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 :: 페이스북이 기업에게 필요한 5가지 이유

0

목차

215EB14D55DE62A121

 

 

여러 기업들은 인스타그램, 폴라, 플레인 등 끊임없이 확장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속에서 마케팅을 시도하지만 그 결과는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사이에서 기업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소셜미디어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12년간 운영되고 있는 페이스북입니다. 수많은 기능상의 변화를 겪으며 오늘날 최대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한 페이스북. 여전히 기업이 페이스북을 필요로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사용자 수

 

 

페이스북에서는 현재 149천만 명의 사용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비해 13%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7억 명의 월간 이용자를 넘어서며 소셜 앱 4위에 올랐습니다.

 

 

 

26639C4D55DE62A21E

 

  

 

페이스북에서 마케팅을 하는 기업들은 194천만 명의 잠재 고객이 있는 셈인데요. 상당한 규모입니다. 그 외에도 페이스북이 인수한 기업들(인스타그램과 왓츠앱 등)을 포함한다면, 잠재 고객의 수는 294천만 명으로 치솟습니다. 전 세계 인구 절반이 페이스북을 이용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장점을 무시할 기업이 있을까요?

 

 

 

 

 

2. 관계 구축

 

 

 

페이스북은 관계 구축을 기반으로 합니다. 페이스북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더 나아가 사람과 기업이 연결되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TV와는 다른 방식으로 고객에게 접근합니다. 기업이 고객을 보다 오랫동안 효과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3. 잠재 고객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고객은 기업들에게 잠재 고객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뉴스피드 장점 중 하나는 해당 기업과 연결되지 않은 고객을 광고 및 콘텐츠를 통해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매일 96천만 명이 페이스북에 접속합니다. 1년 전보다 17% 증가한 수치입니다. 잠재 고객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4. 성과

 

2469043E55DE66AA1B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기업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한 예로는 The Market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레드불, 한국민속촌, 부산경찰 등은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며 마케팅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5. 페이스북 타겟 광고

 

 

25630B4D55DE62A41E

 

 

페이스북 타겟 광고는 기업에게 가장 매력적인 광고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타겟에게 접근할 수 있는데요. 고객의 위치, 나이 및 관심 분야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겟과 특정 타겟팅 옵션을 선택하여 적절한 고객과 연결할 수 있으며 효과 역시 뛰어납니다.

 

 

 

여전히 페이스북은 매력적인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아직도 페이스북을 시작하지 않은 기업들과 효과를 보지 못한 기업들은 언제든 소셜마케팅코리아에 연락을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contact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