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튜브(YouTube) 동영상 서비스 으뜸 1등

0

목차

국내 웹기반 동영상시장에서 구글 유튜브가 아프리카TV, 판도라TV, tv팟 등 ‘토종’ 서비스들과 비교해 이용률 측면 올킬!!

온라인 리서치기관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유튜브의 순방문자수는 지난해 11월 800만을 기록, 1위 자리에 오른 이후 지속적으로 정상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홈페이지 열람횟수, 즉 페이지뷰 역시 지난 5월 2억건에 도달하는 등 타 서비스와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성과에 대해 유튜브가 단순 UCC(이용자제작콘텐츠)에서 벗어나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E1%84%8B%E1%85%B2%E1%84%90%E1%85%B2%E1%84%87%E1%85%B3

<좋아하는 동영상을 감상하는 전혀 새로운 방법>

 한류가 확산되는 가운데 해외시장에 관심 많은 콘텐츠업체들이 세계로 나아가는 마케팅 채널로서 유튜브를 주목했다. 아울러 광고수익 분배 모델을 통해 수익 창출의 기회까지 부여한 점도 이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인 요소다. 현재 SM, YG엔터테인먼트, JYP등 대형 연예기획사는 물론 MBC, KBS, SBS 등 지상파 방송사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파트너사로 가입한 상태. 한 동영상업체 관계자는 “많은 업체들이 유튜브에 앞다퉈 콘텐츠를 공급하려 하는 분위기”라며 “업계 내에서 그 위상이 타 서비스들과 비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앞으로도 유튜브의 약진이 계속될 것이라는 의견 다수

모바일은 물론 스마트TV까지 'N스크린‘ 전략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으며, 검색 및 사회관계망서비스 등 강력한 구글 플랫폼과의 연계가 강화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실시간 재생(스트리밍) 등 새 기능 출시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광고상품까지 전반적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튜브가 7년간 걸어온 길>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