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핀터레스트 계정 및 페이지 만들기

0

목차

초대장 없이도 가입 가능한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 기업용 계정 및 페이지 만들기

 

기업용 핀터레스트 계정, 페이지 만들기

 

핀터레스트는 틈새 소셜 네트워크 및 콘텐츠 공유 웹 사이트로, 웹에서 찾을 수 있는 콘텐츠로 꾸며진 특정한 주제에 맞는 핀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이미지를 '핀'하거나 해당 이미지에 대한 코멘트를 추가하고, 어떤 핀보드에 저장할 지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핀터레스트가 페이스북과 트위터, 구글+에 이어서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페이지가 있습니다. 

 

기업용 핀터레스트 계정, 페이지 만들기

 

핀터레스트를 이용해 본적이 없다면, 기업용 계정으로 핀터레스트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 계정을 갖고 있다면, 기업용 계정으로 전환할수도 있습니다. 개인 계정 페이지와 같은 모양인 핀터레스트. 새로운 기업용 계정은 무료이고 인증 뱃지가 표시되며, 웹사이트에 버튼과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업용 페이지 생성 방법과 기존의 계정을 기업용 페이지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용 핀터레스트 계정, 페이지 만들기

 

* 기업용 페이지 전환 혹은 가입하기

개인 계정의 핀터레스트에서 기업용 계정의 핀터레스트로 전환하는 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http://pinterest.com/business/convert 에 방문한 뒤 시작하면 됩니다.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위의 양식을 기입한 뒤 자신의 페이지용 맞춤 URL을 선택합니다. 해당 URL이 이미 사용되고 있으면 핀터레스트에서 다시 안내를 해줍니다. 아직 핀터레스트를 사용하지 않는 기업이라면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가입 Sign-up'버튼을 누른 다음 순차대로 정보를 기입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기업용 핀터레스트 계정, 페이지 만들기

 

 

* 핀터레스트 계정 인증하기

핀터레스트의 계정 인증 기능은 사용자가 핀터레스트의 프로필에 표시되어 있는 웹사이트의 주인이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한 가입 절차 입니다. 웹사이트를 인증하려면 설정 페이지에서 '웹사이트 버튼 확인, Verify Website button'을 클릭합니다. 핀터레스트는 최상위 레벨의 도메인에 한하여 지원을 하고 있지만, 구글 문서도구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여 다른 인증 옵션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HTML 인증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웹 서버에 올리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기업용 핀터레스트 계정, 페이지 만들기

출처 – it world

 

* 핀터레스트 버튼과 위젯 넣기

핀터레스트 사용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사이트의 트래픽을 높이기 위하여 핀터레스트는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넣을 수 있는 여러가지 버튼과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핀잇 과 팔로우라고 표시 되어 있는 두개의 버튼을 사이트 방문자들이 사진을 핀 하거나 계정을 바로 팔로우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필 위젯은 사용자의 핀을 모아놓는 곳이고, 더 보고 싶은 사용자들은 핀터레스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드 위젯의 경우에는 프로필 위젯과 마찬가지로  핀들을 모아 보여주지만 한 보드를 강조하게 됩니다. 

 

기업용 핀터레스트 계정, 페이지 만들기

 

현재 많은 기업들이 트위터,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트위터,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이미지 기반의 SNS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소셜마케팅을 진행하여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더불어 2030 여성층이 타겟이라면 핀터레스트를 활용해보세요. 좋은 효과의 소셜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마케팅이 어렵다고 생각드시면 전문가와 상의하거나 소셜마케팅 대행 업체를 이용하여 소셜마케팅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552704A50BC19D52F

 

 

연관글

 

페이스북을 위협하는 SNS “핀터레스트” – 핀터레스트에 대하여 알아보자

 

핀터레스트 활용 마케팅 사례 – 유니클로 핀터레스트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강남언니 바비톡 성형어플 광고사례 비교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룰루레몬, 나이키를 이긴 신생 브랜드? 뷰오리(Vuori) 성공 마케팅 전략 3가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진’짜 나왔다…BTS 진, 동원참치 새 얼굴로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