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가 1년 만에 80% 성장한 비결

0

 

29CM가 1년 만에 80% 성장한 비결

 

▼  ▼

 

 

 

 

취향 셀렉트 샵을 지향하는 온라인 쇼핑몰 29CM는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어요. 전년 대비 무려 80% 가까이 성장해 6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건데요. 특히 여성 고객 수가 70% 정도 늘었어요. 29CM가 이렇게 여성 고객을 사로잡으며 고성장을 이뤘던 비결은 뭘까요?

 

 

 

 

01. 당신이 구하던 삶이 무엇이든, 29CM가 응원할게

 

 

 

 

작년 4월, 29CM는 '당신이 구하던 삶(당신2 9하던 삶)' 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감도 높은 취향 셀렉트 샵으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이었어요.

 

싱어송라이터 죠지, 포토그래퍼 하시시박, 페인터 연경, 올라운드 아티스트 문선, 노스트레스버거 디렉터 동진이 29CM의 브랜드 페르소나로 등장해요. 각각 다른 방식으로 살아가는 그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29CM는 고객의 다양한 삶과 취향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죠.

 

실제로 작년 4~5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85% 성장했고 월간 활성자 수(MAU)와 신규 방문자 수 모두 약 2배가량 많아졌어요. 감각적인 브랜드 메시지에 공감한 고객이 늘어난 덕분이죠.

 

 

 

 

02. 오프라인에서도 스며드는 29CM 

 

 

작년 9월, 29CM는 성수에 103평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 '29CM 성수(이구성수)'를 오픈했어요. 오픈 5개월 차에 이미 누적 8만 4천 명이 방문할 정도로 핫플로 떠올랐는데요.

 

 공간은 단순히 물건만 판매하는 곳이 아니에요.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는 쇼룸과 전시회가 어우러진 공간이죠. 매거진처럼 계절마다 하나의 아이템을 선정해, 그와 관련된 큐레이션을 진행해요.

 

판매가 주목적이 아닌 공간이 왜 필요하냐고요? 오프라인 공간에 구현된 29CM가 고객에게 스며들게 만들기 위함이에요. 이 공간에서 편하게 친구들을 기다리기도 하고, 전시를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기도 하죠. 사람들이 이구성수에 머무는 시간만큼 29CM가 그들에게 스며들고 있을 거예요.

 

 

 

20230217 29cm
출처 : 29CM

 

 

 

 

03. 취향까지 29CM

 

 

 

AAAAAAAAAAAAAAAAAAAAALhdNqocYWF9Tqvt0q9JVpvnQZYazDHG7ufxqj9QLUUK img
출처 : 29CM

 

 

29CM는 올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취향까지 29CM'를 전개하고 있는데요. 이번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는 ‘누구나 자기 다운 취향에 닿을 수 있는 거리, 29CM’입니다. 자기다움을 완성하는 취향을 찾고 싶은 고객에게 29CM가 트렌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대요.

 

 

 

 

취향까지 29CM –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

누구나 자기다운 취향에 닿을 수 있는 거리, 29CM 안에서 나다움을 완성하는 영감과 힌트를 만나보세요.

content.29cm.co.kr

 

 

취향은 멀리 있지 않아요. 자꾸 마음이 가는 것, 내가 만족하는 모습이면 충분해요.

 

 

자신만의 기준과 속도로 고유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라이프세터'들과 이번 캠페인을 함께 하는데요. ‘라이프세터’란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세터’의 결합어로, 29CM가 정의한 고객 페르소나입니다.

 

 

 

 

 

Screenshot2023 03 19at21.08.43

 

 

 

 

혹자는 29CM가 무신사의 품에 안긴 이후로, 무신사와 결이 비슷해질까 봐 우려하기도 하는데요. 29CM는 여전히 고유의 색깔을 간직하는 것으로 보여요.

 

저는 친구들에게 뻔한 선물을 하고 싶지 않을 때 꼭 29CM를 이용하는데요. 다른 곳엔 없는 특별하고 색다른 제품을 꼭 발견하게 되거든요. 29CM가 지금처럼 많은 이들의 취향을 확장시켜 주길 바라요.

 

 

 

 

edited Screenshot2023 03 19at21.01.41
출처 : 29CM

 

 

 

오늘의 소마코 콕!

✔️29CM는 작년 4월 '당신2 9하던 삶'이라는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취향 셀렉트샵 29CM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켰어요.
✔️오프라인 공간 '29CM 성수(이구성수)'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어요
✔️신규 캠페인 '취향까지 29CM' 역시, 모든 사람의 취향과 개성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어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92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