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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MS, 일본에서 제일 힙한 편집샵의 비밀
옷 가게인데 카레를 판다? BEAMS가 특별한 이유 옷 가게인데 카레, 인테리어 소품과 음반까지 파는데, 심지어 그 모든 게 ‘힙하다’며 열광적인 지지를 받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일본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BEAMS 이야기입니다. 1976년, 단 여섯 평짜리 가게에서 시작한 BEAMS는 어떻게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큐레이션하는 독보적인 브랜드가 되었을까요? 이들의 성공은 단순히 좋은 물건을 파는 것을 넘어, ‘문화적 경험’을 […]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8월)
매월 1일, 한 달 간 있었던 마케팅 이슈들을 정리한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MARKET|Z세대 대학생은 언제, 어디서, 무엇을 결제할까? 페이코가 본 2025 상반기 트렌드📌MARKET|‘오픈빨’은 옛말…고가 외국계 네트워크 마케팅, 더 이상 안 통한다📌CONSUMER|Z세대 67% “ESG 실천 기업 제품, 비싸도 산다”…진정성 있는 ESG만 살아남을 것📌CONSUMER|60년 넘은 박카스의 반전…MZ 마케팅으로 다시 쓰는 성장 공식📌MEDIA|카톡, 인스타처럼 바뀐다? ‘친구’ 탭 […]
[뉴스콕] 소문 속 ‘나노바나나’ 정체 공개…구글, 제미나이 이미지 모델 전격 출시 (9월 1주차)
9월 첫째 주, 뉴스콕 시간입니다.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위 목차를 클릭해보세요. 1️⃣ 소문 속 ‘나노바나나’ 정체 공개…구글, 제미나이 이미지 모델 전격 출시 구글이 이미지 생성 기능 ‘제미나이 2.5 플래시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 기능은 ‘나노바나나’라는 이름으로 테스트 단계부터 입소문을 탔으며, 이번에 정식 명칭과 함께 제미나이 앱 사용자와 개발자에게 순차 적용됩니다. 사용자는 […]
다시 가본 성수동… 이제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 성지로 불러야
뷰티 브랜드가 성수동에 팝업스토어가 아닌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이유 올해 초 리테일 프롭테크 및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Sweetspot)’에서 개최한 행사와 리포트를 토대로 작년 팝업스토어 시장 동향과 올해 전망에 대해 다뤘다. 해당 기사에 따르면 올해 성수동은 대규모 팝업 공간이 밀집된 특성으로 연무장길 전반을 활용한 ‘지역 점령형’ 등 대규모 팝업스토어가 강세를 띨 것으로 예측됐다. 그러나 최근 공개된 스위트스팟의 ‘2025년 […]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2024년 대한민국의 합계출산율이 0.75명을 기록하며 전 세계 최저 수준을 경신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어요. 아이는 줄어들고 있는데, 키즈 시장은 오히려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거든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의 조사 결과, 2024년 국내 유아동복 시장 규모는 2조 5390억 원으로 2020년 대비 38% 증가했다고 합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조사에서는 전체 패션 시장은 8% 감소한 반면 유아동복 매출은 30% 이상 성장했다고 […]
진심이 이룬 콜라보, 샐러디X’정서불안 김햄찌’ 콜라보 마케팅 분석
에디터 본인 선정! 최근 가장 눈길을 끄는 콜라보 사례 중 하나는 바로 ‘샐러디’와 ‘정서불안 김햄찌’의 협업입니다. 이는 단순한 유명인의 광고를 넘어, 팬심과 진정성이 한데 어우러져 폭발적인 시너지를 낸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들의 협업이 탄생한 이유, 그리고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읽고 오시면 좋은 글을 소개합니다 > 1️⃣모든 관계자가 […]
‘아무데나’ 없는 브랜드, 희녹이 공간을 고르는 특별한 이유
이름만 들어도 ‘아, 그 브랜드!’ 하고 느낌이 떠오르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할 희녹(hinok)은 조금 달라요. 그들은 스스로의 이름을 외치는 대신, 그들의 제품이 놓일 ‘공간’을 신중하게 고르거든요.좋은 숙소, 감각적인 편집숍, 정돈된 시집 옆에서 만나는 짙은 초록빛 병은 기능이나 효과를 넘어, 하나의 경험이 되는 브랜드. 공간의 맥락 속에서 사람들과 연결되는 희녹의 이야기를 알아볼까요? 1️⃣ ‘자리앉음새’가 아름다운 […]
케데헌으로 들어온 물에 국중박이 노 저을 수 있었던 이유
뮤지엄+굿즈, 뮷즈를 아시나요? 색색깔의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석굴암 모양의 은은한 무드등, 단청무늬 키보드… 박물관의 전시품들을 일상으로 가져온 ‘뮷즈(MU:DS)’는 국립 박물관 상품의 통합 브랜드로, 국내 16개 국립박물관 문화재를 활용한 상품을 의미합니다. ‘문화재를 누구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가치가 힙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힘입어 대성공을 거두었는데요. 국립중앙박물관(이하 국중박)의 뮤지엄샵은 늘 뮷즈를 구경하는 사람들로 북적였지만, 특히 2025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
‘극장 예술’ 뮤지컬은 어쩌다 OTT에 공연을 공개하게 되었을까?
혹시 큰맘 먹고 뮤지컬 한 편을 예매하려다, 19만 원을 훌쩍 넘는 VIP석 가격에 놀라 조용히 창을 끈 경험 없으신가요? 시간과 돈, 치열한 티켓팅까지 넘어야 할 산이 많아 ‘비싸고 어려운 취미’로 불렸던 대극장 뮤지컬이 이제 우리 집 거실, ‘안방 1열’로 들어온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바로 국내 대표 뮤지컬 제작사 EMK컴퍼니가 ‘엘리자벳’, ‘마리앙투아네트’, ‘엑스칼리버’ 등 자사의 대표작 6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