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2022년, 노션으로 회고할래요?
2022년, 노션으로 회고할래요? ▼ ▼ 이제 이틀 남은 2022년. 새로운 한 해로 나아가기 전, 올해를 정리하는 연말결산 시간을 가져보려 해요! 노션을 활용하여 나만의 연말결산을 맺어보면 어떨까요? 이제부터 차근히 연말결산 방법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단계를 차근히 따라오면, 노션도 쉽게 익히고 올해를 돌아보는 차분한 시간도 가질 수 있어요! ⓒ핀터레스트 […]
MZ세대 연례행사, 달력&다이어리 고르기
MZ세대 연례행사, 달력&다이어리 고르기 ▼ ▼ 얼마 전 Z세대가 스티커를 사기 위해서 오프라인샵을 많이 이용한다는 사실을 전해드렸죠. 오늘은 MZ세대가 새해를 미리 준비하는 방법이자 중요한 연례행사 중 하나로 '달력과 다이어리 준비하기'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갓생이라고 불리는 자기 계발이 트렌드가 되면서, 사람들이 그 방법으로 활용하는 시간관리의 툴이 다양화되었고, 그 과정을 기록하려는 욕구도 많아졌어요. […]
[기업 비즈니스 전략] 홀로 살아남은 기업 올리브영 – 2편
Editor. 도란, 소마코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속보] 랄라블라, 롭스 망하고 올리브영만 남아… 랄라블라, 롭스가 망해가는 와중에 홀로 살아남은 올리브영!이들이 홀로 시장을 장악하게 된 데에는 남모를 비즈니스 전략이 숨어 있어요.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올리브영이 어떤 전략을 펼쳐 독보적으로 살아남았는지 이야기해보도록 할게요.▶ [기업 비즈니스 전략] 홀로 살아남은 기업 올리브영 – 1편 [기업 비즈니스 전략] 홀로 살아남은 기업 올리브영 – 1편 [기업 비즈니스 […]
다이소가 하이틴을 만나면?
다이소가 하이틴을 만나면? ▼ ▼ ⓒ(왼쪽부터)다이소 디자인 랩, 영화 <금발이 너무해> … 2000년대 초반을 상징하는 푸릇푸릇한 하이틴 영화들이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분홍빛과 보랏빛으로 가득한 영화 속 분위기를 따라 브랜딩 컨셉을 잡거나 비슷한 무드의 제품을 판매하기도 해요. 이번엔 다이소에서 하이틴 느낌을 가득 넣은 기획 상품을 선보였어요! 어떤 느낌으로 하이틴 무드를 제품화했는지 […]
Z세대 일상템, ‘프라이탁’의 브랜딩
Z세대 일상템, ‘프라이탁’의 브랜딩 ▼ ▼ 오늘은 프라이탁이 어떻게 홈페이지를 통해 잘 정리된 하나의 스토리텔링을 구현하고, 생산방식에 관한 투명한 정보를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있는지 살펴보면서 업사이클링 대표 브랜드가 된 프라이탁의 브랜딩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프라이탁은 많은 Z세대가 일상템으로 활용하는 가방 브랜드죠. 힙한 패턴과 모양으로 유명한 프라이탁이지만 무엇보다 이 브랜드의 가장 독특한 점은 모든 제품들이 방수천을 재활용해 […]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올드 캐롤 플리 추천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올드 캐롤 플리 추천 ▼ ▼ 플레이리스트는 2030 세대에게 가장 친근하고 가까운 큐레이션 리스트이기도 한데요.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이 세대가 큐레이션의 의미를 경험하고, 자기만의 개성을 담은 놀이 문화로 전환하기 시작했다고도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크리스마스의 연말 느낌을 물씬 전해줄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엔 무엇이 있을까요? 특히 이렇게 특정한 날을 기념해 만든 […]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2022 백화점 크리스마스 이벤트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2022 백화점 크리스마스 이벤트 ▼ ▼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것 중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백화점’이죠! 엄청난 크기의 크리스마스 트리에서부터 화려한 조명으로 꾸민 백화점의 외관을 구경하기 위해서 연말이면 백화점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조금 더 다양한 방법으로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즐길 수 있어요. 올해 백화점들은 AR부터 미디어파사드, 백화점 테마의 […]
[기업 비즈니스 전략] 홀로 살아남은 기업 올리브영 – 1편
[기업 비즈니스 전략] 홀로 살아남은 기업 올리브영 – 1편 Editor. 도란, 소마코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속보] 랄라블라, 롭스 망하고 올리브영만 남아…랄라블라, 롭스가 망해가는 와중에 홀로 살아남은 올리브영!이들이 홀로 시장을 장악하게 된 데에는 남모를 비즈니스 전략이 숨어 있어요.오늘은 올리브영이 H&B 산업에서 국내 시장을 제패하며 ‘1위'를 할 수 있었던 이유에 관해 이야기 해볼게요! ➰ H&B가 뭐야? H&B는 헬스 […]
이미지의 시너지로 만들어낸 브랜드 로열티 <시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Marketing File 4. 이미지의 시너지로 만들어낸 브랜드 로열티 Interviewee 레드펭귄 Sales&Marketing사업부 U팀 김혜민 팀장 Editor 김혜민 팀장, 소마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한국의 의자 제조 전문회사 '시디즈'는 “앉음(Sitting Experience)”이라는 경험으로 인생을 바꾸기 위해 의자 위 사람과 그 움직임을 연구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급 의자 브랜드입니다. ⓒ시디즈 미션. '의자' 전문 브랜드 이미지 각인 및 신규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