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0

매월 1일, 한 달 간 있었던 마케팅 이슈들을 정리한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하루 일찍 찾아왔습니다.

📌신규 광고 상품/정책 변경

  네이버 디지털 옥외광고 ‘애드부스트 스크린’ 공식 출시
  토스애즈(Toss Ads) 10월 상품 업데이트: 효율 및 운영 최적화 기능 대폭 강화
  메타, 12월부터 AI 챗봇 대화 기반 광고 타깃팅 도입… 새로운 신호 활용

📌미디어/서비스

  인스타그램, 홈 화면에 ‘릴스’ 전면 배치 테스트… 숏폼 중심 UI로 대전환
  토스 미니앱 플랫폼 ‘앱인토스’, 출시 100일 만에 제휴 200개 돌파… 성장 가속화
  당근, ‘바로구매’ 및 택배 서비스 강화… 비대면 거래 통한 하이퍼로컬 커머스 확장
  에이블리, 메타와 협력 광고(Collaborative Ads) 시범 운영 돌입… 데이터 기반 타깃팅 극대화

📌콘텐츠/트렌드

  10월을 휩쓸었던 밈/숏폼 트렌드 요약
  환승연애4 화제성 터졌다… 빠르게 패러디 한 조진세 화제
  우리 집에 낯선 사람이 찾아왔어, 가짜 공포 장난 확산
  생성형 AI로 콘텐츠 제작 어디까지 가능할까… 뮤직비디오 제작도 알아서 척척

📌소마코 단독 콘텐츠

  협업하기 좋은 크리에이터 소개
  소마코 10월 인기글

10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의 전체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소마코 구독자들은 9월 한 달 간 어떤 글을 가장 많이 읽었을까요? 아직 확인 전이라면,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10월의 인기글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K-패션 브랜드, 옷에만 집중하면 글로벌 진출은 무신사가 책임진다


2025년 4분기 놓치면 안되는 F&B 트렌드 분석 : 초개인화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게 뭐야? 육회바른연어 옥외광고, 잘했다 vs 아쉽다

소소레터는 한 주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정리해드리는

소마코의 뉴스레터입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소마코 매거진에 매일 올라오는 기사를 간추려 보내드리고 있어요.

매월 1일에는 월간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웹브라우저 하단에서 소소레터를 구독하시고 메일함에서 편하게 열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5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최신글

‘추억의 아이콘’ 삼립호빵, 그들이 젠지 세대를 공략하는 이유는?

잘 한다고 소문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1 네이버지도

미술관을 통째로 빌린 라이즈, 숨은 브랜딩 포인트 3가지

오감을 자극하는 요즘 브랜드 캠페인, Z세대가 반응한 11월 레퍼런스

bhc와 푸라닭의 평행이론 : 서로의 전성기를 완벽히 베꼈다?

[뉴스콕] 매운맛으로 10억 매출 공략! CJ제일제당 ‘습’ 시리즈, 인기 유튜버 활용 마케팅 강화 (12월 1주차)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2월)

‘4조 원’ 옥외광고 시장 뛰어든 네이버와 카카오, 오프라인서 발견한 기회

마케팅 영감이 고갈됐다면? 레퍼런스할 인스타그램 계정 추천 7

맥심은 왜 구겨진 종이컵을 도자기로 구워냈을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