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영화를 영원히 간직하는 법 X <동원참치>
영화를 영원히 간직하는 법 X ▼ ▼ N주년을 맞이한 기업들은 특별한 기념일을 맞아 새로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곤 해요. 이번에 창립 40주년을 맞이한 동원참치도 그러하죠. 그런데 그 컬래버레이션의 대상이 특별한데요. 바로 스티븐 스필버그의 세계 명작인 입니다. 영화 개봉 40주년을 맞이한 영화와 함께 새로운 작업을 제작한 동원F&B! 과연 그 컬래버레이션에는 어떤 낭만이 담겨 […]
뉴진스, 제이홉 CD앨범에는 CD가 없다고요?
뉴진스, 제이홉 CD앨범에는 CD가 없다고요? ▼ ▼ 최신 음악들 중에서 CD 앨범이 꾸준히 팔리는 분야는 아이돌 시장인데요. 올해 1분기에만 메이저 엔터테인먼트 4사의 음반 판매량이 809만 장에 달한다고 해요. 앨범을 구매하면 안에 아이돌 멤버별 포토카드가 들어있는 시스템이었기 때문에 많은 아이돌 팬들은 좋아하는 아이돌의 신곡이 나오면 앨범을 1장씩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다량을 […]
MZ세대가 12월을 설레며 보내는 법, 어드벤트 캘린더
MZ세대가 12월을 설레며 보내는 법, 어드벤트 캘린더 ▼ ▼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맞이하며 MZ세대 사이에 새로운 문화가 안착하기 시작했어요. 바로 어드벤트 캘린더입니다. 어드벤트 캘린더란, '크리스마스 달력', '홀리데이 캘린더'라고도 불리는데요,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까지 하루에 하나씩 선물을 열어보는 특별한 달력을 말해요. 성탄절을 향한 4주간의 종교적 기간을 가리키면서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설렘을 느끼며 크리스마스에 다가가는 […]
다꾸인들의 새로운 성지, 스티커샵
다꾸인들의 새로운 성지, 스티커샵 ▼ ▼ 출처: 연남동 스티커샵 made by 홍대 등지를 지나가다 보면 정말 많은 문구점을 볼 수 있죠. 특히 요즘에는 문구점보다도 '스티커샵'의 형태를 더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문구가 아니라 오직 스티커만 판매하는 스티커샵이 생소한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오늘 '스티커샵'이 왜 존재하고 유행하는지 궁금했던 분들을 위해서, […]
<안녕히 주우세호>로 보는 브랜딩 콘텐츠 A to Z
로 보는 브랜딩 콘텐츠 A to Z ▼ ▼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의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고 있지만 모두가 양질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브랜드를 대중에게 알리면서 콘텐츠적 재미까지 잡을 수 있을까요? 최근 방송인 주우재, 조세호가 함께 진행하는 이브자리 콘텐츠 의 장점을 통해 브랜딩 콘텐츠가 갖춰야 할 지점들을 정리해보도록 […]
힙한 출판사가 된 민음사의 유튜브 마케팅
힙한 출판사가 된 민음사의 유튜브 마케팅 ▼ ▼ SNS 마케팅 사례들을 통해 목적에 따라 SNS를 관리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먼저 유튜브를 마케팅 수단으로 잘 활용하고 있는 민음사의 사례를 통해서 유튜브 마케팅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해요. 믿음사는 트위터와 유튜브, 인스타그램까지 많은 SNS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의 계정도 민음사tv를 홍보하는 […]
레트로 폰꾸, 아이팟 위젯으로 시작!
레트로 폰꾸, 아이팟 위젯으로 시작! ▼ ▼ MP3 세대인 밀레니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아이팟. 손가락으로 돌돌 돌려 선곡을 바꾸거나 달칵 거리는 버튼 소리와 함께 작동을 시키는 게 큰 특징이었어요. 멀티 유즈가 지금보다 떨어지던 때라 이제는 MP3를 찾는 사람이 없지만, 아이폰 iOS16 업데이트와 함께 다시금 많은 사람들이 아이팟을 찾기 시작했다는 사실, […]
글로벌 기업들이 ESG를 실천하는 법
글로벌 기업들이 ESG를 실천하는 법 ▼ ▼ ▸룰루레몬, 이케아, 애플의 공통점 룰루레몬, 이케아, 애플의 공통점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요? 이 세 브랜드의 경우에는 판매하는 제품군이 전혀 다른 분야에 속한 기업들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룰루레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IT 기업인 애플, 글로벌 홈퍼니싱 브랜드인 이케아의 공통점은 바로, 모두 최근에 […]
[ 입소문 팝업스토어] 코카콜라는 왜 Z세대를 상대로 마케팅을 했을까?
코카콜라는 왜 Z세대를 상대로 마케팅을 했을까? –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팝업스토어 Editor. 청청아, 소마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코카 콜라가 '크리에디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카콜라 드림월드'를 출시했어요. 출시 기념으로 홍대 와이즈 파크 지하 2층에서 아르떼뮤지엄과 콜라보를 해 팝업스토어를 열었죠. 명색이 젊음의 거리인 홍대에서 열린 만큼이번 팝업스토어의 마케팅 타깃 역시 1020층이었어요. 실제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