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오늘의집 <수상한 수건 제보 대회> 마케팅 정리
오늘의집 마케팅 정리 ▼ ▼ 1️⃣오늘의집의 수상한 이벤트 오늘의집 ‘수상한 수건 제보 대회’는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보았던 ‘이 수건이 대체 우리 집에 왜 있는 거지?’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했어요. '수상한 수건 제보 대회'는 오늘의집이 연중 최대 세일 행사 오시즌위크를 맞아 8월 16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인데요. 참여자의 집에 있는 수상한 수건을 사진 혹은 영상으로 […]
요즘 MZ세대가 즐기는 보드게임 모음
요즘 MZ세대가 즐기는 보드게임 모음 ▼ ▼ 무더위로 인한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요즘, 보드게임을 즐기기 시작한 2030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요. 간단한 규칙만 이해하면 스릴 넘치는 게임을 접할 수 있는데요, 특히 흥미롭고 개성 넘치는 스토리 텔링이 담긴 보드게임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보드게임이 2030 세대의 선택을 받고 있을까요? 또 각 보드게임 […]
스몰럭셔리 마케팅ㅣ올리브영 프리미엄 전문관 <럭스에디트>
스몰럭셔리 마케팅ㅣ올리브영 프리미엄 전문관 ▼ ▼ 물가가 상승하고 경기 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프리미엄 제품들에 대한 수요는 식지 않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경기불황으로 가성비 제품을 찾는 수요층과, 구매력을 내세워 여전히 고품질을 추구하는 수요층으로 소비층이 나뉘면서 평균이 사라지고 있죠. 또, 패션 잡화 등의 명품 브랜드를 구입하는 것은 부담스럽지만, 그보단 상대적으로 저렴한 고가의 화장품에는 지갑을 […]
롯데, 신세계도 뛰어든 이커머스 '뷰티' 경쟁, 마케팅 전략은?
롯데, 신세계도 뛰어든 이커머스 '뷰티' 경쟁, 마케팅 전략은? ▼ ▼ 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뷰티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롯데온과 SSG의 뷰티 전용 플랫폼의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 볼게요. 1️⃣롯데온 프리미엄 뷰티 전용관 출처 : 온앤더뷰티 먼저, 온앤더뷰티는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용관입니다. 지난해 4월 론칭한 […]
식품업계 빅사이즈 마케팅 정리 (스타벅스, CU, GS25)
식품업계 빅사이즈 마케팅 정리 ▼ ▼ 스타벅스에서 아시아 국가 최초로 한국에서 초대용량 '트렌타' 사이즈를 출시했어요. 트렌타는 이탈리아어로 숫자 '30'을 뜻하는데, 30온스, 약 887ml의 용량을 말합니다. 스타벅스는 국내에서 트렌타 사이즈를 9월 30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 후 확대 판매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해요.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자이언트, 점보 등 빅사이즈 제품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
쿠팡 4분기 연속 흑자! 최대 매출 갱신 비결은?
쿠팡 4분기 연속 흑자! 최대 매출 갱신 비결은? ▼ ▼ 쿠팡은 작년 3분기 첫 흑자를 달성해 시장을 놀라게 하더니 4분기 연속 흑자를 내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매출과 이익 모두 사상 최대 수치를 기록했대요. 2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동기 6조 3500억 원 대비 21% 늘어난 7조 6749억 원(분기 환율 1314.68 […]
LG U+가 AI로 광고를 만드는 법? (feat.주현영)
LG U+가 AI로 광고를 만드는 법? (feat.주현영) ▼ ▼ LG U+가 배우 주현영이 등장하는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를 공개했어요. MZ세대 마케터인 주현영이 부장님의 광고 기획 요청에 AI를 활용한다는 내용인데요. 광고 안에 어떤 마케팅 포인트가 담겨있는지 짚어 볼게요. 1️⃣MZ사원이 된 주현영이 AI 익시와 만든 광고 […]
문구 브랜드 모나미의 모나미룩 런칭? 모나미 패션랩
문구 브랜드 모나미의 모나미룩 런칭? 모나미 패션랩 ▼ ▼ 흰색 상의에 검은색 하의, 검은색 상의에 흰색 상의. 오로지 두 가지의 무채색으로만 조합해 입은 심플한 스타일을 우리는 흔히 '모나미룩'이라고 부릅니다. 하얀색 볼펜에 검은색 펜 끝이 달린 모나미 브랜드의 대표 볼펜 디자인에서 따온 용어죠. 그런데 최근 모나미 브랜드에서 진짜로 이 모나미룩을 […]
쿠팡플레이 시리즈, 일간 사용자 115만명을 넘긴 콘텐츠 마케팅
쿠팡플레이 시리즈, 일간 사용자 115만 명을 넘긴 콘텐츠 마케팅 ▼ ▼ 1️⃣수 만 명의 관중을 모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지난 7월 27일, 쿠팡플레이가 주최한 쿠팡플레이 시리즈 첫 경기인 AT마드리드와 팀 K리그의 경기를 보고 왔어요. 선수들의 열정만큼이나, 관중들의 응원 또한 뜨거웠어요. 수만 명이 군집한 경기장은 페스티벌의 현장을 방불케 했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