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기업을 위한 본격 소셜미디어 전술서,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0

목차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e북 웨비나까지, B2B 기업이라면 꼭 읽어야할 필수도서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흥미로운 전제로 시작하게 되는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B2C기업보다 B2B 기업이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더욱 더 잘어울린다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소셜미디어는 소셜미디어 자체가 일반 대중들을 참여시키고 새로운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대중을 소비자로 삼는 B2C 기업들에 어울린다고 생각할 것이다. 이것을 깨는 것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는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책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리드 발굴을 목표로 한 마케팅 통합의 관점에서 소셜미디어를 바라봅니다. 그리고 소셜미디어를 홈페이지, 블로그, 모바일, 검색엔진 최적화, 오프라인 이벤트, 이북(Ebook), 웨비나(Webinar) 등 기존 B2B 마케팅 전술들과 결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그러한 통합이 가져다 주는 결과는 비용 절감, 분명한 ROI, 리드 발굴,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수익 증대입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담겨져 있으며 실행 가능한 전술에만 초점을 맞추어 내용을 담았다고 합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는 지 중요한 내용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 이미지 출처 - 블로터닷넷 >

 

 

 

이 책은 리드 발굴을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목표로 내세웁니다. 리드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표현하면서 보다 구체적인 개인 정보를 기꺼이 내 놓은 준비된 고객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을 실제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것은 영업, 판매 부서의 몫으로 남겨두면 되는 것입니다. 리드라는 최종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면 소셜 미디어 플랫폼, 툴. 콘텐츠 같은 마케팅 수단에서부터 팬, 팔로워, 도달, 트래픽, 잠재고객 같은 측정지표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퍼즐 조각들이 완벽하게 들어맞게 됩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책은 리드 발굴을 중심으로 퍼즐조각을 맞추는 데에 필요한 전략과 전술을 다루고 있습니다.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 별 마케팅 전술부터 기존 마케팅 툴과의 통합할 수 있는 방법들까지 담겨져 있습니다. 더 나아가 마케팅 성공을 위한 소셜미디어팀 구축과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가로막는 장애물 극복 요령까지 다루는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이 책 한권에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담겨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오로지 실행 가능한 전술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최고의 전술서라고 할 만큼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필요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195C534C50ADA49B35

 

연관글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