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서울 캐릭터 마케팅 | 디즈니 스토어

0

 

 

더현대 서울 캐릭터 마케팅 | 디즈니 스토어

▼  ▼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올해, 국내 유통가 곳곳에서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어요. 스타벅스에선 '미키 앤 프렌즈', '칩 앤 데일' 등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상품(MD) 등을 선보였고, 다이소도 170여 종의 디즈니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디즈니 빅시즌'을 진행하고 있죠.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디즈니스토어 매장을 독점 계약하며 더현대 서울에 국내 두 번째 디즈니 스토어를 오픈했어요. 더현대 서울에 펼쳐진 디즈니 판타지 스튜디오 'SUMMER FANTASY', 직접 다녀와 봤어요.

 

 

 

 

 

 

1️⃣디즈니 스토어 2호점, 더현대 서울에 오픈 

 

 

KakaoTalk 20230918 213906754 01

 

 

 

 

 

현대백화점은 디즈니와 가장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유통사예요. 현대백화점은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디즈니 공식스토어 1호점을 오픈했고요, 이번 9월에 더현대 서울에 2호점을 오픈했어요. 매장은 약 67평 규모로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디즈니와 픽사, 마블, 스타워즈 캐릭터 상품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픽사 ‘토이 스토리’, ‘인사이드 아웃’ 테마 포토존이 마련돼 있었어요. 

 

 

 

 

 

AKR20230912094600003 01 i P4
출처 : 현대백화점

 

 

 

 

 

 

 

 

 

2️⃣팝업스토어, SUMER FANTASY : 한 여름의 꿈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한 여름의 꿈(Summer Fantasy)이라는 테마 하에 5층에서 팝업 행사가 열렸는데요. 10M 높이의 초대형 미키마우스가 더현대 서울 사운즈 포레스트 중앙에 설치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SNS에는 거대한 미키마우스와 함께 찍은 수많은 인증샷이 올라오고 있고요.

 

 

 

 

 

 

KakaoTalk 20230918 213906754 06

 

 

 

 

 

이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9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포토존에서는 1937년 처음 선보인 백설공주부터 겨울왕국 엘사까지 디즈니를 대표하는 9가지 애니메이션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서 더 특별하네요.

 

 

 

 

 

AAAAAAAAAAAAAAAAAAAAAANUPD2tynES3OxfIa JK52S6ay 1qTucQ8kflCo2G w imgAAAAAAAAAAAAAAAAAAAAAFQ6PBEhOSURwaPP3iFP7N3w48oNkyzv7IoI20NFPs5H img
 

 

 

 

 

 

3️⃣현대백화점과 디즈니 마케팅

 

이번 디즈니 판타지 스튜디오는 개장 10일 만에  10만여 명이 방문했대요. 다음 달 천호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 디즈니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고, 내년까지 디즈니 스토어를 10개나 오픈할 계획이고요.

 

디즈니의 팬층이 다양한 만큼, 젊은 MZ세대 고객부터 아이를 데리고 온 3040 부부, 중년층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번 팝업스토어를 방문했어요. 현대백화점은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서 다른 유통사와는 다른 어떤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현대백화점은 최근 더현대 서울에 디즈니 스토어 2호점을 오픈하며 기념 팝업스토어까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팝업스토어의 테마는 'Summer Fantasy'로 초대형 미키마우스와 9개의 특별한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현대백화점은 내년까지 디즈니 스토어를 10개 오픈할 예정이며, 디즈니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04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