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맥보다 하이볼? 요즘 주류 트렌드 ‘믹솔로지’

0

 

 

소맥보다 하이볼? 요즘 주류 트렌드 ‘믹솔로지’

 

▼  ▼

 

 

 

최근 유행했던 '얼그레이 하이볼'을 아시나요? 위스키로 만든 하이볼에 얼그레이 시럽을 넣어 달달하게 마시는 술인데요.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님이 만들어 마셔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이 유행이 번져 더 다양한 술들이 생겨났는데요. 이런 주류 트렌드를 '믹솔로지' 라고 해요. 믹솔로지(Mixology)는 '섞다(Mix)'와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신조어입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술을 섞어 마시며 나만의 조합을 만드는거죠.

 

 

 

 

 

 

AAAAAAAAAAAAAAAAAAAAAHPh1wvz f1wANC3uOcyMLlaNr1doFItQVI1 EdySv00 img
출처: GS리테일 공식 홈페이지

 

 

 

 

믹솔로지가 트렌드로 부상한 이유를 알아볼게요. 먼저, 일반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위스키, 와인 같은 고급 주류를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어요. 길을 걷다가 와인 편집샵을 보신 적도 있을 거예요. 또 사람들이 SNS를 통해 독특하고 맛있는 주류 레시피를 공유하면서, 누구나 재료만 구해서 쉽게 따라 만들 수 있게 됐어요.

 

또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홈바(bar)'를 만들고 혼술을 하는 '혼술족'들도 늘어났고요. 내 입맛에 맞는 맛있는 술을 만들어 먹고 싶은 사람들의 욕구도 점점 커지고 있어요. 회식이나 친목 도모 등으로 맛없는 술을 억지로 마시는 것보다, 나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술을 즐기고 싶은 니즈가 반영된 문화인 거죠.

 

 

 

 

 

 

AAAAAAAAAAAAAAAAAAAAAJcDmTIIUpvo11GLIbgCgmqfeaXBS8DbNCdajRnJ4 MS img
출처: BGF리테일 홈페이지

 

 

 

 

 

 

소맥(소주+맥주)보단 가볍게 분위기 내면서 마실 수 있는 술이 인기를 끌면서 하이볼도 유행하고 있어요. 하이볼은 위스키를 베이스로 쓰는 술인데요. 위스키는 종류나 맛이 다양해서 여러 조합이 가능해요. 하이볼이 대세 주류로 떠오르면서 주류 업계도 발 빠르게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하이트 진로는 작년에 홍차 토닉워터를 출시했어요. 연예인 키가 한 예능에서 홍차 티백을 활용해 만드는 술 레시피가 화제가 되면서, 티백 없이 간편하게 섞어 먹을 수 있는 홍차맛 토닉워터를 만든 거예요. 이 외에도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자사 제품을 이용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수제맥주를 전문으로 하는 주류업체도 하이볼 시장에 뛰어들겠다고 밝히는 등 하이볼의 유행은 한동안 계속될 것 같아요.

 

 

 

 

 

 

 

 
AAAAAAAAAAAAAAAAAAAAADBkp6fojQggkl bS6ZMkp8JzdWhNWiPbojBopaD59G1 img
출처: 신아일보

 

 

 

 

편의점 업계에서는 RTD(Ready to Drink) 형태의 하이볼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어요. 여러 개의 주류를 사서 제조하지 않고, 섞여있는 형태로 바로 먹을 수 있는 음료인 거죠. CU는 작년에 업계 최초로 RTD 하이볼 '어프어프 레몬토닉/얼그레이'를 출시했어요. 4월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만 200만 개에 달하고 출시 3개월 만에 매출 신장률 50.2%를 기록하는 등 젊은 층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어요. 이 외에도 세븐일레븐은 몰트위스키하이볼을, 이마트24는 카브루 레디 하이볼을 선보였고 앞으로도 꾸준히 레시피를 개발하여 주류 라인업을 확대할 거라고 밝혔어요.

 

이렇게 자신의 개성과 취향에 맞는 것들을 찾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특성이 주류업계 미친 영향을 소개했어요. 믹솔로지는 새로운 주류 문화를 이끄는 트렌드이면서 푸드, 뷰티 등 다른 산업으로도 확대되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입맛에 맞는 주류 레시피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자신의 취향에 따라 여러 주류를 섞어서 즐기는 '믹솔로지'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떠올랐어요.
✔️ 주류 업계와 편의점에서 새롭고 독특한 하이볼 제품들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어요.
✔️ 믹솔로지는 다양한 산업군에 영향을 미치면서,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2030의 특성을 반영해요.

 

 


AAAAAAAAAAAAAAAAAAAAAOuBm0V9G3nJPx i1rC33s2lxwTRnJ9kk3MSC93yWYQr img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강남언니 바비톡 성형어플 광고사례 비교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진’짜 나왔다…BTS 진, 동원참치 새 얼굴로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