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업무 툴

0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업무 툴

 

▼  ▼

 

 

 

1인 크리에이터의 시대가 도래했어요. 이제는 기업에서도 새로운 프로젝트의 외주를 맡길 특정한 업체를 찾기보다, 1인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인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위한 업무 툴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에게 '나'를 효율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 가지 툴을 소개할게요.

 

 

01. 우피 OOPY

 

 

AAAAAAAAAAAAAAAAAAAAAHtsZOkXAlJujWmR4HACv DI7og0Q1gbUJzGSd1GskKe img
출처 : 우피

 

 

프리랜서와 1인 크리에이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해 온 일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는 일'입니다. 그렇다고 매번 포트폴리오를 돌릴 수도, 도메인을 사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도 없는 노릇이죠. 그래서 요즘 2030 세대는 노션을 활용한 자기만의 미니홈피를 만들고 있어요. 노션 페이지 안에 지금까지 해 온 일들을 정리하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말들을 모아두고 있죠.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나온 것이 바로 '우피'예요. 우피는 노션을 활용하여 자기만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정리한 노션 페이지 주소만 있으면 준비물 끝! 일일 방문자 수, 컬러 스크롤, 페이지별 뷰 수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고 도메인까지 구매할 수 있어 무척 편하답니다.

 

 

 

 

02. 리틀리

 

 

AAAAAAAAAAAAAAAAAAAAAB OYVXfypQnZ2jNf3 A Dat eMiXQnYq1eL1jKaC7 img
출처 : 리틀리

 

 

 

본인의 주요 커리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모아본 사람이라면, 링크트리가 굉장히 익숙할 거예요. 하지만 링크트리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리틀리'를 소개할게요. 텍스트, 온라인 링크, 영상 콘텐츠 등을 직접 반영할 수 있는 버튼을 비롯해서 소제목과 같은 구분 텍스트로 카테고리를 나눌 수 있고, 후원 기능까지 있어요. 구독자가 1인 크리에이터를 직접 지원할 수 있는 거죠. 크리에이터는 커리어 정리뿐만 아니라 경제적 소득도 중요하니까요. 효율적인 기능들을 제공하는 리틀리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03. 투비컨티뉴드

 

 

AAAAAAAAAAAAAAAAAAAAAH10RBhkgXEFF1FitrNisRma5WGgnhmZfqszK0qzStR2 imgAAAAAAAAAAAAAAAAAAAAAFkaXQh1KyAFoD0s8ihaWjOVx5XAzcT0nLJAGNaPAjTA img
출처 : 투비컨티뉴드

 

 

나만의 콘텐츠를 연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고 계시나요? 영상 콘텐츠라면 유튜브나 비메오가 먼저 떠오르지만, 일러스트나 글은 어디에 업로드해야 할지 잘 모르실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작가로서 정식 데뷔할 수도 있는 플랫폼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온라인 서점 알라딘이 런칭한 '투비컨티뉴드'입니다. 투비컨티뉴드는 사용자가 직접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유료 게시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요. 알라딘이 온라인 서점으로서 탄탄히 쌓아온 입지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출판의 꿈도 이룰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본인의 콘텐츠를 어떻게 알려야 할 지 모르는 신입 크리에이터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거예요.

 

 

 

오늘의 소마코 콕!

✔️ 기업들과 1인 크리에이터의 협업이 보편화되면서,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업무 툴들이 생겨나고 있어요. 
✔️ 포트폴리오를 쉽게 선보일 수 있게 노션 홈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우피', 링크를 모아주는 '리틀리', 나만의 창작물을 유료로 연재할 수 있는 '투비컨티뉴드'를 소개했어요.
✔️ 크리에이터의 능률과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업무 툴이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기대가 크네요.

 

❕연관글

기록하고 성장하기: 생산성 어플 추천해 드려요

아직도 한글로 쓰시나요? 당신의 글쓰기 레벨을 올려주는 툴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57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