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온 더 소마코] 12월 3주차 뉴스클리핑

0

목차

%E1%84%89%E1%85%A9%E1%84%86%E1%85%A1%E1%84%8F%E1%85%A9 12%E1%84%8B%E1%85%AF%E1%86%AF %E1%84%82%E1%85%B2%E1%84%89%E1%85%B3%E1%84%8F%E1%85%B3%E1%86%AF%E1%84%85%E1%85%B5%E1%84%91%E1%85%B5%E1%86%BC 3%E1%84%8C%E1%85%AE%E1%84%8E%E1%85%A1

1. 우리은행, MZ마케팅팀 신설…취향 저격 콘텐츠·서비스 개발

우리은행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디지털그룹 내에 MZ마케팅팀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MZ마케팅팀은 과장급 팀장을 포함한 모든 팀원을 MZ세대로 구성했고 MZ세대 고객 대상 신규 콘텐츠 발굴, 상품 개발, 융복합 서비스 제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한 MZ마케팅팀은 MZ세대 고객의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취향 저격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news1.kr/articles/?4523620


2. '아트슈머' 저격 나서는 인테리어 업계…아트 마케팅 줄이어

소비 활동을 통해 문화적 만족감을 충족시키려고 하는 '아트슈머'(Art+Consumer)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가전, 인테리어 등 다양한 산업 군에서 문화 프로젝트를 결합한 아트 마케팅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콜러는 다니엘 아샴 Daniel Arsham)과 협업을 통해 제작된 'Rock.01' 세면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디자인 마이애미 아트 위크에서 첫 전시를 진행했다.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해 제품을 예술의 공간 녹여내는 전시회도 열렸다. LG전자는 지난 11월 유명 아티스트 나난과 협업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알리는 특별 전시회를 열었다.

 

출처 : https://newsis.com/view/?id=NISX20211217_0001692510&cID=13001&pID=13000


3. 빈박스 보내고 '가짜후기'로 마케팅…쇼핑몰·광고대행사 첫 제재

아르바이트생에게 상품을 넣지 않은 빈 상자를 택배로 보내 후기작성 권한을 얻도록 하고 실구매자인 것처럼 네이버나 쿠팡, 자사몰에 '가짜 후기'를 올리게 한 쇼핑몰 업체와 광고대행사가 공정거래위원회 제재를 받게 됐다. 이번 조치는 이러한 '빈 박스 마케팅'으로 구매후기를 조작한 행위를 최초 적발한 사례다. 공정위는 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사무기기 업체 카피어랜드에 과징금 3500만원과 공표명령을 포함한 시정명령, 광고대행사 유엔미디어에 시정명령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정위는 “'빈 박스 마케팅'은 불리한 후기 삭제, 직원·지인을 동원한 거짓후기 작성 등 기존에 알려진 방식과 다른 새 형태의 후기조작행위”라며 “이번 조치는 바이럴 마케팅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 기만적 수단으로 거짓정보를 적극 유통한 사업자들을 제재한 사례”라고 밝혔다.

 

출처 : https://www.news1.kr/articles/?4522222


4. 식품·유통업계, 연말 소비잡기 나서…사이버 아이돌·가상공간 등 이색 마케팅 선보여

국내 식품기업들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겨냥한 마케팅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유통전문기업 hy(구 한국야쿠르트)는 HY-FIVE가 따뜻한 크리스마스 캐롤로 컴백한다고 20일 밝혔다. HY-FIVE는 hy가 기획한 사이버 아이돌이다. 부캐(副캐릭터) 세계관을 적용해 인기 제품을 의인화했다. 선물(You’re my love)은 데뷔곡 슈퍼히어로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싱글 앨범이다. 박문순 hy 디자인팀장은 “HY-FIVE는 hy 유니버스 세계관의 첫 시작으로 프레딧 플래닛이라는 세계관으로 넓혀갈 예정이다. 새 멤버 선발을 위한 오디션과 오프라인 콘서트 등 신선한 경험과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9832


5. NH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 독거 어르신들 위해 ‘사랑의 백설기 나눔’ 행사

NH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가 17일 서울 영등포 소재 천사무료급식소를 방문해 ‘사랑의 백설기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마케팅부문 임직원들은 백설기와 라면 등 음식을 천사무료급식소를 찾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전달했다. 음식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과 사내기금으로 마련됐다. 앞서도 마케팅전략부 직원들은 지난 수년간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왔다. 또 연탄 나눔, 보육원 후원 및 농촌 일손돕기 등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출처 :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1217/110836113/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강남언니 바비톡 성형어플 광고사례 비교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진’짜 나왔다…BTS 진, 동원참치 새 얼굴로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