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차알못을 위한 뜨끈한 차 오마카세
차알못을 위한 뜨끈한 차 오마카세 ▼ ▼ MZ세대는 새로운 취향을 소개하는 큐레이션 경험에 무척 익숙해요.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큐레이션 뉴스레터 등 관련 콘텐츠를 활용했던 경험 덕분인데요, 이제는 2030 세대가 맑고 따뜻한 차를 큐레이션해주는 차 오마카세를 즐기고 있다고 해요. 이러한 트렌드는 전에 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MZ 세대의 특성과 낯선 대상을 몸소 체화하면서 […]
틱톡 마케팅 성공사례가 된 <한숨에한캔> 챌린지, 어떻게 만들었을까?
Marketing File 2. 틱톡 마케팅 성공사례가 된 챌린지, 어떻게 만들었을까? Interviewee 레드펭귄 Sales&Marketing사업부 N팀 최한나 팀장 Editor 최한나 팀장, 소마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대한민국 최초로 동원F&B에서 출시한 참치 통조림 브랜드로 시대별 유명 모델들과 함께 광고를 진행하여 신선하면서도 트렌디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특히, 2019년 ‘이건 맛의 대참치~!’라는 CM송으로 MZ세대를 사로잡으며 동원참치의 이미지를 젊고 소통하는 브랜드로 마케팅하고 […]
유튜브 트렌드(1)- 코로나 이후의 기업형 유튜브
유튜브 트렌드(1)- 코로나 이후의 기업형 유튜브 ▼ ▼ 유튜브가 TV를 대체한 건 벌써 오래된 이야기이죠. 올해 9월에 진행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국내 인구의 81%인 4183만 명이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그리고 국민 평균 인당 유튜브 사용 시간은 월 32.9시간으로 조사되었다고 해요. 80% 이상의 국민이 사용할 정도로, 유튜브는 확실히 그 어떤 […]
[소마코 콕터뷰] 즉석 카메라, 경험에 눈을 뜨다. 인스탁스
[소마코 콕터뷰] 2022년 10월 4주차 Chapter6: 브랜드 경험 즉석 카메라, 경험에 눈을 뜨다. 인스탁스 이송이 팀장 인터뷰 글ㆍ재구성 | 천그루숲, 소마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 ▼ 어떤 단어의 진짜 의미를 알고 싶다면 그 단어의 반대의 뜻을 가진 단어를 나열해 보면 된다. 같은 방법으로 좋은 브랜드 경험이 무엇인지 정의하려면 나쁜 브랜드 경험을 떠올려보는 것도 좋다. […]
ㄴr는 ㄱr끔 종ㅇ1ㄱr 그립ㄷr…
ㄴr는 ㄱr끔 종ㅇ1ㄱr 그립ㄷr… ▼ ▼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는 자신이 직접 경험하지 못한 아날로그 감성을 중시하고 있어요. 스트리밍보다는 LP, 팟캐스트 보다는라디오, 디지털카메라보다는 구형 캠코더, 카카오톡보다는 삐삐를 선호하면서 경험해보지 못한 어떤 시절을 그리워하죠. 이러한 트렌드 사이에서 종이 질감을 그대로 구현한 재미난 어플들이 있어요. 사각사각, 빳빳한 그 텍스처를 통해 레트로 […]
미국 Z세대에게 마블보다 잘 나가는 네이버웹툰?
미국 Z세대에게 마블보다 잘 나가는 네이버웹툰? ▼ ▼ 얼마 전 미국의 최대 중고거래 패션커머스 플랫폼인 포쉬마크를 2.3조에 네이버가 인수하는 일이 언론의 큰 주목을 받았죠. 이것이 고평가 된 금액이라는 부정적인 평가들로 인해서 네이버의 주식이 하락하기도 했는데요. 어쨌든 네이버는 다양한 접근들을 통해서 북미로 시장을 넓혀가려고 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패션커머스 플랫폼을 인수했지만, […]
이제 버거 하면 새우버거지!
이제 버거 하면 새우버거지! ▼ ▼ 최근 요식업계 아이돌로 떠오르고 있는 강자가 있으니, 바로 새우버거예요! 보통 버거라고 하면 소고기 패티를 제일 먼저 떠올리지만 이제는 새우버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새우버거 성지순례를 떠나기도 해요. 그렇다면 이렇게 맛있고 보기도 좋은 새우버거를 어디서 만나볼 수 있을까요? 세 브랜드가 제시하는 새우버거를 보고, […]
KPI를 초과 달성시킨 브랜딩 캠페인의 전략은?
Marketing File 1. KPI를 초과 달성시킨 브랜딩 캠페인의 전략은? Interviewee 레드펭귄 Sales&Marketing사업부 I팀 변영화팀장 Editor 변영화 팀장, 소마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CJ프레시웨이는 좋은 식자재를 유통하며, 건강하고 맛있는 식문화를 창출하는 대한민국 글로벌 식자재 유통 및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의 새로운 브랜드 벨류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CJ프레시웨이의 서비스 인지도를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브랜드 필름을 제작하였습니다.기업 간대상으로 […]
새로운 소비심리 키워드 두 번째, 디깅(Digging)
새로운 소비심리 키워드 두 번째, 디깅(Digging) ▼ ▼ 뭔가를 ‘디깅’한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나요? 원래 뜻은 무언가를 판다는 의미죠. 디깅이라는 말을 통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나 일에 깊이 파고드는 행동을 말하는데요. 이전에는 소수의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이런 문화가 발전했다면, 요즘에는 각자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나 취미를 깊게 서치 하고, 경험하면서 디깅 하는 게 일반적인 트렌드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