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MZ세대 술자리 필수템! 숙취해소제 모음
MZ세대 술자리 필수템! 숙취해소제 모음 ▼ ▼ ⓒPinterest 코로나19 기간 동안 '홈술족(집에서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급증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바깥 활동의 한계로 많은 사람들은 식당이나 술집을 찾기보다, 혼술을 즐길 공간을 집에 구현해 왔어요. 덩달아 변화를 꾀한 건 다름 아닌 숙취해소제입니다. MZ세대의 음주 문화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
개봉 전부터 관객을 사로잡는 영화 홍보 마케팅
개봉 전부터 관객을 사로잡는 영화 홍보 마케팅 ▼ ▼ 막대한 자본과 시간을 투자해서 만들어지는 영화를 제대로 흥행시키기 위해선 영화의 내용뿐만 아니라 마케팅 전략도 아주 중요합니다. 관객들을 우선 극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선 개봉 전과 후로 다양한 홍보활동이 필요하죠. 영화 속 캐릭터들과 소품을 활용한 굿즈를 판매하기도 하고, 단순한 영화 예고편이 아닌 기발하고 독창적인 광고 […]
네이버VS카카오 1분기 커머스 성적표, 승자는?🏆
네이버VS카카오 1분기 커머스 성적표, 승자는?🏆 ▼ ▼ 최근 네이버, 카카오의 올해 1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어요. 한 편으론 비슷하지만, 한 편으론 매우 다른 두 빅테크 기업의 실적은 희비가 엇갈렸어요. 저는 오늘 두 회사의 이커머스 1분기 성적과 앞으로의 전략을 살펴보려고 해요. 네이버 1분기 성적, ALL GOOD […]
MZ세대 트렌드 ‘거지방’을 아시나요?
MZ세대 트렌드 ‘거지방’을 아시나요? ▼ ▼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창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불황기의 신호가 사람들의 일상을 잠식하는 가운데 SNS에서 무지출 챌린지를 이어가던 2030 세대는 또 다른 문화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바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거지방'입니다. 이곳에서 이들은 자신의 하루 지출 내역을 공유하면서 소비 전 허락을 구하기도 해요. '지출을 기록하는 슬픈 거지들의 안락한 채팅방', '진짜 거지만 들어오세요', '원조거지들을 위협하는 신흥거지의 출몰' 등 웃음을 자아내는 다양한 거지방이 생겨났죠. 그렇다면 왜 2030 세대 사이에서는 '거지방'이 유행하게 되었을까요? […]
헤이딜러, ‘조금 늦어주세요’ 캠페인
헤이딜러, 캠페인 ▼ ▼ “기사님, 조금 늦어주세요 헤이딜러에는” 이라는 문구가 쓰인 트럭을 거리에서 보신 적이 있나요? 헤이딜러는 차를 중고로 팔고 싶을 때 이용하는 중고차 매매 플랫폼이에요. 그런데 트럭 기사님에게 저희 서비스를 나중에 쓰시라고 말하는 이 광고는 헤이딜러 서비스의 목적과는 상반되는 듯 보여요. 헤이딜러가 이런 광고 캠페인을 하게 된 배경을 […]
산뜻하게 한잔! MZ세대 픽 <내추럴 와인>
산뜻하게 한잔! MZ세대 픽 ▼ ▼ ⓒPinterest 코로나19와 함께 국내 와인 소비량이 빠르게 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2019년 8000억 원에 달하던 국내 와인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2조 원까지 성장했어요. 2030 세대 사이에는 '내추럴 와인'이 특히 각광받고 있는데요. 자기만의 취향과 입맛에 맞는 내추럴와인을 구입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고요. 그렇다면 이 내추럴 와인 트렌드가 유통업계에 어떤 […]
오뚜기x삼화 페인트 '옐로우 프로젝트'
오뚜기x삼화 페인트 '옐로우 프로젝트' ▼ ▼ 오뚜기 하면 떠오르는 색깔이 있으신가요? 노란색 배경에 빨간색 로고가 가장 먼저 떠오르실 거예요. 오뚜기는 창립 이후 첫 제품인 카레의 패키지를 노란색으로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노란색을 대표 색깔로 사용해 왔어요. 처음에는 노란색이 입맛을 돋우는 컬러라서 쓰기 시작했는데요. 회사 사람들이 사무실에서 노란색 물건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
[기업 비즈니스 전략] 이커머스 시장의 전략적 동맹 : 신세계&네이버 협업 분석 – 2편
Editor. 도란, 소마코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대기업들의 이어지는 동맹선언, 과연 그들이 만들어갈 유니버스는? 21년, 반 쿠팡연맹을 위한 신세계-네이버의 동맹선언이 있었어요.그들의 시너지는 어떻고, 이커머스 시장의 동향은 어떻게 되고 있을까요? 저번 시리즈에서는 쿠팡을 잡기 위해 손 잡는 기업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이어서 2편에서는 네이버&신세계의 협업과 이커머스 시장 동향에 대해 알아볼게요. ✨ ✨ 네이버 쇼핑과이마트 SSG,주목할 소식들 사진출처: 바이라인네트워크 01. […]
약게팅 도전! 이 정도 인기는 약과지
약게팅 도전! 이 정도 인기는 약과지 ▼ ▼ 전통 디저트 열풍과 함께 시작된 약과의 재발견! 약과 맛집의 오픈런을 마다하지 않고, 약게팅(약과+티켓팅)을 하기 위해 열을 올리는 MZ세대가 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에 #약과 해시태그만 9만 여개에 달하거든요. 이러한 상황에 힘입어 새로운 약과 디저트를 내어놓는 브랜드들을 주목해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