 위기를 느낀 진로 역시 제로슈가로 리뉴얼을 했었죠. (지난 팝업스토어를 참고하려면 여기!) 하지만 원조는 원조답게 새로도 지지 않고 출시 7개월 만에 1억 병을 판매하며 […]
혼자 일하는 마케터를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모임
혼자 일하는 마케터를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모임 ▼ ▼ 첫 회사에 입사를 했는데 사수가 없다면 어떡해야 할까요? 마케팅 팀원이 나 혼자 밖에 없다면 앞이 막막할 수밖에 없는데요. 사실 스타트업에서는 흔한 상황이에요. 그렇다 보니 폴인, 퍼블리, 마케팅 뉴스레터를 통해 여러 경험과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스스로 성장해 나아갈 수밖에 없는데요. 온라인은 확실하게 […]
더현대 서울 캐릭터 마케팅 | 디즈니 스토어
더현대 서울 캐릭터 마케팅 | 디즈니 스토어 ▼ ▼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올해, 국내 유통가 곳곳에서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어요. 스타벅스에선 '미키 앤 프렌즈', '칩 앤 데일' 등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상품(MD) 등을 선보였고, 다이소도 170여 종의 디즈니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디즈니 빅시즌'을 진행하고 있죠.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디즈니스토어 매장을 독점 […]
라면업계는 매운맛 경쟁 중! (권은비 선넘는맵찔이)
라면업계는 매운맛 경쟁 중! (권은비 선넘는맵찔이) ▼ ▼ 여러분의 매운맛 능력은 어떤가요? 땀을 뻘뻘 흘릴 정도로 매운맛은 고통스럽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를 풀기에 제격입니다. 매운맛 자부심, 이른바 K-맵부심이 MZ세대들 사이에서 키워드로 떠오르며 라면업계에서는 매운맛 라면 경쟁이 불붙었습니다. 출처: 매일경제 삼양식품은 기존 제품인 '간짬뽕'에 매운맛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