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에이전시를 꿈꾸는 취준생들의 필수 체크리스트!

0

목차

 

99E6353359B9E1FF2F

 

디지털 마케팅을 업으로 삼고 싶은 취업 준비생들이 꿈꾸는 에이전시의 분위기는 어떨까요? 과연 자유로운 분위기와 크리에티브한 결과물 그리고 광고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곳일까요?

열정 하나만 가지고 입사하겠지만 실제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에서는 삶의 밸런스를 붕괴시키는 엄청난 업무량을 만나게 됩니다.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실현을 꿈꿨지만 매일 반복되는 단순 업무의 연속으로 쉽게 지치기도 하고요.

그 밖에 연봉, 복지 등 사회인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부분을 간과하고 입사하여 사회 초년에 마음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마케팅 에이전시 입사를 꿈꾸는 미래의 광고인들이 꼭 체크해야할 부분들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 연봉/복지 정보를 체크하라.

 

99F5013359B9E25930

 

비전있는 회사에서 좋은 레퍼런스를 쌓을 수 있다면 난 돈은 상관없어!!”

 

광고를 꿈꾸는 사회 초년생들이 쉽게하는 실수입니다. 업계 평균보다 낮은 연봉을 주는 회사 중에 비전있는 회사가 있을 리 만무합니다. 첫 번째 회사에서 열심히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할 때 연봉을 인상하더라도 결국 기준은 전 직장 연봉이기 때문에 초봉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자신의 가치와 회사의 비전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적정 연봉 가이드를 꼭 세워서 입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초봉이 낮더라도 복지가 좋거나 연봉상승률이 높은 회사들도 있습니다. 입사할때에는 초봉이 낮았지만 근무하다보면 금방 연봉을 올려주는 회사들이죠이런 회사를 구분하는 방법은 근무를 하고있는 선배에게 확인하는 것이 가장 명확합니다.

 

만약 그것이 어렵다면 입사부터 시작해서 3~4년이상 근무하는 인원이 많은지 확인해보세요. 에이전시에서 3~4년차면 몸값이 가장 크게 오를 때입니다. 만약 회사 연봉이 불만족스럽다면 이직을 하는 연차입니다. 3~4년차 인원이 많다는 것은 회사의 만족도가 높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100%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며 참고용입니다.)

 

 

 

2. 회사 포트폴리오를 체크하라.

 

99D7CC3359B9E28C23

 

 

신입치고는 인지도 있는 기업의 레퍼런스를 많이 쌓을 수 있다.”
잡플래닛 A 에이전시 후기 中

 

어떠한 브랜드를 담당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떠한 프로젝트를 담당했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향후 경력 이직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전문성이며 그다음이 본인이 담당했던 브랜드입니다.

 

입사하기 전 내가 어떠한 업무를 담당하게 될 것인지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입사를 한 이후에도 자신의 전문성을 어떻게 쌓아갈 것인지 끊임없이 고민해야 할 부분입니다.

 

 

 

3. 회사 조직도를 체크하라.

999C333359B9E2BE32

전혀 체계적이지 않은 업무 프로세스로 결국 실무자들만 죽어난다
잡플래닛 B 에이전시 후기 中

 

회사의 구성원이 적고 많음보다 회사의 조직이 얼마나 체계적으로 구성되어있느냐가 중요합니다. 광고는 전문 업무 영역입니다. 각 영역의 전문가들이 제대로 조직되어있는 회사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 입장에서 회사 조직도를 쉽게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이 부분은 실무 면접 시에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면접 마지막 질문 타임에 회사 업무 조직도와 진행 프로세스에 대해 물어보세요. 대략적인 회사 조직에 대한 설명을 듣는 것은 물론이며 면접관에게 전문적인 인상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첫 회사 입사 시에 고려해야 할 사항이 참 많습니다. 아무리 고민하고 확인해도 아쉬운 법이 남는 법이죠. 그래도 디지털 마케팅을 꿈꾸고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취업을 하는 입장에서는 자신감을 가지고 사회의 문을 두드리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입사하는 것은 회사와 나 자신과의 거래입니다. 없는 자신감도 만들어야 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배짱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가치를 명확하게 파악하시고 그에 걸맞은 배짱으로 사회의 첫 문을 성공적으로 여시기를 기원합니다.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