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월 1일, 한 달 간 있었던 마케팅 이슈들을 정리한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신규 광고 상품/정책 변경
중앙일보, 500억 투자 엘리베이터 광고사업 진출… OOH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
버즈빌, 5분 완성 ‘광고주 셀프 광고센터’ 런칭… 리워드 광고 운영 효율 혁신
크림(KREAM), 신규 광고 상품 출시 … 400만 MAU 기반의 강력한 트래픽 활용
에이블리, ‘이벤트 광고 패키지’ 출시… 외부 브랜드 참여형 마케팅 지원
📌미디어/서비스
네이버, ‘On-Service AI’ 넘어 ‘Agent N’으로 진화… 초개인화 비서 시대 개막
네이버페이, ‘Npay 커넥트’ 정식 출시… 오프라인 결제 통합 및 O2O 경험 확대
네이버 클립, 숏폼 수익화 모델 확장… ‘피드형 광고 보상’ 도입 및 서비스 연동 강화
구글, ‘나노 바나나 프로’ 출시… 포토샵 대체할 AI 이미지 생성·편집 혁신
📌콘텐츠/트렌드
신라면 X 에스파, K-푸드를 K-팝 뮤직비디오로 만들다
하이트진로 테라, ‘젠슨 황 깐부 회동’ CF 초고속 제작…밈(Meme) 활용 마케팅
“100점짜리 소리”를 찾아라: ASMR 쾌감 추구하는 ‘낙엽 밟기’ 챌린지 열풍
화사 X 박정민, 청룡영화상에서 ‘Good goodbye’ 무대로 설렘 폭발
📌소마코 단독 콘텐츠
빠르게 성장 중인 크리에이터
소마코 11월 인기글
12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의 전체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소마코 구독자들은 11월 한 달 간 어떤 글을 가장 많이 읽었을까요? 아직 확인 전이라면,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11월의 인기글
놓쳐선 안될 이번 주 반응 폭발한 콘텐츠 7, 트렌드는 어떻게 응용할까?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소소레터는 한 주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정리해드리는
소마코의 뉴스레터입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소마코 매거진에 매일 올라오는 기사를 간추려 보내드리고 있어요.
매월 1일에는 월간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소소레터를 구독하시고 메일함에서 편하게 열어보세요!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