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에서 열린 팝업스토어 (feat. 메모 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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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Z세대의 선택을 받아 호황을 이루고 있는 업계가 있는데요. 바로 향수 업계입니다. 그중에서도 ‘니치 향수가’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데요. 니치 향수란 기존 대량생산 하는 향수와 달리, 전문 조향사들의 조향 비법과 철학을 담아 소수의 취향에 맞춰 만들어진 프리미엄 향수를 뜻해요.

니치 향수가 Z세대에게 인기인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개성’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Z세대는 유행도 중요하지만, 그 안에서도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에 특히 주목하고 있어요. 그런 측면에서 대중적이지 않고 나만 쓰는 ‘사적인 향수’는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기에 충분했어요.

두 번째 이유는 ‘스몰 럭셔리’입니다. 가치 소비에 중점을 두는 Z세대는 고가의 제품보다는 자신의 취향을 드러낼 수 있는 소소한 사치를 즐기는데, 니치 향수가 바로 이 지점을 정확히 공략했어요. 유로모니터에 따르면(2023년 기준) 향수의 매출액은 7930억대로 전년 대비 30%나 올랐으며, 그중에서 니치 향수의 비중이 약 90%를 차지한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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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비즈니스 리서치 인사이트

이런 열풍에 힘입어 Z세대들의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동에, 니치 향수 브랜드인 ‘메모 파리’가 팝업 스토어를 열었어요. ‘메모 파리’는 이름 그대로 ‘여행지의 메모리’를 향수에 담아내는 브랜드인데요.

이번 팝업스토어 역시 해당 브랜드 스토리에 맞게, 호텔 컨셉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호텔로 체크인하고 나면 메모 파리의 다양한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었는데요. 같이 한 번 체크인해 보시죠!

호텔

출처 : 신세계인터내셔날

팝업스토어 안으로 들어와서 메모 파리의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신문을 받고, 이름과 여행지를 말한 뒤 해당 내용이 적힌 카드를 받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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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인 후 다양한 향수를 시향 해볼 수 있었는데요. 직원분께서 1대 1로 응대하시며,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원하는 느낌의 향을 물어보신 후 향을 추천해 주시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향수와 비슷한 향을 추천해주시기도 하셨어요.

우디향인 경우, 우디향을 베이스로 하는 향수부터 우디향이 강하게 나는 향수까지 스펙트럼이 넓고 디테일하게 향을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시향 해보고 싶은 향수 역시 모두 자유롭게 시향 해볼 수 있었고, 해당 향수와 비슷한 계열의 향수까지 모두 소개해주셔서 나만의 취향에 맞는 향을 고를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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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미롭게도 시향 후에는 카지노에 입장할 수 있었는데요. 카지노에서는 보드게임과 룰렛 중 하나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었어요.

이후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 꿀팁을 드리자면 보드 게임은 꽝이 없는 대신 보상이 조금 약했고, 룰렛은 약 50%의 확률로 꽝이 있었지만 보상이 조금 더 좋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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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내부도 호텔 컨셉라 어디서 사진을 찍던지 포토존 같아서 좋았어요. 물론 따로 포토부스도 마련되어 있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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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만족하며 이번 팝업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고, 향수에 입문하시는 분들도 나는 어떤 향을 좋아하는지 친절한 설명과 함께 알아가실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귀여운 솜사탕까지 제공해주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다면 성수 메모 파리에 한 번 들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팝업은 5월 3일까지 성수동에서 진행되니 늦지 않게 방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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