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헬스케어 시장도 잡을까? <헬시어터 캠페인>

0

 

올리브영, 헬스케어 시장도 잡을까? <헬시어터 캠페인>

 

▼  ▼

 

CJ올리브영이 11월 10일부터 30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헬시어터(Healtheatre)'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캠페인의 내용과 배경을 살펴볼게요.

 

AAAAAAAAAAAAAAAAAAAAAFM6oN7MjaCppBfOdJSnDgCTgCtwMjhSgOAO3S4QF5b4 img

 

 

1️⃣헬시어터? 무슨 뜻이야? 

저는 이번 캠페인에서 '헬시어터'라는 단어가 흥미로웠는데요. 헬시어터는 건강(Health)과 극장(Theatre)을 합친 단어로, 영화를 관람하듯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고객이 실감할 수 있게 돕는다는 뜻을 담았어요. ‘건강한(Healthy)’을 뜻하는 영어 단어에 접미사 ‘-er(무엇을 하는 사람)’을 더한 중의적 표현으로,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실천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뜻하기도 합니다. 

 

헬시어터 캠페인은 올리브영이 영화를 상영하듯 다양한 건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해,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2030 세대를 올리브영으로 흡수하기 위한 캠페인인 거죠.

 

AAAAAAAAAAAAAAAAAAAAAFkXIuYSmWyJ Cu2Pxa0 v0vFHNP59OT qjw FUe2dgt imgAAAAAAAAAAAAAAAAAAAAACzAs51GmsSS9ZHoEzm3lWMYk7ToJr9QQpunFvIBQCoc img
 

 

2️⃣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

 

01.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먼저 오프라인은 더현대 서울과 함께합니다. 11월 22일부터 29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100평 규모 팝업 매장을 운영하는데요. 영화관 컨셉으로 6개의 테마를 가진 상영관 공간에서 건강 꿀팁과 체험을 제공합니다. 상영관은 ‘꿀잠 다이어리‘, ‘슬리밍 히어로즈‘, ‘스마일 스포트라이트‘, ‘올 어바웃 W’, ‘It’s SHOT TIME’, ‘마이 미라클 루틴‘의 6개로, 공간에서 포토존 등의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상영관 관람 후에는 스탬프 개수에 따라 스페셜 키프트와 팝업 단독 패키지, 현장 할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고요.

 

 

Screenshot2023 11 24at19.47.01
출처 : 올리브영 인스타그램

 

 

 

02. 올리브영 온라인몰

올리브영의 온라인몰에서도 헬시어터 캠페인은 이어집니다. 무비톡, 프로모션, 이벤트 3개의 코너로 진행 중인데요. 무비톡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의 건강 루틴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프로모션에서는 선착순 기프트박스가, 이벤트 코너에서는 건강 루틴 상품 구매 시 응모 가능한 경품 행사를 진행합니다. 

 

 

AAAAAAAAAAAAAAAAAAAAAJBE9Ps33JHNjMJy9TlhkqfcQRKGHottZbezB4S7neiA imgAAAAAAAAAAAAAAAAAAAAAJifrtMd9pmXLN5SI4yHZjgSroUcx8QN0elWjN4m1OeS img
출처 : 올리브영 온라인몰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 올리브영 공식 채널과 유튜브 채널 올영TV에서도 캠페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H6qvktaBvVNvPaeUhqqzSAJIp2Pkoa3g5klahVLnl M imgAAAAAAAAAAAAAAAAAAAAAIaLUOaiRGz7e3 4nbsjy9kpltGtKAOPmGwzMuQMF45 img
출처 : 올리브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3️⃣올리브영이 건강 캠페인을 하는 이유?

 

뷰티 전문몰인 올리브영이 '건강'관련 캠페인을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올리브영은 2030의 건강에 대한 인식 변화에 주목하고, 헬스 상품군을 확장하려고 합니다. 올리브영 구매 데이터에 따르면, 온라인몰에서 헬스 상품군을 처음 구매한 고객은 작년 대비 40%가량 증가했어요. 또 구매 연령별로 각기 다른 구매 패턴을 보였습니다. 20대 초반은 비타민, 여성 청결제, 슬리밍 제품, 30대 초반은 온라인을 통해 운동용품 등 웰니스 관련 상품, 30대 후반은 매장 방문을 선호하며 건강식품 등을 주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었어요. 올리브영은 2030 세대 안에서도 각기 다른 소비자 수요에 주목해, 이번 캠페인에서도 수면, 슬리밍, 구강 케어,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W CARE), 비타민, 이너뷰티 등 6가지 건강 키워드를 선정했습니다. 

 

올리브영이 기존 뷰티 제품의 고객이었던 2030 세대를 타겟으로 헬스케어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까요?

  

오늘의 소마코 콕

✔️ CJ올리브영이 11월 10일~30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통해 '헬시어터(Healtheatre)' 캠페인을 진행해요.
✔️ 헬시어터는 6개의 상영관에서 영화를 상영하듯 다양한 건강 관련 큐레이션을 선보입니다.
✔️ 올리브영은 2030 세대의 헬스 상품 구매 패턴을 기반으로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58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