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슬라이드 게시물, 이미지와 영상 함께 업로드 하는 법!

0

목차

25251945591584481C

 

 

 

SNS 운영에서 빠질 수 없는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바로 사진 or 동영상 업로드가 아닐까요?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올리는 데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단일 이미지나 동영상 뿐 아니라 슬라이드 형식의 콘텐츠도 주목도가 높아 많이들 이용하죠.

 

241064425915846517

 

슬라이드 형태의 게시물은 하나의 게시물에 여러 개의 이미지, 동영상을 포함하여 손가락으로 넘기며 볼 수 있는 형태입니다슬라이드 게시물은

1. 콘텐츠에 원하는 URL을 삽입할 수 있어 콘텐츠를 클릭했을 때 원하는 페이지로 유입이 가능하고,

2. 이미지/영상 각각 문구를 설정할 수 있으며

3. 슬라이드형 광고 집행도 할 수 있어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슬라이드에 비해 복합 콘텐츠 업로드에 대한 정도가 잘 없어서, 소마코가 알려드립니다! 그럼 이미지와 동영상을 믹스한 슬라이드 게시물 한 번 게시해볼까요?

 

 

25115A46591584D738

 

우선 페이스북 글쓰기 종류 중에 사진, 동영상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33CCB41591584F32E

사진 / 동영상 슬라이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216CF43E5915852B0E

 

 

그럼 이렇게 글쓰기 페이지가 활성화됩니다

랜딩페이지 URL 삽입도 가능하고, 제품도 태그할 수 있어요

원하는 문구와 url을 넣어주신 후에 화살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64D503D5915854C04

 

그럼 이렇게 랜딩페이지가 표시되면서, 해당 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이미지 목록이 검색됩니다

기존 이미지를 사용해도 되지만, 원하는 영상과 이미지를 별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눌러서, 업로드하고자 하는 영상,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영상 및 이미지는 일관성이 있는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31DA3425915857001

 

 

영상을 선택하고, 업로드를 진행하면 인코딩 상황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2267AF42591585842A

이렇게 영상이 업로드됩니다. 콘텐츠마다 문구 변경도 가능해요!

 

 

 

2170CF405915859C1E

 

 

제품 설명이나, 콘텐츠에 대한 설명 등이 들어가면 좋겠죠?

 

 

264C703E5915863421

 

슬라이드 형식이라 밀어보기 형태로 영상, 이미지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구나 url 등을 확인하고, 게시 버튼을 누르면 끝!

 

 

2322D1405915866534

어때요?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 업로드, 어렵지 않죠?

 

 

 

2202143D591586792C

 

 

게시물로 광고 집행도 가능하답니다

슬라이드 형태의 광고는 기존의 이미지, 영상과는 다른 신선함으로 타겟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클릭률을 높일 수 있으며, 한 가지 광고에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마케팅적으로 SNS를 활용하는 브랜드 입장에서 필수적인 요소,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다양한 포맷을 활용한 게시물 업로드 및 광고 집행이 참 중요한데요.

 

 

콘텐츠의 종류과 목적에 맞는 레이아웃을 잘 선택해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타겟과의 효과적인 소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단일 이미지와 영상 외에도 다양한 사이즈의 복합 이미지, 링크 포스팅형 슬라이드, 캔버스형 등 흥미로운 기능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