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에 붙은 실종 포스터! 가수 딘 컴백 프로모션

0

목차

 

가수 딘이 무려 4년 6개월 만에 컴백했습니다. 그동안 잠적설, 은퇴설이 돌 만큼 오랜 공백기를 갖고 드디어 새로운 앨범으로 대중 앞에 등장했죠. 딘의 이번 컴백 프로모션은 바로 이 점을 활용했습니다. 성수동 일대에 의문의 포스터들이 붙고 그 포스터의 목격담이 SNS에서 화제가 됐는데요. ‘HAVE YOU SEEN THIS MAN MISSING DEAN’이라고 쓰여있는 포스터는 사람을 찾는 실종 포스터에 딘의 얼굴, 그리고 그 아래에는 @jaahlink와 실제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전화번호까지 기재되어 있어요.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 11 29%E1%84%8B%E1%85%A9%E1%84%92%E1%85%AE8.48.49
성수에 붙은 딘 실종 포스터

 

 

기재되어있는 번호로 전화를 걸면 실제로 통화음으로 연결되고, 약 13초 간의 멜로디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신곡의 맛보기 같은 것이죠. 인스타그램 계정 역시 실제로 존재하는 계정으로 ‘자아’라는 주제의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죠. 그 어떤 예고도, 홍보도 없이 덩그러니 거리에 붙은 포스터들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사람들의 목격담이 여기저기서 나오며 자연스럽게 바이럴 되었는데요. 궁금증을 자아내는 동시에 오랫동안 활동하지 않았던 딘의 컴백을 기대하게 만드는 신선한 ‘티저 마케팅’이었습니다.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 11 29%E1%84%8B%E1%85%A9%E1%84%92%E1%85%AE8.49.23
인스타그램 @jaahlink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지난달 10일, 드디어 비활성화되었던 딘의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게시물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업로드된 짧은 영상 속에서 딘이 노래를 부르고 있고, 딘의 소속사인 유니버설뮤직이 18일에 새 싱글을 발매할 예정이라며 공식적으로 보도하며 딘의 컴백이 확실해졌어요.

403696721 1313568169303609 850482688994884716 n
딘 인스타그램

 

이번 딘의 컴백 프로모션은 독특하고 신선했을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을 적절히 사용한 영리한 마케팅이기도 했습니다. 신곡 발표 전 티저 영상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것은 보통 가수들이 컴백할 때 이루어지는 홍보 전략이지만, 그 이전에 ‘핫’한 성수동 일대를 이용해 궁금증을 자아내는 포스터를 설치했기 때문이에요. 이목을 끌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인증샷을 찍고 자발적으로 SNS에 올려 입소문이 날 수 있는 하나의 요소를 만든 것이죠. 현재는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딘의 컴백 신곡인 ‘DIE 4 YOU’를 들어볼 수 있어요.

 

다른 업계처럼 이제는 아티스트들 또한 신곡 발표와 홍보에 다양하고 참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백 프로모션이 하나의 콘텐츠처럼 되어 가고 있어요. 앞으로도 어떤 콘텐츠들이 쏟아질지 기대되지 않나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딘의 컴백 프로모션이 신곡 발매 전 다양한 목격담과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 성수동 일대 골목이라는 오프라인 공간을 잘 활용하여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났어요.
✔️ 아티스트들의 신곡 발표도 이제는 하나의 콘텐츠가 되며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72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