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맥관리 기능, 페이스북 리스트 – 페이스북 사용방법

0

목차

페이스북 인맥관리 기능, 페이스북 리스트

 페이스 북 리스트이란 무엇인가요? 페이스북 리스트란, 친구나 관심사 등 정리가 안되는 여러 항목을 정렬할 수 있는 페이스북 서비스입니다. 여러분도 무작정 친구를 추가해서 관리 안되는 친구들 꽤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으로 항상 연락하는 친구, 친구추가는 되어 있지만 별 관심 없는 친구 등등 이 리스트 기능만 있다면 내 입맛대로 친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친구를 리스트에 추가해도 상대방은 이에 관한 알림을 받지 않으니 신경쓰지 않아도 되구요.

2002D948509B91362C

 

  페이스북 스마트 리스트

 친구 리스트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스마트 리스트', 또 한가지는 '사용자 지정리스트'. 스마트 리스트란 따로 내가 친구를 지정해서 만드는 것이 아닌 페이스북 자체내에서 나의 학교, 직장, 거주 도시 등의 정보를 가지고 이를 공통으로 가진 친구들을 따로 추려 놓는 것입니다. 이 친구 목록은 나의 프로필 '홈'버튼을 클릭하고 왼편에 '친구'에서 '더보기를 클릭하면 친구 리스트가 확인이 됩니다.

 

페이스북 친구 리스트
페이스북 친구 리스트
203A654A509B8FD403
페이스북 스마트 리스트

 

 

내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을 적에는 <친한친구><아는사람><가족><먼친구>이렇게 4가지 정도만 되어 있습니다.

만약 학교, 출신지 등 내 정보를 입력한다면,  따로 지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폴더가 생기고 리스트가 만들어 집니다.  오른쪽에 리스트가 생성된 것이 보이시나요? 친구들이 타임라인을 업데이트 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페이스북 스마트 리스트
페이스북 스마트 리스트

새로 생긴 스마트 리스트를 클릭해 보면 '스마트 리스트를 소개합니다'라는 창이 뜨고 새로 묶인 친구들도 가르쳐줍니다. 프로필 정보를 기반으로 하니 정말 잘 등록해야 될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사용자 지정 리스트' 만들기

스마트 리스트가 자동으로 만들어진 기능이라면 사용자 지정 리스트는 말 그대로 내가 지정할 수 있는 친구 리스트입니다. 만약 내가 친구를 추가해서 리스트를 만든다고 해도 상대방에게는 '알림'이 따로 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길.

  

11084B4D509B937D0D

 

페이스북  Facebook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홈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친구 '더보기'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처럼 리스트 만들기라는 아이콘이 나오죠.

  

1105C34E509B947B1F

 

리스트 이름 란에 사용자가 지정할 이름을 만들고 멤버를 직접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해서 리스트 만들기는 생각보다 쉽습니다.

페이스북의 많은 친구들을 모두다 관리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조금씩 리스트를 만들어 나가면서 인맥관리를 해 보는 건 어떨까요?

 

리스트에서 친구를 삭제하려면? .

1.리스트 페이지(홈 > 친구 > 더 보기 클릭)클릭
2.수정할 리스트 이름을 클릭
3.리스트 관리 클릭(오른쪽 상단).
4.친구 추가/삭제를 선택.
5.리스트에서 삭제할 사람을 아무나 클릭하거나, 추가하려는 친구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6.완료를 클릭해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202FE933509C75200E

 

연관글

페이스북 타임라인 커버사진, 페이스북 사진 표준 사이즈 – 기발한 페이스북 커버사진

페이스북 게시물 특정 친구만 지정해 공유하기

페이스북 마케팅 가이드 북 – 페이스북 시대 (Facebook Era,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최신 페이스북 New 프로필 타임라인이 적용된 모습은??

페이스북 쿠폰을 성공적으로 발행하기 위한 방법

페이스북 모바일 사용자 급증…늘어나는 모바일 앱 사용은 기회!!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