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자체 기능을 활용한 기발한 마케팅 사례 – 이미지 편

0

목차

2250004353D8D6A631

 

 

215CF84C5541DCAD2E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Nescafe – Cover Photo Display]

페이스북이 마케팅에서 활용된 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만큼 성공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또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타임라인 이벤트가 아닌, 어떤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데에는 기술적인 도움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선뜻 색다른 마케팅에 도전하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자체 기능 활용만으로 색다른 이벤트, 재미있는 마케팅이 가능하다면? 호기심이 생기시나요? 지금부터 페이스북 내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한 마케팅 사례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이미지를 활용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1. 커버 이미지를 활용한 마케팅 – Nescafe

2757334353D8D6A423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Nescafe – Cover Photo Display]

먼저 소개해드릴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는 NESCAFE의 'Cover Photo Display' 입니다. 재밌는 방법으로 NESCAFE를 알릴 방법이 없을까? 라는 고민에서 시작된 아이디어! '페이스북 커버 이미지에 우리의 제품을 숨겨놓자!'. 투명한 아크릴 통에 원두와 함께 제품을 숨겨놓고 원두를 조금씩 줄여가며 제품이 드러나는 그 과정을 촬영하여 커버 이미지로 보여주기로 한 것입니다.

 

2163494353D8D6A510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Nescafe – Cover Photo Display]

좋아요가 증가함에 따라 NESCAFE의 새로운 제품의 모습이 점차 드러나게 됩니다. 이렇게 제품이 드러나기까지 22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아이디어만 있다면, 페이스북 커버 이미지 기능의 사용만으로 페이지의 좋아요를 유도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이벤트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2. 프로필 이미지를 활용한 마케팅 – Unicef

264FAF4353D8D6A532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Unicef Drops]

페이스북에서 나의 얼굴이 되는 이것! 바로 프로필 이미지 입니다. 대부분 자신의 사진을 올려두곤 하지만, 뉴스피드에서도, 댓글에서도 내 이름 옆에 뜨기 때문에 꼭 얼굴 사진이 아니더라도 나를 드러내는 이미지를 올립니다. 이런 페이스북 프로필 이미지를 활용하여 진행된 캠페인이 유니세프에서 소셜 캠페인 'We are the drops' 입니다.

 

2462A64353D8D6A511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Unicef Drops]

헝가리에서 진행된 'We are the drops' 캠페인은 깨끗한 물을 공급받지 못한 아프리카 주민들을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그들에게 깨끗한 물을 마시게 하자는 메시지를 어떤 방법으로 표현했을까요? 페이스북 유저들은 깨끗한 물방울이 되고, 유니세프의 페이스북이 그 물방울을 담는 양동이가 되는 방법으로 진행했습니다.

 

265BBF4353D8D6A61C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Unicef Drops]

유니세프 페이스북은 프로필 이미지를 양동이 그림으로 바꾸었습니다. 이 후 프로필 이미지를 물방울 그림으로 바꾼 사람들이 글을 남기면 물방울이 양동이로 떨어져 모이고 있는 듯한 상황이 연출되게 하였습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시각적으로 돋보이는 효과로 인해 영향력 있는 이슈를 만들어 냈던 사례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내 이미지 기능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했습니다. 어려운 프로그래밍이 들어가지 않아도 아이디어만 있다면, 기본적인 기능으로도 충분히 성공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였습니다.

 

 

237CBA4653D8D74832

 

247EB34653D8D74930

  

221E1C4653D8D7490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