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눈만큼 기다렸습니다, 겨울 광고 레전드의 귀환 (feat. 투썸플레이스)

0

작년 임지연과 함께 한 영화 같은 광고로 연말 케이크 전쟁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투썸 플레이스! 투썸이 더 미쳐버린 미감과 함께 홀리데이 케이크의 왕좌를 지키러 돌아왔습니다. 투썸의 새로운 광고, 먼저 보고 가실게요!

 

 

AAAAAAAAAAAAAAAAAAAAAENSiDbl4kx m0Rztr4yc nz1uIUDq4yw14WO4qCLiMV img

 

 

1️⃣ 투썸은 진짜 유명한 광고 맛집임

소문난 광고 맛집 투썸

작년 연말 시즌, <더 글로리> 연진이가 케이크를 들고 과감하게 베어 물던 광고 기억 하시나요? 이전까지 홀리데이 케이크 광고라면, 따뜻한 색감에 가족들이나 연인들이 나와 행복한 얼굴로 케이크를 먹는 것이 암묵적인 룰이었는데요. (심지어 투썸의 과거 광고조차!)

 

투썸은 그 공식을 과감히 깨고, 파격적인 광고를 공개했어요. “한 명”의 여성 모델이 예쁜 척&행복한 척 하지 않고 쿨하게 케이크를 들고 먹는데 음악과 색감과 타이포, 그 모든 것이 한 편의 영화처럼 어우러져 눈을 뗄 수가 없었어요. ‘이게 뭔 뜻이야?’ 싶은 [스초생]이 대중들의 뇌에 박힌 순간이었죠.

 

AAAAAAAAAAAAAAAAAAAAAGl2xEVWDsngBGffFPTbZss7n2Hh5mERNfp3vM6HANaP imgAAAAAAAAAAAAAAAAAAAAAGSmPIVgnMP0KNmbZ2ZrgHdiu5a3b7L47x1xo YXh w5 img
좌: 2022 광고, 우: 2023 광고 (출처: 투썸플레이스 유튜브 채널)

 

 

2️⃣ 임지연, 비비에 이어 고민시?

소문난 모델 맛집 투썸

스초생의 이례적인 성공으로, 투썸은 비비와 함께 처음으로 여름에 케이크 광고를 진행하기도 했었는데요. 또다시 새롭게 고민시를 모델로 선정한 부분이 인상 깊어요.

 

당대의 최고 청순 여자 연예인들이 진행했던 포카리 스웨트처럼, 투썸은 한 명의 모델에 올인하기보단 “그 시점에 가장 트렌디한” 여자 연예인을 “투썸 걸(girl)”로 임명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인 듯해요.

 

벌써부터 투썸 모델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데요, 이 화제성을 이어간다면 겨울마다 “올해의 투썸 모델은 누구일까?”가 하나의 화두가 될 것으로 보여요.

 

AAAAAAAAAAAAAAAAAAAAAGR8Sk RCd4cw6lhAedvk H0dgw41Rvse mi4FTn0v7j imgAAAAAAAAAAAAAAAAAAAAAAWsgA0wIqQwxN4d4U4z 4eJEi25u52Thdsu4r6ugUNM imgAAAAAAAAAAAAAAAAAAAAAJMAawOz9F Vn8 SM4ejjGgC2FqQeKq8wbIdyXR6tyr7 img
23년 스초생 임지연, 24년 아박 비비, 23년 스초생 고민시 (출처: 투썸플레이스)

 

 

3️⃣ 이번 광고의 내용은 뭐야?

소문난 연출 맛집 투썸

투썸이 이를 갈았는지, 이 광고는 [티징] 뿐 아니라 [티티징]까지 나왔었어요. 티티징에선 고민시가 아름다운 설산에서 [무언가]를 찾고 티징에선 [그것]이 맛있어지는 시기를 기다렸었는데요, 11/22(금) 드디어 그것을 먹습니다!  물론 그건 스초생이죠.

 

입동, 스초생이 더 맛있어지는 절기
내가 겨울이 되길 얼마나 기다렸는지 알아?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

 

같은 카피들이 겨울 = 스초생이라는 인식을 강화시켜 주네요

 

 

4️⃣ 광고 반응은 어때?

투썸 광고 댓글 중 이런 내용이 있더라고요. “투썸 광고는 이제 하나의 장르다” 이번 투썸 광고도, 티티징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는 중이에요. X(구 트위터)에서는 “올해 최고의 2초”라는 평과 함께 올라온 짧은 소비자 리뷰가 무려 1.2만 번 리트윗 되기도 하였고요.

 

영상미와 미장센이 역대급이라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어, 이대로면 올해 홀리데이 케이크 부문 우승자도 투썸이 될 거 같은데요? 

 

AAAAAAAAAAAAAAAAAAAAALq Yf6AWuO3WryRfaK 57uY2 dmh0 ssw6OPjqCtw img
출처ㅣ 광고줍줍 광줍이

 

 

 광줍이 한 마디

딸기 메뉴와 홀리데이 케이크, 겨울마다 벌어지는 대표적인 맛있는 전쟁이죠. 투썸은, 기존 홀리데이 광고의 룰을 깨면서 “겨울엔 딸기가 맛있어진다”는 사람들의 인식을 활용해 겨울 = 스초생 공식을 각인시키고 있어요 함박눈을 보니 더욱 생각나는 스초생!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투썸이 함박웃음 짓게 될지 기대되네요.

 

 

 

현직 마케터/광고기획자들이 매주 ✨빛나는 광고✨들을 줍줍 합니다 

 

 

Writer. 광줍이
by. 광고줍줍 광줍이  


 

AAAAAAAAAAAAAAAAAAAAAED IJ3voCwZA8Jp5SRI CYPfMVoEmbRBsf2ZhuoMeUI img 5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