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내 방 아니야? AI가 만든 2023 이케아 카탈로그
내 방 아니야? AI가 만든 2023 이케아 카탈로그 ▼ ▼ 미국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한 유저가 이케아 광고를 '현실적으로' 바꿔 카탈로그를 만들었는데요. 마치 내 방을 보는 것처럼 리얼한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해요. 우리에게 익숙한 이케아 카탈로그는 깔끔하고 정돈된 모습인데요. AI가 바꾼 이케아 카탈로그와 사람들의 […]
동네책방을 넘어 복합문화공간이 된 <당인리책발전소>
동네책방을 넘어 복합문화공간이 된 ▼ ▼ 동네마다 책방이 이전에 비해 정말 많이 생겼어요. 실제로, 2022년 기준 전국 독립서점은 모두 815곳으로, 전년보다 무려 70곳이나 늘어났다고 합니다. 옛날 동네책방의 이미지는 왠지 장사가 잘 안 되고, 낡고 오래된 느낌이지만 요즘 뜨는 책방들은 달라요. 단순히 책을 파는 공간이 아니라 문화공간으로서의 책방으로 […]
평범한 먹방 비켜! 클레이아트 먹방 크리에이터 TOP3
평범한 먹방 비켜! 클레이아트 먹방 크리에이터 TOP3 ▼ ▼ W motion 남들보다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트렌드였던 먹방. 요즘 새롭고 독특한 먹방 컨셉이 주목받고 있어요. 바로 클레이아트 먹방인데요. 유튜브에서 많은 구독자의 사랑을 받는 채널 3개를 소개할게요. 다양하고 색다른 느낌으로 맛있는 음식을 구현하는데요. 이 채널들은 어떤 […]
34년차 마포 토박이가 소개하는 마포구 <도보마포>
34년 차 마포 토박이가 소개하는 마포구 ▼ ▼ 여러분이 살고 있는 동네,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로컬 큐레이션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큐레이션이란, 수집한 정보에 가치를 더해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는 일을 뜻해요. 한 동네에 오래 살면서 눈 감고도 걸어 다닐 수 있을 정도로 모든 골목을 훤히 알고 있는 분이 있는가 하면, […]
[기업 비즈니스 전략] 모두가 실패할 줄 알았지만 성공한 기업 에어비엔비 – 2편
Editor. 도란, 소마코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여행은 직접 살아보는 거야!’ 현지인의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에어비앤비,2022년을 맞이해 10가지가 넘는 업그레이드 사항을 발표했는데요. 여전히 열심히 달리고 있는 에어비앤비의 특급 전략, 궁금하지 않나요?지난 1편에 이어 이번 2편에서는 에어비앤비의 전략과 미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에어비앤비의 특급 전략 1️⃣ 현지인의 공간을 경험하세요! 에어비앤비는 “Don’t go there, Live […]
2023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돌아보기
2023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돌아보기 ▼ ▼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 당시 지난 12일,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이 성황리에 진행됐어요. 윌 스미스 폭행 사건으로 다소 경직되고 얼어붙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따뜻하고, 다정하고, 환대하는 분위기가 이어졌는데요. 오스카는 지난 한 해 동안 사랑받았던 영화 작품을 다시 되돌아보고 각 작품의 가치와 […]
전통주 한 잔 하실래요? <대동여주도>
전통주 한 잔 하실래요? ▼ ▼ 여러분은 '전통주'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전통주라고 하면, 어딘가 친숙한 비주얼의 플라스틱 병, 뚜껑을 열면 날 것 같은 구수한 향이 퍼질 것 같은 그런 막걸리 같은 술이 먼저 떠올라요. 하지만 전통주는 전국 각지에서 저마다의 특색으로 만들어지고 있고 생각보다 훨씬 더 […]
가보자고! 최고심 콜라보 제품이 핫한 이유❤️
가보자고! 최고심 콜라보 제품이 핫한 이유❤️ ▼ ▼ ⓒ최고심 @gosimperson 동글동글한 캐릭터, 앙증맞은 그림체, 수다스러운 대사, 안전한 농담, 분홍과 연두 등 난색 계열의 따뜻한 컬러링… 은 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예요. Z세대 유행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았고, SNS 상에 최고심 일러스트 밈이 퍼지면서 자연스레 […]
Z세대가 쓰는 어플 특징 모음.zip
Z세대가 쓰는 어플 특징 모음.zip ▼ ▼ 동일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세대별로 그 양상은 참 다르죠. 심지어는 같은 어플을 사용하더라도 전혀 다른 형태와 방식으로 소비하기도 합니다. 이런 점에서 우리 브랜드의 주된 소비자층 세대가 어떤 어플을 사용하는지를 파악하는 일은 이들을 이해하고 다가가는 데에 필수적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