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트위터 마케팅 운영 방식, 기업의 트위터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

0

목차

기업 트위터 마케팅 활용 방식, 기업의 트위터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

기업 트위터 마케팅 운영


현재 다양한 기업에서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하다보면 기업 트위터 계정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토록 트위터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트위터 운영을 어떻게 진행하고 있을까요? 오늘은 기업 트위터 마케팅 활용방식과 함께 기업 트위터 마케팅 운영 목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 또는 트위터 운영을 계획중인 기업분들에게 꼭 필요한 트위터 마케팅. 기업 트위터 마케팅 운영 목적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트위터 마케팅 운영

기업 트위터 운영 목적은 고객과 관계 형성하기 위함입니다.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에 친숙함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활용하며,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고객과의 친밀감 형성 가능합니다. 또한 CS를 기업의 브랜드와 연결시켜 상승시키고 새로운 마케팅으로 발전 시키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한 고객지원 서비스 제공의 장점으로는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에 대한 소통의 문을 열 수 있으며, 고객들의 생생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업과 고객간의 활동을 투명화 시킬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장조사 및 고객 분석, 위험요소 및 인지도 분석 (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 PR/마케팅 활동으로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기업들은 트위터를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을까요?

 

기업 트위터 마케팅 운영 기업 트위터 마케팅 운영

기업 트위터 마케팅 운영 방식

단순 정보 제공형

–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트위터의 경우, 

  팔로워간의 소통보다는 단순히 새로운 학술 정보 소식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 영리를 추구하는 기관이 아니라 학술 정보 등을 공유하고 그 소식을 빨리, 널리 알리기 위한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필요한 

  정보만 트윗해 주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고객 응대(CS)형

– 기업의 팔로워들이 먼저 걸어오는 질문이나 불만, 요구사항에 대해 답변을 해주고 해결하는 수동적인 커뮤니케이션 형태

– CS의 연장선에서 트위터라는 새로운 매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적극 소통형

– 정보 제공 뿐만 아니라 트위터 사용자들과 적극적인 소통

– 일상적인 대화뿐만 아니라 팔로워들의 멘션 중 좋은 정보는 리트윗하고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직접 트위터 계정에 올릴 수 있도록 

  하여 많은 팔로워들과 공감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업 트위터 마케팅 운영 기업 트위터 마케팅 운영

이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고객과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 이미지 향상에 도움이 되며, 트위터는 고객의 의사를 직접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먼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기 때문에

판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이상적인 활용 방법입니다. 성공적인 트위터 마케팅 진행을 원하신다면 트위터 운영 대행 업체 “소셜마케팅코리아”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E1%84%89%E1%85%A9%E1%84%89%E1%85%A7%E1%86%AF%E1%84%86%E1%85%A1%E1%84%8F%E1%85%A6%E1%84%90%E1%85%B5%E1%86%BC %E1%84%8C%E1%85%A5%E1%86%AB%E1%84%86%E1%85%AE%E1%86%AB %E1%84%83%E1%85%A2%E1%84%92%E1%85%A2%E1%86%BC%E1%84%80%E1%85%B5%E1%84%8B%E1%85%A5%E1%86%B8 26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