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2030세대를 휩쓴 본디(Bondee) 열풍의 이유
2030세대를 휩쓴 본디(Bondee) 열풍의 이유 ▼ ▼ 출처: Bondee 오픈과 함께 많은 사람들의 사용 인증이 끊이지 않는 본디(Bondee)! 1020부터 30대까지 넓은 이용자 연령대를 겨냥할 수 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존 SNS와 다른 특장점이 무엇이고, 또 어떤 놀이 문화를 구현하고 있을까요? 본디 열풍을 마케팅 관점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정리해 […]
일과 삶의 균형을 지키고 싶은 마케터라면 클릭!
일과 삶의 균형을 지키고 싶은 마케터라면 클릭! ▼ ▼ 요즘은 마케팅 업계에서 일하는 분이 아니더라도, 퍼스널브랜딩에 관심 있는 분들이 늘고 있어요. 또 현직 마케터들이 본인의 경험, 일하는 방식, 노하우를 담은 서적도 많이 출판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신간도서들도 그중 하나입니다. 모두 작년 하반기에 출판된 책들이에요. 01. […]
[📣입소문 팝업스토어] 진로가 1초에 12병씩 팔릴 수 있었던 힘
진로가 1초에 12병씩 팔릴 수 있었던 힘 – 두껍상회 강남 Editor. 청청아, 소마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 루즈했던 소주 시장에 혜성같이 등장한 두꺼비! 2019년 4월에 출시된 진로 이즈백(이하 진로)은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지난해 12월을 기준으로 무려 14억 병이 팔릴 정도였어요. 하루에만 약 100만 병 정도 팔리고 있는데, 이 수치는 […]
과몰입 예약! 2023년 드라마 기대작
과몰입 예약! 2023년 드라마 기대작 ▼ ▼ 그리고 2023년까지 뜨거운 열기가 이어지는 까지. 무수히 많은 드라마가 2022년을 꽉 채웠어요. 드라마는 동시대의 가치관과 다양한 사회적 면면을 반영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살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올 한 해, 또 어떤 새로운 드라마 신작이 사람들을 기다릴까요? […]
인생네컷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인생네컷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 ▼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후에는 언제 어디서든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세상이 되었는데요. 즉석사진은 직접 매장을 방문하고, 프레임을 선택해 필름으로 소장할 수 있어요. Z세대가 경험해 왔던 디지털 중심의 사진 문화와는 정반대인데요. 이렇게 디지털 세대에게 아날로그가 재밌고 특별한 문화로 다가오는 것이 인생네컷의 인기 요인이 […]
왜 그렇게 인기가 많을까? 자이언트 얀
왜 그렇게 인기가 많을까? 자이언트 얀 ▼ ▼ SNS와 커뮤니티, 유튜브 브이로그 등 다양한 일상 콘텐츠 안에서 자이언트 얀으로 만든 다양한 소품을 쉽게 볼 수 있어요. 가방, 파우치, 귀여운 모자 등 대부분 패션 아이템이나 액세서리 등으로 활용되고 있죠. 사실 뜨개질은 아주 오랫동안 많은 사람의 선호를 받아왔어요. 기능적으로나 심미적으로나 […]
우주교신용 폰트를 만든 롯데리아의 리브랜딩?
우주교신용 폰트를 만든 롯데리아의 리브랜딩? ▼ ▼ 예전에 배달의 민족이 무료 서체를 출시하면서 한동안 관심을 많이 받았었죠. 그 이후로 여러 기업들이 전용 서체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특히 유통기업을 중심으로 서체 마케팅이 활발하지만, 꼭 유통기업에만 한정된 현상도 아니에요. 정말 다양한 부문의 기업들이 서체를 통해서 브랜드의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정말 최근까지도 […]
[기업 비즈니스 전략] 성공한 기업의 리브랜딩 이유 토스 – 1편
Editor. 도란, 소마코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토스 없이 사는 거.. 그거… 어떻게 하는 건데… ✨핀테크 계의 王(왕), 그 왕좌에 앉은 토스. 그런데, 3년 만에 또 바뀐다고..!? 오늘은 소비자 생활 필수 앱이 된 토스의 사업 확장과 성공 전략에 대해 알아볼게요. ✍내 이름은 토스,‘1등’이죠. ⓒ 토스 01. 토스가 뭐예요? Toss(토스)는 2015년 비바리퍼블리카가 개발한 송금 서비스 앱이에요. 출시 3년 만에 비바리퍼블리카를 유니콘 […]
“MZ세대 모여라!” 롯데백화점의 커뮤니티 마케팅
“MZ세대 모여라!” 롯데백화점의 커뮤니티 마케팅 ▼ ▼ 백화점 업계의 큰 손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MZ세대. 경제 상황이 한파라고는 하지만, 백화점에서 제공하는 고퀄리티와 하이엔드 제품을 향한 수요는 오히려 늘고 있어요.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2030 MZ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했어요. 바로 '와이 커뮤니티'인데요. 그렇다면 와이 커뮤니티는 어떻게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았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