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일하는 마케터를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모임

0

 

혼자 일하는 마케터를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모임

 

▼  ▼

 

 

 

 

첫 회사에 입사를 했는데 사수가 없다면 어떡해야 할까요? 마케팅 팀원이 나 혼자 밖에 없다면 앞이 막막할 수밖에 없는데요. 사실 스타트업에서는 흔한 상황이에요. 그렇다 보니 폴인, 퍼블리, 마케팅 뉴스레터를 통해 여러 경험과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스스로 성장해 나아갈 수밖에 없는데요. 온라인은 확실하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혼자 일하는 마케터분들에게는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모임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추천해요. 나에게 당장 필요한 지식을 즉각적으로 얻을 수 없겠지만 그 보다 더 좋은 영감과 관점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DSC04799

 

 

 

 

여러 분야의 융합은 창의성의 원천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마케터에게 필요한 창의력, 이 창의력은 타인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자극에서 얻을 수 있다는 점! 교류를 잘하는 것도 일을 잘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과 영양가 높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추천할게요.

* 실제로 참여해 보고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모임들이에요!

 

 

 

 

 


 

 

nomadrang

 

노마드워커를 위해 서로 연결하는 코워킹클럽 ‘노마드랑’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할 수 있는 모임이에요. 모임은 매번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며 약 10명 이내의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는데요. 주로 혼자서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에요. ’함께 일하기’라는 하나의 주제로 모였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요. 업무 집중 시간과 점심식사 및 네트워크 타임테이블이 정해져 있기에 일할 땐 일에 집중을, 네트워크 시간에는 자유로운 교류를 할 수 있어요.

 

코워킹클럽 외에도 워케이션 관련 프로그램과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프리랜서, 재택근무자, 노마드를 꿈꾸는 분들에게 굉장히 좋은 커뮤니티 모임이에요. 노마드랑 코워킹클럽 일정은 정해져 있지 않아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LcbnpiARLOfAcN FCk2Q lW0vSa 1D3g6ea77YAa0OK imgAAAAAAAAAAAAAAAAAAAAANY4yKGIz8pMzoKiakzE5t7XEY7g2YQr3AkZw6C1ZYzg img
출처 : 노마드랑

 

 

 

 

LBCC

일 좀 하는 중니어들의 게지런한 커뮤니티 Lazy bird coffee club.

LBCC는 매주 일요일 오전에만 진행되며 커뮤니케이션을 중점인 모임이에요. 매주 한 가지 주제가 정해지고 호스트가 대화를 이끌어가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업무 스킬 업부터 내면을 강하게 단련하는 모임까지 토픽의 범위가 굉장히 넓은 전문성 있는 모임이에요.

 

모임은 점차 확장되고 있는데요. 주기적인 모임, 토요일 클럽도 진행되고 있어요. 신청방법은 인스타그램 공지 글 확인 후 DM으로 신청 이유를 작성하면 됩니다.

 

 

 

AAAAAAAAAAAAAAAAAAAAAFS6iJRF3mng01J5GObTI6W2XKa0XGAZWerhHGLOHAgr imgAAAAAAAAAAAAAAAAAAAAAHdUx5XUaXhjKQiQGiQSdRz6kGkmazp6v4PMIVRLti7c img
출처 : LBBC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코워킹클럽노마드랑’.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깊은 대화를 해 볼 수 있는 커뮤니티 모임 'LBCC'. 혼자 고독하게 싸우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분명 도움이 되는 오프라인 모임입니다.

 

이번 주 주말 새로운 모임에 한 번 참여해 보는 건 어떠세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05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4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2025년 9월 대규모 유튜브 업데이트: 마케터가 놓치면 후회할 4가지 핵심 변화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