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주 팩소주 출시? 원소주 팝업스토어

0

 

 

원소주 팩소주 출시? 원소주 팝업스토어

 

▼  ▼

 

 

 

 

 

원소주의 신제품 '원소주 투고'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를 둘러보고 왔어요 🙂 

원소주는 가수 박재범이 설립한 원스피리츠가 선보인 증류식 소주로, 많은 분들이 작년의 품절대란을 기억하고 있으실 거예요. 원소주는 작년 한 해 동안 GS25가 판매한 상품 중 매출 7위를 기록할 정도로 실제로 매출도 상당히 높았대요.

 

 

 

원소주 성수 팝업 스토어(5/19~6/4)

 

원소주 팝업스토어는 GS25의 상설 플래그십스토어인 도어 투 성수에서 5/19~6/4까지 열렸어요. 이번에 팝업스토어에서 출시한 신제품은 원소주 투고라는 팩형 소주예요. 원소주 투고는 100ml의 아담한 용량으로, 100% 국내산 쌀로 만들어진 17도의 낮은 도수의 제품이에요. 캠핑이나 피크닉을 겨냥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HeyGwKIVuNFrxAuKmjIJ v5GHKcFblHqzBGOTjeSd9j imgAAAAAAAAAAAAAAAAAAAAALCox4oGX0MGsx4dm4OaIIavMx EBqxtYgP9FDlG7qN6 img
 

 

 

 

팝업 스토어의 모습도 피크닉의 한 공간을 가져다 놓은 듯하죠? 

 

성수 팝업 공간에선 또 원소주의 다양한 굿즈 상품도 만날 수 있었어요. 원소주 티셔츠와 패션 브랜드 이미스(EMIS)와 협업한 볼캡, 가방 등도 인상적이었어요.  

 

 

 

 

원소주가 팩소주를 출시한 이유  

 

원소주가 파우치 형태의 팩소주를 출시하면서 노리는 것은 무엇일까요? 

 

올해는 엔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맞이하는 첫여름 시즌이에요. 진정한 축제의 부흥기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5월 말 진행된 서울재즈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다양한 축제가 줄줄이 각 지역에서 열리고 있어요. 축제는 주류 업체가 오프라인마케팅을 하기 가장 좋은 공간이기도 하죠. 실제로 원소주 역시 6월 열리는 '워터밤 서울 2023'에 후원사로 참여해 마케팅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KakaoTalk 20230529 230925953 13

 

 

 

 

실제로 각 주류업체들이 축제와 여름 시즌을 맞이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자사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어요. 하이트진로의 켈리는 가장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서울, 대구, 부산 3개 도시에서 운영한 팝업 스토어 '켈리 라운지'에는 약 16만명의 방문객이 있었고, 손석구를 모델로한 유튜브 광고가 조회수 약 1400만, SNS 포스팅은 약 250만건을 돌파했다고 하죠. 이 결과인지, 지난 달 10일까지 신제품 '켈리'는 총 104만 상자나 판매되었고, 이 덕에 하이트진로는 주요 대형마트 국내 맥주 부문 1위 자리를 탈환했어요.

 

리오프닝 이후 본격적인 첫 여름, 캠핑과 축제를 비롯한 야외활동의 시즌을 맞이해 원소주는 야외활동에 적합한 파우치 형태의 소주로 여름 승부를 보려는 것 같습니다 🙂 여름엔 맥주라는 편견을 뒤집고, 야외 활동에서 팩형 소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실제로 늘어날 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원소주의 신제품 '원소주 투고'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가 성수에서 열렸어요.
✔️ 원소주투고는 휴대성이 좋고, 도수도 낮아서 야외활동 시 즐기기에 딱인 제품이에요.
✔️ 원소주투고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 시즌을 공략하는 제품이 될 수 있을 지 궁금해지네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126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강남언니 바비톡 성형어플 광고사례 비교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진’짜 나왔다…BTS 진, 동원참치 새 얼굴로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