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2월)

0

매월 1일, 한 달 간 있었던 마케팅 이슈들을 정리한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신규 광고 상품/정책 변경

  중앙일보, 500억 투자 엘리베이터 광고사업 진출… OOH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
  버즈빌, 5분 완성 ‘광고주 셀프 광고센터’ 런칭… 리워드 광고 운영 효율 혁신
  크림(KREAM), 신규 광고 상품 출시 … 400만 MAU 기반의 강력한 트래픽 활용
  에이블리, ‘이벤트 광고 패키지’ 출시… 외부 브랜드 참여형 마케팅 지원

📌미디어/서비스

  네이버, ‘On-Service AI’ 넘어 ‘Agent N’으로 진화… 초개인화 비서 시대 개막 
  네이버페이, ‘Npay 커넥트’ 정식 출시… 오프라인 결제 통합 및 O2O 경험 확대
  네이버 클립, 숏폼 수익화 모델 확장… ‘피드형 광고 보상’ 도입 및 서비스 연동 강화
  구글, ‘나노 바나나 프로’ 출시… 포토샵 대체할 AI 이미지 생성·편집 혁신

📌콘텐츠/트렌드

  신라면 X 에스파, K-푸드를 K-팝 뮤직비디오로 만들다
  하이트진로 테라, ‘젠슨 황 깐부 회동’ CF 초고속 제작…밈(Meme) 활용 마케팅
  “100점짜리 소리”를 찾아라: ASMR 쾌감 추구하는 ‘낙엽 밟기’ 챌린지 열풍
  화사 X 박정민, 청룡영화상에서 ‘Good goodbye’ 무대로 설렘 폭발

📌소마코 단독 콘텐츠

  빠르게 성장 중인 크리에이터
  소마코 11월 인기글

12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의 전체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소마코 구독자들은 11월 한 달 간 어떤 글을 가장 많이 읽었을까요? 아직 확인 전이라면,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11월의 인기글

놓쳐선 안될 이번 주 반응 폭발한 콘텐츠 7, 트렌드는 어떻게 응용할까?


요즘 AI 광고, 왜 이렇게 잘해요? : 광고사례 7


마케터를 위한 실무형 AI 영상 생성 툴 5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소소레터는 한 주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정리해드리는

소마코의 뉴스레터입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소마코 매거진에 매일 올라오는 기사를 간추려 보내드리고 있어요.

매월 1일에는 월간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소소레터를 구독하시고 메일함에서 편하게 열어보세요!

tfile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5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최신글

[뉴스콕] 매운맛으로 10억 매출 공략! CJ제일제당 ‘습’ 시리즈, 인기 유튜버 활용 마케팅 강화 (12월 1주차)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2월)

‘4조 원’ 옥외광고 시장 뛰어든 네이버와 카카오, 오프라인서 발견한 기회

마케팅 영감이 고갈됐다면? 레퍼런스할 인스타그램 계정 추천 7

맥심은 왜 구겨진 종이컵을 도자기로 구워냈을까?

매일두유, ‘저속노화 대잔치’ 코엑스 팝업스토어 참여! ‘전문가 협업’을 현장에서 풀어낸 방식은? 

뜨개는 어떻게 힙해졌을까 : 리포지셔닝의 비밀

국밥집부터 정육점까지, 자영업자 SNS 마케팅 4

박보검의 삶은 당근 캠페인이 유독 맛있는 이유!

[뉴스콕] ‘몰입의 순간’을 파는 ‘필코노미(Feelconomy)’ 마케팅 확산 (11월 4주차)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