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술자리 필수템! 숙취해소제 모음

0

 

 

MZ세대 술자리 필수템! 숙취해소제 모음

 

▼  ▼

 

AAAAAAAAAAAAAAAAAAAAAPjBJjPojo3xDZF Mbgx3a3m23D37APhRo6rX6br2z l img
ⓒPinterest

 

 

 

코로나19 기간 동안 '홈술족(집에서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급증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바깥 활동의 한계로 많은 사람들은 식당이나 술집을 찾기보다, 혼술을 즐길 공간을 집에 구현해 왔어요. 덩달아 변화를 꾀한 건 다름 아닌 숙취해소제입니다. MZ세대의 음주 문화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시작했거든요. 오늘은 2030 세대가 선택한 숙취해소제를 소개할게요.

 

 

 

 

 

01. 삼진제약 '파티히어로'

 

 

AAAAAAAAAAAAAAAAAAAAAMdhowp45EDqsSdF73AnX1y GWNwefqR7EcFRW I1aKQ img
ⓒ삼진제약

 

 

 

 

삼진제약 '위시헬씨'의 '파티히어로'는 MZ세대 직장인을 메인 타겟으로 설정한 젤 타입의 숙취해소제예요. '파티의 주인공은 나! 숙취의 고통을 없애주는 히어로라는 컨셉으로 귀여움을 더했고요. 파티를 연상시키는 네온사인 로고가 인상적이에요. 숙취 해소제의 맛없는 이미지를 바꾸고자, 쫀득한 식감과 상큼한 자몽맛을 더했어요. 특히 가지고 다니기도 쉽고, 물 없이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도 MZ세대를 겨냥한 포인트예요.

 

 

 

 

 

 

02. 헬스밸런스 '곰표 숙취해소 스틱'

 

 

 

 

AAAAAAAAAAAAAAAAAAAAAIAIm9KsDfBboA0K5kHHCdZ7288vFR2f28UlQLi eUBJ imgAAAAAAAAAAAAAAAAAAAAAF7XPLjfyk2T wfF YbkH0k BqdsUfOlqRW785KteAW9 img
ⓒ헬스밸런스

 

 

 

 

 

대한제분 '곰표'가 '헬스밸런스'와 콜라보해 열대 과일맛 젤리형 숙취 해소제를 런칭했어요. 젤리 형태라 먹기도 간편하고 무겁지 않다는 게 장점이에요. 곰표 숙취해소 스틱은 숙취 해소에 좋은 신선불취단 성분이 들어간 기능성 식품인데요. 귀여운 디자인과 숙취 해소 효능까지 확실히 갖추었어요. 눈길을 끄는 콜라보 디자인과 제품의 본질인 효능까지, 두 가지를 다 잡은 제품이네요.

 

 

 

 

 

 

 

03. 삼양사 '상쾌환 부스터'

 

 

 

 

AAAAAAAAAAAAAAAAAAAAABroPWEvgzYs9QTfYLo8DgNuIRNKuO801Cpa1m9370rA imgAAAAAAAAAAAAAAAAAAAAAD0L0O489JkeWEw4FSquwUEaoDMX8s9cNMxT2oJyK6 W img
ⓒ삼양사

 

 

 

 

<술꾼도시여자들>의 세 주인공을 메인 모델로 내세운 '삼양사'의 '상쾌한 부스터'는 음료형, 스틱형, 환형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했어요. 특히 블루 계열을 메인 컬러로 설정한 게 인상적인데요. 술을 마신 다음날까지도 상쾌하게 맞이할 수 있다는 이미지를 드러낸 거죠. 또 상쾌환 부스터 시리즈는 성수동에서 '프레시 샤워룸' 팝업스토어를 진행했어요. 방문객이 샤워부스에 들어가 10초 동안 공중에 날아다니는 공을 잡으면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였죠. 상쾌환의 이미지를 반영한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었어요.

 

 

 

 

 

04. 롯데칠성음료 '깨수깡'

 

 

 

 

 

AAAAAAAAAAAAAAAAAAAAAMRAJD8o1XWjUrqU62k1PEKNbt0w2 EZI4UhqedQAWL imgAAAAAAAAAAAAAAAAAAAAAHLZc8f3jyKf5LHSyk5eNFyH4cngCTmjpCjE7X9ggwkF img
ⓒ롯데칠성음료

 

 

 

 

청정제주라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숙취해소제 '깨수깡'입니다. 물 좋고 공기 좋은 제주의 환경처럼, 숙취도 시원하게 싹 가실 것 같은 느낌을 담고 있죠. 그래서 제품 네이밍도 일부러 제주의 방언을 반영하고, 귀여운 돌하르방 이미지를 활용했어요. 실제로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가 직접 깨수깡을 활용한 굿즈를 제안하는 '굿즈 오디션'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친근하고 익숙하게 다가갈 수 있었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대한제분 곰표 숙취해소제 스틱은 귀여운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귀여움과 기능성까지 강조했어요. 
✔️ <술꾼도시여자들>의 세 주인공을 모델로 내세운 상쾌환 시리즈는 성수동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열었고요.
✔️ 지역성을 반영한 깨수깡은 소비자로의 의견을 들어보는 굿즈 오디션을 진행했어요.

 

 

❕연관글

산뜻하게 한잔! MZ세대 픽 <내추럴 와인>

소맥보다 하이볼? 요즘 주류 트렌드 ‘믹솔로지’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119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