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 타겟 패션 어플의 마케팅 비결 정리 (퀸잇, 포스티)

0

1️⃣ 4050 패션 앱 선두주자, 퀸잇(Queenit)

AAAAAAAAAAAAAAAAAAAAAAPPh xepG2ZO0QW8szJB9iYwQhIBqazgURALVKcs2WY img

 

 

요즘 4050 타겟을 대상으로 한 패션 어플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플랫폼은 '퀸잇(Queenit)'입니다. 퀸잇은 2020년 9월에 4050 여성들을 위해 출시된 패션앱으로, 나이스클랍, 미니멈, 메트로시티, 발렌시아, 쉬즈미스 등 1,3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어요. 작년 3월부터는 월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고, 2023년 2월 360억 원에 이어 7월 340억 원의 추가 투자액을 유치하며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어요. 작년 10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는 600만을 넘어섰고요.

 

 

AAAAAAAAAAAAAAAAAAAAAGoxfvtSUFS7vo1wCmEkHv0LPvG91UpsXzU DDRsSMQI imgAAAAAAAAAAAAAAAAAAAAAC EoRnp9IjNOHwmrCKkLYvRhcto 4qwD8IczUe6bXi img
 

 

그렇다면 퀸잇이 인기를 얻을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먼저 퀸잇은 X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방법을 활용했어요. 4050 여성들 타겟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와 사이즈의 제품을 큐레이션해서 소개하고, ‘3초 회원가입’, ‘AI 추천 시스템’ 등 쇼핑에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실제로 사용 후기를 보면 퀸잇의 추천 시스템에 대한 만족감과 어플 사용이 편리하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지난 10월, 퀸잇은 가을 쇼핑 시즌이 시작하면서 전년 대비 거래액이 50% 이상 높아졌고, 월간활성이용자 수(MAU)와 매출 등 모든 지표가 고르게 성장하기도 했고요.

 

 

AAAAAAAAAAAAAAAAAAAAAL66uHYY4691aRDddGl1Hrv1Ghw1Z2L7MOPXjTmbsaQX img

 

어플 런칭 초기인 2022년에 김희선을 모델로 TV CF와 매체 광고를 진행한 것도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어요. X세대에게 호감도가 높은 김희선 덕분에 퀸잇의 인지도도 급상승했거든요.

 

 
 
 

2️⃣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포스티(Posty)

2023050417460121698 1683189961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포스티'는 2021년 7월 출시한 4050 패션 플랫폼으로, 패션, 뷰티, 명품 등 백화점 상품을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데요. 2023년 기준,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150%나 높아졌고, 어플 누적 다운로드 수는 550만 건을 달성했어요.

 

 

a94e0ea80f062488e9a0ba2040b45c18

 

 

포스티는 4050 여성의 관심이 높은 골프, 뷰티, 명품 카테고리로 제품을 확장하며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작년 10월부터는 라이브방송과 자체브랜드(PB) 개발까지 진행했고요. 작년 10월 포스티 어플에서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을 런칭해, 홈쇼핑에 익숙한 4050 세대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였고요. 카카오쇼핑라이브, 롯데홈쇼핑, 바바패션 등 다양한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동시에 송출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습니다. 

 

 

7448d8ee

 

 

자체 제작 브랜드인 '잇파인'을 런칭해 ‘섬세하게 스며드는 아름다움’을 브랜드 메인 슬로건으로 정하고 4050 여성을 타깃으로 매일 입어도 좋은 옷을 선보이기도 했어요.

 

최근 4050을 위한 패션 어플의 성장이 눈에 띄고 있어요. 아무래도 4050세대는 구매력이 높은 만큼, 취향에 맞는 제품 큐레이션과 편리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브랜드에게 기회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최근 4050세대를 타겟으로 한 패션 어플의 인기가 늘고 있습니다.
✔️ 퀸잇은 타겟 맞춤형 큐레이션과 AI고도화, 김희선을 모델로 활용한 마케팅으로 성장했어요.
✔️ 포스티는 골프, 뷰티, 명품 제품을 갖추고 라이브방송과 PB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99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