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소비자 참여 마케팅 사례 모음 (스타벅스 시크릿레시피, 연세우유생크림빵)
소비자 참여 마케팅 사례 모음 ▼ ▼ 소비자들이 원하는 연예인이 광고 모델이 되고, 소비자들이 아이디어를 낸 제품이 출시되는 시대입니다. 팬들의 성원으로 아이돌 그룹 세븐틴의 멤버 부승관이 부라보콘의 모델이 된 것이나, 소비자의 아이디어로 출시된 돼지바 그릭요거트 등이 그 예죠. 이제는 소비자들의 반응을 열심히 살펴봐야 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
롱샴x토일렛페이퍼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롱샴x토일렛페이퍼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 ▼ 지난 18일~26일까지 롯데월드몰 잠실점에서 진행된 롱샴X토일렛페이퍼 팝업스토어에 다녀왔어요. 출처 : 롱샴 1️⃣데일리백으로 유명한 브랜드 롱샴은 실용적이면서 클래식한 가방 ‘르 플리아쥬’로 유명해요. 학생부터 주부들까지 매일 쉽고 편하게 매기 좋은 가방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죠. 롱샴은 전통적이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지닌 가방 브랜드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최근 다양한 […]
48시간 안에 토스를 해킹하라? 토스 보안 캠페인
48시간 안에 토스를 해킹하라? 토스 보안 캠페인 ▼ ▼ 1️⃣토스가 만든 다큐멘터리 '지금부터 토스를 해킹합니다' 토스 유튜브 토스는 '정보보호의 달'인 7월 보안 캠페인의 일환으로 토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두 편을 제작했어요. 6월 29일에는 '화이터 해커 다큐멘터리 HELLSONIC,토스를 해킹하는 자'를 공개했는데요. 세계적 화이트해커 헬소닉에게 48시간 내에 토스 시스템을 해킹하라는 […]
'제가 알아서 살게요' 여심저격 지그재그 마케팅 캠페인
'제가 알아서 살게요' 여심저격 지그재그 마케팅 캠페인 ▼ ▼ 얼마 전,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광고 한 편이 있어요. 바로 '지그재그'의 캠페인입니다. 특히 서비스의 메인 타겟인 20대 여성들로부터 호평을 듣는다는 점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이 캠페인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정리해 봤어요. 가수 백예린, 여행 […]
식품 브랜드의 레시피 마케팅 (SSG, 농심, 샘표)
식품 브랜드의 레시피 마케팅 (SSG, 농심, 샘표) ▼ ▼ '오늘 저녁은 뭐 해 먹지?' 매일 드는 이 고민을 공략한 이른바 '레시피 마케팅'을 알아볼게요. 레시피 어플리케이션 '만개의 레시피'가 '레시피 콘텐츠 이용이 식재료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했는데요. 레시피 콘텐츠를 통한 식재료 구매 전환율이 유의미한 수치를 보였다고 해요. 때문에 식품업계의 다양한 브랜드들이 레시피 […]
작년 한국 매출 853억, 룰루레몬의 마케팅 전략
작년 한국 매출 853억, 룰루레몬의 마케팅 전략 ▼ ▼ 22년 매출 성장률 약 30%, 매출 총액 약 10조 원. 최근 2분기 연속 깜짝 실적. 시가총액 약 60조 원. 캐나다의 요가복 브랜드, 룰루레몬이 한국에서 거둔 성과인데요. 룰루레몬은 팬데믹 시기에 일상복이 애슬레저룩으로 대체되는 가운데 큰 인기를 얻고 성장했지만, 시장에서는 코로나 이후 […]
케이스티파이X국립중앙박물관 '한국의 멋' 굿즈
케이스티파이X국립중앙박물관 '한국의 멋' 굿즈 ▼ ▼ 출처: 케이스티파이 공식 홈페이지 반가사유상, 인왕제색도, 나전칠기 문양이 그려진 핸드폰 케이스, 새롭지 않나요? 글로벌 테크 악세사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손을 잡아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을 활용한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뮤지엄과 굿즈를 합친 '뮷즈'라는 브랜드로 실용적인 제품에 문화적, 역사적 […]
무신사, 패션 플랫폼 최초 기업 가치 3조원 달성한 비결 3
무신사, 패션 플랫폼 최초 기업 가치 3조원 달성한 비결 3 ▼ ▼ 무신사가 최근 글로벌 사모투자펀드에서 2천억 원의 투자를 받아 총 기업가치 3조 5천 억 원대의 유니콘으로 등극했어요. 국내에서 3조 원이 넘는 기업가치를 평가받은 패션 플랫폼은 무신사가 최초래요. 또 무신사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패션 플랫폼인데요, […]
자연 속에서 쉴 수 있는 감성 숙소 4
자연 속에서 쉴 수 있는 감성 숙소 4 ▼ ▼ 바쁘고 시끄러운 나날에 가끔은 핸드폰을 꺼버리고 훌쩍 잠적해버리고 싶을 때가 있지 않나요? 번아웃도 노잼시기도 아니지만 한적한 곳에서 조용하게 멍 때리고만 싶은 순간이요. 실제로 많은 2030 여행자들은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하기 위해 일상적 단절을 담은 공간으로 여행을 떠난다고 해요. 그렇다면 M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