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글
페이스북 슬라이드 게시물, 이미지와 영상 함께 업로드 하는 법!
SNS 운영에서 빠질 수 없는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바로 사진 or 동영상 업로드가 아닐까요?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올리는 데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단일 이미지나 동영상 뿐 아니라 슬라이드 형식의 콘텐츠도 주목도가 높아 많이들 이용하죠. 슬라이드 형태의 게시물은 하나의 게시물에 여러 개의 이미지, 동영상을 포함하여 손가락으로 넘기며 볼 수 있는 형태입니다. 슬라이드 게시물은 1. […]
모바일 애드테크 기업 인모비(INMOBI), 흑자 전환 성공
모바일 애드테크 기업 인모비(INMOBI), 모바일 동영상 광고 매출 성장에 힘입어 흑자 전환 성공 [인모비 CI] 구글과 페이스북에 이어 전세계 3번째로 큰 디지털 광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 광고 기반 기술 스타트업 기업인 인모비(INMOBI, 이하 인모비)가 2016년 기준으로 드디어 순수익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인모비는 2015년 약 4,000만 달러(약 450억 원)에 달하는 손실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2016년 모바일 광고 […]
폰트, 어디까지 써보셨어요? 콘텐츠를 빛내줄 예쁜 무료폰트 모음 2탄
멋진 콘텐츠를 위한 첫걸음, 폰트! 무궁무진한 것 같지만, 정작 예쁜 한글 폰트나 상업적 사용 가능한 폰트를 찾기는 어렵죠?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지자체 혹은 기업에서 배포하는 멋진 무료 폰트들이 있으니까요! 상업적 이용 가능 폰트 모음집 소개 1탄에 이어 준비한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예쁜 무료 폰트 소개 2탄! 함께 알아볼까요? * […]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 폰트의 힘! 다양한 컨셉별 무료 영문 폰트 모음
콘텐츠 제작 시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한 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서체인데요. 콘텐츠 기획과 디자인에 잘 어울리는 서체는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 줍니다. 저작권 때문에 고민이 많아 항상 무료 폰트를 찾아다니기 바빴던 디자이너와 기획자를 위해 컨셉 별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영문 폰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폰트 […]
동영상 소스와 음원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무료 동영상 소스&음원사이트!
영상 편집 시 영상이 없어 편집하기 어려우셨나요? 혹은 애프터이펙트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소스가 없어 연습 혹은 편집하기 힘드셨나요? 아래 사이트들을 통해 높은 퀄리티의 동영상을 다운받아 활용해 보세요! *비상업적인 용도로는 무료이지만, 상업적으로 불가능한 영상도 있으니 필히 라이센스 확인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coverr – http://www.coverr.co/#home 매주 7개의 영상이 […]
언제까지 이미지만 달랑 올리실 건가요. 페이스북 페이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페이스북은 끊임없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PC 레이아웃이 변경되어 프로필이 커버 이미지와 겹치지 않게 되었으며 이전보다 영상, gif 형식의 콘텐츠들이 타임라인에 더 자주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유저들이 느끼지 못하는 사이 페이스북은 꾸준히 실험과 진화를 하고 있었던 것이죠.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형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껏 단순하게 워딩과 이미지 […]
BGM과의 싸움이 일상인 모션그래퍼들을 위한 유용한 무료 음원사이트 Part.1!
배경음악을 찾지 못해서 몇 시간 동안 음원을 찾고 있을 때! 분위기에 딱 맞는 음원을 못 찾아 인터넷 속에서 허우적거릴 때! 더 이상 고생하지 말고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1. Jamendo – https://www.jamendo.com/start 자멘도는 여타 음원사이트에 비해 디자인적으로 아주 깔끔하고, 사용하기에도 아주 편리한 곳입니다. 음원 역시 장르 별로 정리가 잘 […]
스토리텔링? 이제는 행동으로! 마케팅의 진화, '스토리 두잉' 마케팅
얼마 전까지 마케팅 방법의 화두는 ‘스토리텔링’이었습니다. 기업의 가치와 철학을 이야기하고, 이런 점을 자사의 제품과 연결시켜 소비자를 설득하는 방식이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말 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기업이 소비자의 공감과 긍정적인 이미지까지 얻고 있습니다. 스토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 두잉’ 마케팅. 스토리 두잉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사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셔터스톡 스토리 두잉 […]
걷기보단 밀어보기, 스마트폰 시대의 부동산 앱 이용 현황!
*해당 콘텐츠는 모바일 앱 분석 전문 회사 'App Ape'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가을 철이 되면 사람들은 어디에 관심을 둘까요? 이 관심사라는 것은 결국 마케팅 타겟이라는 이름으로 바꿔 불러도 이질감이 없는데요. 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여행사의 표적이 될 것이고, 독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서점의 표적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또 가을하면 생각나는 것. 이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