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멋지게 놀고 싶어! 패션 브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엔드 카페
브랜딩을 한다는 것은 그 기업의 색깔을 선명하게 결정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과 방향을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어떤 브랜드들은 자신의 방향을 드러내기 위해 자기만의 개성을 가미한 F&B 산업을 착수하기도 해요. 최근 패션 브랜드 사이에서 보여지는 독특한 경향입니다. ‘카페 텅(Cafe Tongue)’ ‘누데이터(Nudake)’ ‘카페 맨메이드(Cafe Manmade)’ 에서는 각 어떤 특징을 자신의 브랜딩으로 차용했을까요? 그리고 어떤 점에서 […]
연희동에는 엽서도서관이 있다? 문구 덕후들 모이세요
최근에 문구 덕후들이 행복할 소식이 하나 전해졌는데요. 바로 연희동에 엽서 도서관이 생겼다는 소식입니다. 이곳의 이름은 '포셋'인데요. 트위터에서 유명해지면서 트위터나 인스타에서도 인증 후기가 한참 올라오고 있는 핫플입니다. 엽서나 문구류 구경을 좋아하시거나 매번 밥/커피만 반복하는 데이트 코스가 지겨우셨던 분들에게 신선한 자극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엽서 가게’ 혹은 최근에 많이 보이는 문구 편집샵 형태의 스테이셔너리 샵도 아니고, […]
디지털 콘텐츠 에디터를 위한 필수 뉴스레터
디지털 콘텐츠 에디터로서 어디서 최신 소식을 업데이트 해야 할 지 아직 헷갈리나요? 온오프라인으로 막대한 양의 정보가 쏟아지고 있지만, 그 안에서 내게 필요한 정보만을 골라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에디터들에게 도움 될, 유용하고 발 빠른 뉴스레터 4편! 오늘 소개할 뉴스레터들은 인사이트 가득한 정보를 깔끔하게 정리해주거나 필자의 눈으로 다시 해석해주는 곳들이에요. 매주 숨가쁘게 흘러가는 […]
마케팅을 넘어 브랜딩으로
마케터는 좋든 싫은 모든 브랜딩 과정을 이끄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회사의 기대를 어깨에 짊어지고 정체된 브랜드의 매출을 살려내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정체기를 벗어나기 위해 많은 마케터들이 리브랜딩을 생각하기도 하죠. 꼭 마케팅에 관련된 업무를 하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우리는 ‘마케팅’과 ‘브랜딩’이라는 단어가 필수적인 단어로 여겨지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브랜딩을 8가지의 프로세스로 간략하게 나누어 소개하려 합니다. […]
ESG, 친환경 마케팅? 제로웨이스트샵에서 배우자
친환경은 점점 더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중요한 가치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거나, 덜 쓰려는 노력들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고, 이런 노력은 새로운 소비 습관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반영해 기업들 역시 ESG 경영이나 친환경을 고려한 마케팅은 이미 무시하지 못할 트렌드가 된 것 같은데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패키지를 변경하거나 덜어서 […]
2022 사랑 받는 국내 일러스트레이터는 바로!
2022 상반기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4인을 소개합니다. 마음 속 상상력을 아름답고 영롱한 그림으로 표현한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전하고, 이들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킬링 포인트를 분석합니다. 어떤 일러스트레이터가 대중의 선택을 받았는지 알게 되면, 현재 아트 트렌드를 익힐 수 있을 거예요. 01. 컬러풀 미카 ⓒ컬러풀미카 […]
야구장 담 넘어 마케팅 맛집이 된 크보와 한화
스포츠 하면 축구나 농구 같은 구기종목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그중에서도 야구는 세계적인 구단과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죠. 한국에서도 한창 2022 KBO 프로야구 시즌을 지나고 있는 여름인데요. 프로 시즌 야구 게임을 보기 바쁜 팬들은, 요즘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가 많아 한층 더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난 7월 24일 […]
엘튼존을 QR코드로? LGBT-QR 코드 캠페인
팝스타의 얼굴로 만든 세계 최초 QR코드가 있다는 사실! 그 주인공은 바로 영화 주제곡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의 '엘튼 존(Elton John)'입니다. 영국의 인기 가수이자, LGBT를 대표하는 셀럽이죠. 그를 특별한 마케팅 방식으로 활용한 건 바로, LGBT 커뮤니티 행사인 'Pride Festival'에서 였어요. 행사 모금을 위해 옥외 광고 캠페인을 […]
멍푸치노에서 펫캉스까지, 2022년 펫마케팅 트렌드
M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펫마케팅 트렌드 ‘펫코노미’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펫(pet)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인데요. MZ세대를 중심으로 반려동물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경향에서 나온 말이라고 합니다. 시장이 커지면서 상품과 서비스도 다양화되고 있는데요. 펫커머스의 이용자 62%가 2030세대라는 분석이 나올 만큼 세대적인 접근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MZ세대는 사료를 구매할 때도 원료와 맛, 영양까지 꼼꼼하기 살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