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일하는 마케터를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모임

0

 

혼자 일하는 마케터를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모임

 

▼  ▼

 

 

 

 

첫 회사에 입사를 했는데 사수가 없다면 어떡해야 할까요? 마케팅 팀원이 나 혼자 밖에 없다면 앞이 막막할 수밖에 없는데요. 사실 스타트업에서는 흔한 상황이에요. 그렇다 보니 폴인, 퍼블리, 마케팅 뉴스레터를 통해 여러 경험과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스스로 성장해 나아갈 수밖에 없는데요. 온라인은 확실하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혼자 일하는 마케터분들에게는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모임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추천해요. 나에게 당장 필요한 지식을 즉각적으로 얻을 수 없겠지만 그 보다 더 좋은 영감과 관점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DSC04799

 

 

 

 

여러 분야의 융합은 창의성의 원천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마케터에게 필요한 창의력, 이 창의력은 타인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자극에서 얻을 수 있다는 점! 교류를 잘하는 것도 일을 잘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과 영양가 높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추천할게요.

* 실제로 참여해 보고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모임들이에요!

 

 

 

 

 


 

 

nomadrang

 

노마드워커를 위해 서로 연결하는 코워킹클럽 ‘노마드랑’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할 수 있는 모임이에요. 모임은 매번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며 약 10명 이내의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는데요. 주로 혼자서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에요. ’함께 일하기’라는 하나의 주제로 모였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요. 업무 집중 시간과 점심식사 및 네트워크 타임테이블이 정해져 있기에 일할 땐 일에 집중을, 네트워크 시간에는 자유로운 교류를 할 수 있어요.

 

코워킹클럽 외에도 워케이션 관련 프로그램과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프리랜서, 재택근무자, 노마드를 꿈꾸는 분들에게 굉장히 좋은 커뮤니티 모임이에요. 노마드랑 코워킹클럽 일정은 정해져 있지 않아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LcbnpiARLOfAcN FCk2Q lW0vSa 1D3g6ea77YAa0OK imgAAAAAAAAAAAAAAAAAAAAANY4yKGIz8pMzoKiakzE5t7XEY7g2YQr3AkZw6C1ZYzg img
출처 : 노마드랑

 

 

 

 

LBCC

일 좀 하는 중니어들의 게지런한 커뮤니티 Lazy bird coffee club.

LBCC는 매주 일요일 오전에만 진행되며 커뮤니케이션을 중점인 모임이에요. 매주 한 가지 주제가 정해지고 호스트가 대화를 이끌어가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업무 스킬 업부터 내면을 강하게 단련하는 모임까지 토픽의 범위가 굉장히 넓은 전문성 있는 모임이에요.

 

모임은 점차 확장되고 있는데요. 주기적인 모임, 토요일 클럽도 진행되고 있어요. 신청방법은 인스타그램 공지 글 확인 후 DM으로 신청 이유를 작성하면 됩니다.

 

 

 

AAAAAAAAAAAAAAAAAAAAAFS6iJRF3mng01J5GObTI6W2XKa0XGAZWerhHGLOHAgr imgAAAAAAAAAAAAAAAAAAAAAHdUx5XUaXhjKQiQGiQSdRz6kGkmazp6v4PMIVRLti7c img
출처 : LBBC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코워킹클럽노마드랑’.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깊은 대화를 해 볼 수 있는 커뮤니티 모임 'LBCC'. 혼자 고독하게 싸우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분명 도움이 되는 오프라인 모임입니다.

 

이번 주 주말 새로운 모임에 한 번 참여해 보는 건 어떠세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05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