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콕] 삼성증권이 ‘김천 김밥축제’에서 부스를 오픈한 이유 (10월 5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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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일 점심 시간의 스몰톡 거리를 던져드리는

10월 넷째 주, 뉴스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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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삼성증권이 ‘김천 김밥축제’에서 부스를 오픈한 이유

[뉴스콕] 삼성증권이 '김천 김밥축제'에서 부스를 오픈한 이유 (10월 5주차)
출처 = 한국경제TV

올해도 돌아온 김천 김밥축제로 이번 주말은 전국이 들썩였죠. 삼성증권이 김천 김밥 축제 현장에서 이색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바로 삼성증권의 ‘주식장인’ 캠페인을 연계한 건데요. 이 캠페인은 주식시장을 뜻하는 ‘장(場)’과 음식 소스인 ‘장(醬)’의 중의적 의미를 활용해 주식 시장의 ‘불장(강세장)’을 기원하는 위트 있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2️⃣농심 ‘라면 트럭’부터 롯데 할인까지, 2만 명 글로벌 VIP 잡는 APEC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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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뉴스1

오는 31일 개막하는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유통, 식품, 뷰티 업계가 2만 명의 글로벌 VIP를 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해 ‘APEC 마케팅’에 모든 힘을 쏟고 있습니다. 대한상의는 이번 APEC 개최로 약 7조 4천억 원의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맘스터치, 두 달 만에 200만 개 판매! 외식업계를 휩쓰는 ‘스타 셰프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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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경

외식업계 전반에서 스타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이 폭발적인 흥행을 거두고 있습니다. 스타 셰프의 레시피는 프랜차이즈 음식에 대한 인식을 ‘간편식’에서 ‘요리’의 한 범주로 바꾸는 데 성공했습니다.

4️⃣’사원증’부터 ‘탐정 채용’까지! 관객을 ‘관찰자’ 아닌 ‘주인공’으로 만드는 공연계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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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cjenm.musical 인스타그램

공연계가 관객을 단순히 ‘관람자’가 아닌 ‘작품의 일원’으로 끌어들이는 ‘콘셉트 몰입형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팬들에게 강력한 소속감과 참여도를 부여하고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5️⃣카카오뱅크 앱에 40만 명 몰렸다! 금융 앱의 미래는 ‘재미있는 앱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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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농심, 정관장 등 비금융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앱테크(AppTech)’ 마케팅을 강화하며 금융 앱의 새로운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핵심은 고객에게 송금이나 조회 등의 기능을 넘어 ‘돈 버는 재미’와 ‘게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앱 사용률과 고객 충성도를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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