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튜브(YouTube) 동영상 서비스 으뜸 1등

0

목차

국내 웹기반 동영상시장에서 구글 유튜브가 아프리카TV, 판도라TV, tv팟 등 ‘토종’ 서비스들과 비교해 이용률 측면 올킬!!

온라인 리서치기관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유튜브의 순방문자수는 지난해 11월 800만을 기록, 1위 자리에 오른 이후 지속적으로 정상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홈페이지 열람횟수, 즉 페이지뷰 역시 지난 5월 2억건에 도달하는 등 타 서비스와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성과에 대해 유튜브가 단순 UCC(이용자제작콘텐츠)에서 벗어나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E1%84%8B%E1%85%B2%E1%84%90%E1%85%B2%E1%84%87%E1%85%B3

<좋아하는 동영상을 감상하는 전혀 새로운 방법>

 한류가 확산되는 가운데 해외시장에 관심 많은 콘텐츠업체들이 세계로 나아가는 마케팅 채널로서 유튜브를 주목했다. 아울러 광고수익 분배 모델을 통해 수익 창출의 기회까지 부여한 점도 이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인 요소다. 현재 SM, YG엔터테인먼트, JYP등 대형 연예기획사는 물론 MBC, KBS, SBS 등 지상파 방송사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파트너사로 가입한 상태. 한 동영상업체 관계자는 “많은 업체들이 유튜브에 앞다퉈 콘텐츠를 공급하려 하는 분위기”라며 “업계 내에서 그 위상이 타 서비스들과 비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앞으로도 유튜브의 약진이 계속될 것이라는 의견 다수

모바일은 물론 스마트TV까지 'N스크린‘ 전략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으며, 검색 및 사회관계망서비스 등 강력한 구글 플랫폼과의 연계가 강화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실시간 재생(스트리밍) 등 새 기능 출시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광고상품까지 전반적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튜브가 7년간 걸어온 길>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강남언니 바비톡 성형어플 광고사례 비교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진’짜 나왔다…BTS 진, 동원참치 새 얼굴로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