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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삼성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폴드7 광고에 ‘역대급 감다살’이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한 템포만 늦었어도 못 잡았을 기회인데, 이번엔 정말 ‘빠르게, 제대로’ 노 저은 삼성의 전략! 전 세계를 뒤흔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콜라보부터 갤럭시 Z폴드만의 특장점을 살려 연출한 광고까지! 단 몇 초 만에, 사자보이즈처럼 사람들을 홀려버린 갤럭시 광고 전략은 무엇인지 자세히 다뤄볼게요🙌 1️⃣물 들어올 때 노세게 저은 삼성 ‘갤럭시 언팩 2025’ 행사를 앞두고 […]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7월 다섯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위 목차를 클릭해보세요. 1️⃣ 요즘 소비자는 ‘헬시+플레저’…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긴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식음료업계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맛과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이 흐름에 맞춰 주요 브랜드들이 잇달아 저당·고단백 간식, 기능성 음료, 대체 식품 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헬시 플레저’는 단순한 웰빙이 아닌, 식품 선택의 […]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매출 증가부터 리테일 미디어까지…프라임 데이에 숨은 아마존의 전략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Amazon)’이 진행하는 대규모 쇼핑 이벤트 ‘프라임 데이(Prime Day)’가 열렸다. 아마존 20주년 기념과 유료 멤버십인 ‘프라임 멤버십(Prime Membership)’ 사용자 수 확대를 목적으로 2015년 시작된 프라임 데이는 이제 블랙프라이데이와 견줄 만큼 큰 규모의 이커머스 행사가 됐다. 2015년 하루로 시작한 프라임 데이는 […]
MZ처럼 놀 수 있는 트렌디 어플 5가지 정리
“인스타그램, 틱톡? 그거 다들 쓰긴 하는데… 요즘은 그 안에서 재미 못 느껴요.”요즘 MZ세대는 더 이상 기존 SNS만으로는 ‘진짜 나’를 표현하기 어렵다고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지금 이들은 새로운 연결, 새로운 놀이, 새로운 인증의 방식들을 찾아 새로운 앱 생태계로 이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루 한 컷, 필터 없는 인증부터, 걸음 수로 캐릭터를 키우고 친구와 경쟁하며 걷는 즐거움, 딱 친한 사람끼리만 밈을 주고받는 비밀 공간, AI가 만들어주는 숏폼 영상으로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앱, 그리고 덕질을 더 스마트하게 도와주는 지도 기반의 정보앱까지. 이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앱 5가지를 오늘 소개해 드릴게요.바로 지금, MZ가 열광하고 있는 힙한 앱 리스트입니다. 1️⃣BeReal – “우리, 지금 한 장씩 찍자!” 무작위 알림 → 2분 내 인증샷 → 전·후면 […]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만약 네이버 블로그와 클립의 모든 맛집 리뷰, 뷰티 크리에이터의 ‘내돈내산’ 후기, 인테리어 고수의 온라인 집들이 콘텐츠에 즉시 구매로 연결되는 버튼이 달린다면 어떨까요? 상상만으로도 그 파급력이 느껴집니다. 최근 조심스럽게 흘러나오는 네이버의 ‘쇼핑커넥트’ 서비스 출시는 바로 이 상상을 현실로 만들, 제휴 마케팅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게임 체인저’의 등장을 예고합니다. 이는 단순히 쿠팡 파트너스의 대항마를 내놓는 수준을 넘어, […]
어떻게 컵빙수는 대란이 되었을까? 컵빙수로 본 바이럴 성공 전략
저가 커피 브랜드들의 여름 디저트 혁명과 바이럴 공식 2025년 여름은 그야말로 ‘컵빙수’의 계절이다. 1인분이라는 적절한 양과 가격,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간편함으로 대한민국을 강타했다. 고급 디저트도 아니고 편의점 한정 제품도 아닌, 단지 저가 커피 브랜드들이 내놓은 여름 한정 메뉴일 뿐이었다. 그 중심엔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이디야, 빽다방 등 우리에게 친숙한 저가 커피 브랜드들이 있다. 이들이 여름 한정 메뉴로 내놓은 […]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요새 연애 프로그램을 안 보던 제 주변 사람들까지 홀려버린 연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사실 ‘환승연애’, ‘나는 솔로’의 메가 히트 이후, 연애프로그램 (이하 연프)의 포맷은 이제 차별화에 쓸 카드를 다 쓴 것 같아 보였는데요. 오죽하면 무속인, 남매, 게이, 레즈 연프까지 생겨났으니까요. 그런데 넷플릭스에 의외의 복병이 등장했습니다. 저를 포함해 제 주변 ‘머글’들 마저 사로잡은 이 방송, 바로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
공동구매는 진 적이 없다. 브랜드 성공을 이끄는 ‘공구’ 활용법
“○○님이 추천해주신 거라면 무조건 믿고 써요.” 요즘 소비자들의 솔직한 반응이에요. 전통적인 광고에 대한 신뢰도가 급격히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들은 새로운 마케팅 돌파구를 찾고 있는데요. 그 해답 중 하나가 바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공구(공동구매)’입니다. 공동구매는 단순한 할인 판매가 아니에요. 소비자가 신뢰하는 인플루언서의 진솔한 추천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티 기반의 새로운 커머스 형태입니다. 일반 광고 대비 월등히 높은 […]
여름이 싫어? 좋아? 여름 소비 심리의 비밀
여름, 하면 어떤 생각이 드세요? 출처 = (왼쪽) www.freepik.com (오른쪽) https://newjeans.kr/ 여름이 가진 두 가지의 극단적인 이미지는 소비 심리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절망적으로 더운 여름이든, 희망적으로 아름다운 여름이든 말이죠. 많은 브랜드가 여름에 세일을 하고, 사람들도 좀 더 즉흥적이고 감정적인 소비를 합니다. 왜 그럴까요? 여기엔 여름의 양면성이 작용합니다. 1️⃣ 불쾌한 여름: 잔말 말고 에어컨 파워냉방으로 틀어 여름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