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러스(Google+) 서클 기능, 원하는 사람과 소식 주고 받기!

0

목차

구글플러스(Google+) 서클 기능, 원하는 사람과 소식 주고 받기!

 

구글플러스 서클 기능

 

세계적인 포털사이트 구글에서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구글플러스(Google+). 구글플러스는 2011년 6월 28일 초대장이 있는 사람만 가입할 수 있게 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구글플러스는 웹사이트와 휴대 기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뉴욕 타임스 등은 2011년 9월 기준 8억 명의 사용자가 있는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과 경쟁하려는 것을 구글의 가장 큰 도전이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지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순위에서 트위터를 누르고 2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지요. 구글플러스는 상당히 다양한 기능들과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플러스의 다양한 기능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클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플러스의 장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플러스 서클 기능

 

구글플러스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핀테르스트 등 인기를 얻고 있는 소셜미디어들의 장점들이 종합되어 보다 강력한 기능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커뮤니티 기능이 강력하고, 원하는 관심사에 따라 카테고리별로 서클을 맺을 수 있어 네트워크 관리에 아주 용이합니다. 구글플러스는 개인 브랜드에 플러스가 되는 멋진 프로필을 만들 수 있고, 취미, 관심사, 전문선에 따른 친구 카테고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로 이것이 구글플러스의 서클 기능입니다. 구글플러스의 서클 기능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구글플러스 서클 기능

 

서클을 사용하면 현실에서처럼 원하는 소식을 원하는 사람들과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클은 내가 원하는 사람과 소식을 선별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서클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공유하는 소식을 필터링하고 중요한 사람들이 소식을 올릴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웃 사람이 아침으로 무엇을 먹었는지 읽기 전에 가까운 친구의 소식부터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의 레스토랑 길찾기 정보에서부터 즐겨찾는 뉴스 매체의 뉴스 속보에 이르기까지 서클을 사용하면 어디서나 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서클 기능
구글플러스 서클 기능

 

구글플러스에서는 이름으로 검색하거나 고등학교, 대학 또는 직장으로 필터링하여 오랫동안 연락이 닿지 않던 친구나 동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계정을 연결하여 주소록에 있는 사람들 중 이미 구글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생활처럼 서클을 이용하여 내가 아는 사람을 비슷한 성격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서클에서는 원하는 사람들과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친구끼리만 통하는 농담은 친구 서클에서만 공유하고, 모두 같이 봤으면 하는 신기한 사진은 모두와 공유할 수 있는 것이죠. 시작할 때 미리 만들어져 있는 서클을 사용할 수도 있고, 보다 자유롭게 새로운 서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구글플러스. 새로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찾는다면 구글플러스를 사용해보세요.

 

263AFB335188A0ED13

 

연관글

 

구글 로그 분석, 소셜마케팅 효과 측정을 위한 구글 로그 분석!

 

구글플러스 문제점, 구글플러스의 문제점 해결 방법은? 

 

구글플러스 홍보 방법, SNS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구글플러스 기능!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