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시즌그리팅으로 보는 Z세대 연말연초 트렌드
시즌그리팅으로 보는 Z세대 연말연초 트렌드 ▼ ▼ 연말 연초면 생각나는 문화나 이벤트, 아이템이 있으세요? 물론 크리스마스가 연말의 가장 큰 이벤트 중 하나일 텐데요. 최근에는 크리스마스만큼이나 Z세대에게 연중행사가 된 문화가 있어요. 바로 시즌그리팅(Season's Greetings), 줄여서 ‘시그’인데요. 시즌그리팅은 원래 서구권에서 연말 연초에 걸쳐서 새해 인사를 전하는 문화예요. 그래서 이 시기 동안에 해외 기사들은 […]
[기업 비즈니스 전략] 레드오션을 예리하게 뚫고 성공한 기업 에이블리 – 1편
Editor. 도란, 소마코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3년 만에 여성 패션 업계 1위, 에이블리는 뭐가 다를까2018년, 이미 레드 오션이던 그 시장에서 슈퍼맨처럼 높이 도약한 에이블리.3살짜리 에이블리가 어떻게 모두를 제치고 왕좌에 올랐을까요? 에이블리,우리 이런 기업이야! 01. 1등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 에이블리 ⓒ 와이즈앱 에이블리는 2015년에 설립되어, 2018년 1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일 커머스 쇼핑 앱이에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
<어텐션>부터 <디토>까지, 뉴진스가 2030을 간파한 저력은
부터 까지, 뉴진스가 2030을 간파한 저력은 ▼ ▼ ⓒ어도어 데뷔와 동시에 대중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뉴진스(NewJeans)'. 첫 번째 EP 를 통해서 '어텐션' '하입보이' '쿠키' 등으로 큰 인기를 얻었죠. 심지어 2022년 여름을 '뉴진스'로 기억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인데요, 그렇다면 본래 아이돌에 관심도가 높은 1020 세대를 넘어 3040 세대까지 전 세대적 호응을 […]
Z세대가 온라인으로 생일을 기념하는 방법
Z세대가 온라인으로 생일을 기념하는 방법 ▼ ▼ 생일은 누구에게나 일 년의 가장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이지만, 자기표현을 중시하는 Z세대는 생일을 조금 다르게 보내고 있어요. Z세대가 다른 세대와 달리 생일문화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온라인’이에요. 물론 그만큼 오프라인 생일 문화에 있어서도 이전과 달라진 점이 많죠. 몇 년 전부터 유행하면서 이제는 기념일에 빠질 수 […]
“난 건강해질 거야!” MZ가 쓰는 건강 어플은?
“난 건강해질 거야!” MZ가 쓰는 건강 어플은? ▼ ▼ 등산, 클라이밍, 수영, 필라테스, 러닝… 일상 속에서 다양한 운동 종목을 취미로 접하는 MZ세대들은 자기만의 방식으로 건강을 챙기고 보살피고 있어요. 특히 새해를 맞이하면서 건강 계획에 탄력을 받아 실천하는 이들이 많은데요, 이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어플을 소개하고 그 안에 MZ세대들을 겨냥한 마케팅 포인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묘한 이야기>로 보는 넷플릭스의 세계관 마케팅
로 보는 넷플릭스의 세계관 마케팅 ▼ ▼ 2022년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드라마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상반기에는 (Stranger Things) 시리즈가 3년 만에 시즌4로 돌아오면서 주목을 많이 받았었죠. 넷플릭스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보았을 때, 영어로 말하는 드라마 중에서 첫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시청자 수를 기록한 것이 시즌4라고 합니다. […]
[📣입소문 팝업스토어] 흔들리는 방송계에서 tvN이 위기에 대처하는 자세
흔들리는 방송계에서 tvN이 위기에 대처하는 자세 – tvn 즐건제일 Editor. 청청아, 소마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미생, 응답하라 시리즈, 시그널, 도깨비 다들 한 번쯤은 보거나 들어보았을 드라마죠! 이 모든 드라마들이 tvN의 작품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tvN은 지상파를 상대로 인기작들을 종종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힘 있는 케이블채널로 자리 잡았어요. 그러나 최근 OTT 시장이 빵 […]
2023년, 어떤 직업인이 되고 싶어요? 책 추천 Best3
2023년, 어떤 직업인이 되고 싶어요? 책 추천 Best3 ▼ ▼ 새로운 해가 밝았습니다. 1월 1일에 맞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목표를 정하기도 했을 텐데요, 이제는 일 하는 나를 바라보는 자세를 살짝 고쳐보는 것은 어떨까요? 공적인 나와 사적인 나의 페르소나를 따로 분리하여 자유자재로 설정하길 선호하는 MZ 세대를 위한 세 권의 책을 추천할게요. 내가 바라는 […]
명품 구독하고, 플랫폼으로 사는 MZ세대
명품 구독하고, 플랫폼으로 사는 MZ세대 ▼ ▼ MZ 세대를 중심으로 소비 심리가 양분화되고 있다는 점을 지난 글을 통해서 이야기했는데요. 평소에는 절약하면서도 하이엔드 제품이나 오마카세나 호텔 뷔페 같은 소비에서 2030 세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죠. 이미 하이엔드 브랜드나 백화점이 Z세대를 주목하기도 하고요. 이렇게 젊은 세대의 명품 소비가 늘어났다고 할 때, 요즘 명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